유학 기본 정보
호주: 유학지 소개 - 필독 기사

호주 유학 시 꼭 알아야 할 호주 슬랭!

4056

 

미국이나 영국 슬랭은 비교적 접하기 쉬워도 호주 슬랭은 그럴 기회가 많이 없었을 텐데요. 호주 유학을 계획하고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9가지 유용한 호주 슬랭을 기억해두세요. 초반에 호주 친구들이 하는 말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As crook as Rookwood

심각하게 몸이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crook'은 정말 아픈 것을 뜻하며 'Rockwood'는 호주에서 가장 큰 묘지입니다.

 

#2 Bogan

영국 속어인 'chav'와 비슷한 뜻으로 교육 수준이 낮고 맹목적으로 유행을 좇는 젊은이들을 가리킵니다. 악센트를 강조해서 말할 수 있습니다.

 

#3 Face like a dropped pie

직역하자면 떨어진 파이처럼 생긴 얼굴이죠? 못생긴 사람들을 뜻하는 말입니다. 자주 쓰이니 꼭 알아두세요! 조금 짓궂기는 하네요 :(

 

#4 Full as a centipede’s sock drawer

과식을 한 뒤 배가 엄청 부를 때 쓰는 말입니다. 흥미로운 표현이네요.

 

#5 Go off like a frog in a sock

누가 미쳐 날뛰고 있을 때 이 표현을 사용하세요!

 

#6 He played a Barry

누군가 정말 일을 망쳐버려 실망스러운 결과를 초래했을 때 때 이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Barry Crocker라는 사람의 이름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7 Like a mad woman’s breakfast

무언가 엉망진창이고 흐트러져 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8 Neck oil

맥주를 뜻하는 말입니다. 현지 친구들이 이 'Neck oil'을 마시러 가자고 했을 때 자신 있게 맥주 이야기를 꺼낸다면 센스 있겠죠?

 

#9 Stoked

‘I’m stoked’ 는 ‘I’m excited’와 같은 말입니다! 흔히 사용되니 꼭 기억해주세요.

>> 호주유학 학생비자 신청하기

>> 호주 전체 대학 리스트 바로가기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호주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호주의 지역별 명문 대학 2014/15

>> 한눈에 알아보는 호주 대학 시스템 >> 2015 학생들이 살기 좋은 도시 베스트 9   QS 세계 대학 순위 2014/15와 QS 학생들이 살기 좋은 도시 순위 2015 를 바탕으로 호주의 지역별 명문 대학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뉴사우스웨일스 주 (New South Wales)의 명문 대학   호주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주이자 다섯 번째로 큰 주인 뉴사우스웨일스 주는 명문 대학이 많이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울릉공, 뉴캐슬, 아미데일 등의 도시들이 있으며 특히 뉴사우스웨일스 주의 주도인 시드니에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대학들이 모여있습니다. 또한 시드니 는 얼마 전 발표되었던 QS 학생들이 살기 좋은 도시 2015 순위에서 4위 를 차지하기도

13695

호주의 친환경 대학 Top 10

호주의 친환경 대학 Top 10     동식물의 생물다양성에 대한 위협과 지구 온난화에 대한 우려 속에서, 호주는 친환경적인 교육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젊은 세대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호주 신문 The Australian 은 호주에서 친환경 교육을 위해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위 10개의 대학을 보도했습니다.   Top 1: 모나쉬 대학교(Monash University)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총체적인 연구 노력에 기반하여 가장 친환경적인 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한 모나쉬 대학(Monash University) 은 여러 가지 관련 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환경 분야를 아우르는 집중적인 연구를 수반하는 300여개의 관련 코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모나쉬 대학은 2010년

5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