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호주: 유학지 소개

호주 퍼스 도시 가이드

share image
407

호주 퍼스 도시 가이드

 

왜 퍼스에서 유학해야 할까요? 저희 시티 가이드가 여러분에게 서호주 지역에서 공부하는 것에 대한 생각 을 들려드릴게요!

 

들어가기

 

따뜻한 날씨로 유명하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전 세계를 선도하는 교육으로 호주가 매년 8백 80만 명의 방문객들에게 매력을 보이고 있는 사실에는 큰 놀라움이 없을 것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살고싶은 도시 상위 15곳 중 세개가 위치한 호주는 단연코 유학을 고려중인 사람들에게 좋은 선택을 제공합니다. 멜번과 시드니가 각광받는 호주 도시들이라면, 오늘은 떠오르는 도시 퍼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퍼스 어디에서 공부할 수 있을까요?

 

퍼스는 호주의 최고 교육기관이자 전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는 대학들이 자리잡은 도시입니다.

이 퍼스에 위치한 많은 교육기관들은 심지어 전 세계 톱 100 순위에 드는 학교들 입니다. 서호주에 위치한 5 곳의 주요 교육기관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 언급된 이 대학들 각각은 호주 내국인과 전 세계 국제 학생들 모두에게 세계 수준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실, 약 5만 9천명의 국제 학생들은 매년 유학을 위해 퍼스로 건너옵니다. 꼭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교육의 질 뿐만 아니라 퍼스의 부흥하는 경제와 낮은 실업률 때문이기도 합니다.

 

각 대학들은 우수한 교육의 질을 보유하고 있어 어떤 곳이 여러분에게 적합한지 한번 쯤 조사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호주의 각 대학들이 제공하는 코스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나요?

 
 

 

퍼스에서 가장 발전된 분야

 

호주는 강하고 견실한 경제를 지닌 나라로 퍼스 또한 예외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분야들은 서호주의 다섯가지 주요 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광물 가공 및 제련

  • 화학 제조업  

  • 광산업

  • 해양산업

  • 비지니스 및 정부 행정

 

여러분이 유학 중에 관련된 직업 경험을 얻길 원하신다면, 퍼스야 말로 여러분이 이 주요 분야에 관련한 지식과 스킬을 발전시킬 수 있는 뛰어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드스 코완 대학은 커리어와 고용능력 향상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러분이 학업중 또는 학업을 마친 후에도 고용주 그리고 회사들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합니다.

 

여러분이 석사이상의 과정을 2년 이상 마친 경우에 한하여 졸업 후에 관련 직업 경험을 쌓기 위해 약 18개월을 전후로 한 기간 동안 호주에 더 체류하게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래도 확실하게 파악하기 위하여 여러분의 비자 요구사항을 꼭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호주가 엄격한 이민법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서호주에서 새로운 기술 이민 리스트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더 많은 능력있는 국제 학생들이 유학 이후에도 호주에 체류하도록 허용할 것 입니다.

 

퍼스는 어떤 곳 일까요?

 

인도양과 광활한 오지 사이에 위치한 퍼스는 햇빛이 쨍한 호주의 서 해안에 드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이 지리적인 장점으로 인해  "퍼사이트"로 알려져 있는 퍼스의 사람들은 호주의 다른 어떤 도시들 보다도 몇 시간이나 햇살을 좀더 즐길 수 있습니다.

 

퍼스의 총 인구가 약 2백만 4천명 정도임에도 이 도시 퍼스는 한껏 여유를 즐기는 메트로 폴리탄과 같은 한산함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호주의 이 지역은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사회이자 친근한 지역주민들로 하여금 국제학생들이 잘 정착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주에서 가장 자리잡기 적절한 곳 중의 하나로 퍼스는 여러분이 이 도시가 제공하는 것을 거의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해안가를 즐기든, 도시를 즐기든, 심지어 자연 경관을 즐긴다고 해도 퍼스는 이 모든 것이 다 가능합니다.

 

퍼스에 살거나 공부하면서 가질 수 있는 또 다른 최고의 장점은 여러분이 호주 근방의 다른지역으로도 쉽게 여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퍼스는 동남아시아와 가장 가까운 도시 중의 한 곳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주중의 일과를 마치고 잠깐의 휴식을 위해 발리, 방콕 또는 싱가포르로 여행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른 나라로 떠나는 것에 관심이 없다면 퍼스 자체로도 볼것도 많고 여러분을 즐겁게 할 많은 것들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퍼스에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퍼스는 얀쳅 국립공원과 같은 환상적인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진 지역들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도시에서 40분만 운전해가면 도착할 수 있는 이 공원은 캥거루와 코알라들이 사는 야생동물의 생태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이 이 지역을 탐험하는 동안 어보리진족의 역사를 배울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대학에서 열심히 학업을 수행한 후 코테슬로 비치에서 석양을 감상하는 것만큼 더 좋은 휴식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그저 퍼스 시티 센터에서 약 20분간의 기차를 타면 도달하는 1km로 펼쳐진 이 해변은 지역 주민과 여행자들에게 유명한 곳 입니다.

 

여러분이 모래사장과 아름다운 경치 두 가지를 모두 찾는다면 아직 그리 유명하진 않지만 스노클링과 수영, 러핑하기에 최적인 로트네스트 섬으로 퍼스에서 짧은 시간 동안의 페리를 타고 여행을 갈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섬은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동물이라고 불리는 쿼카의 서식지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퍼스를 매력적으로 느끼는 또다른 주요 요인은 바로 도시 안에 녹음이 우거진 곳이 많기 때문입니다. 킹스파크를 예로 들자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심 속 생태 정원 중의 하나로 평화로운 점심 휴식시간을 만끽하기에도 완벽한 곳입니다. 다른 대부분의 도시들과도 유사하게 퍼스 또한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즐비해 발굴할 곳이 많습니다. 호텔 접객업 또한 학업 기간 중 용돈을 벌면서도 유연한 워크 스케쥴로 일하기에 좋은 산업입니다. 학업 중 파트타임으로 일하는 것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가요?

 
 
 

자연 경관 이외에도 퍼스는 생기넘치는 예술과 문화적인 측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프리맨틀포트 시티는 퍼스 시티센터 약 30분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특히 더 예술적인 커뮤니티로 잘 알려있습니다. 또는 다양한 예술 갤러리, 전시회 그리고 음악과 음식이 있는 퍼스 문화 센터변을 둘러볼 수 도 있습니다.

 

여행

 

퍼스에는 다양한 교통수단들이 있기 때문에 퍼스의 주변 도시를 여행하는 것 또한 매우 용이합니다. 스마트라이더 카드만 있다면 필요할 때마다 충전하여 버스, 기차 그리고 페리까지 탈 수 있기 때문에 이 카드를 꼭 소지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센트럴 비지니스 디스트릭트(CBD)는 도시 퍼스를 탐험하기에 경제적으로 저렴한 방법일 수 있는데 여기서 버스를 무료로 타고 여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퍼스가 지리적인 위치 때문에 종종 고립된 도시라고 일컫어지기는 하지만 비행기를 통해 호주의 다른 도시로도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퍼스에서의 학생 안전도

 

낮은 범죄율과 친근한 지역 커뮤니티와 더불어 퍼스는 학생들에게 안전한 지역으로 고려되고 있습니다. 퍼스에 있는 모든 교육기관들은 매일 24시간 이용가능한 안전시스템을 캠퍼스에 확보하고 있어, 여러분이 처음 새로운 나라로 이주해올 때 안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퍼스에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면 이곳에서 가능한 코스들을 알아보며 여러분의 유학여정을 시작하세요!

 
 
 

Study in Australia

무료

'호주에서 유학하기' 가이드북

성공적인 호주 유학을 꿈꾸시나요? 호주 유학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될 정보들을 무료로 받으세요!

eBook 다운로드

코스 검색

호주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author image

After living in the UK & Korea, I've started my new journey of life like a vagabond as working & studying abroad while figuring out the different perspectives on life.

필독 기사

호주의 지역별 명문 대학 2018/19

>> 한눈에 알아보는 호주 대학 시스템 >> 호주에서 유망한 산업은 무엇일까?​   QS 세계 대학 순위 2019 와 QS 학생들이 살기 좋은 도시 순위 2018 를 바탕으로 호주의 지역별 명문 대학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뉴사우스웨일스 주 (New South Wales)의 명문 대학   호주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주이자 다섯 번째로 큰 주인 뉴사우스웨일스 주는 명문 대학이 많이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울릉공, 뉴캐슬, 아미데일 등의 도시들이 있으며 특히 뉴사우스웨일스 주의 주도인 시드니에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대학들이 모여있습니다. 또한 시드니 는 얼마 전 발표되었던 QS 학생들이 살기 좋은 도시 2018 순위에서 13위 를 차지하기도

23276

호주의 친환경 대학 Top 10

호주의 친환경 대학 Top 10     동식물의 생물다양성에 대한 위협과 지구 온난화에 대한 우려 속에서, 호주는 친환경적인 교육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해 젊은 세대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호주 신문 The Australian 은 호주에서 친환경 교육을 위해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위 10개의 대학을 보도했습니다.   Top 1: 모나쉬 대학교(Monash University)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총체적인 연구 노력에 기반하여 가장 친환경적인 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한 모나쉬 대학(Monash University) 은 여러 가지 관련 학위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환경 분야를 아우르는 집중적인 연구를 수반하는 300여개의 관련 코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모나쉬 대학은 2010년

6281

호주 유학 시 꼭 알아야 할 호주 슬랭!

미국이나 영국 슬랭은 비교적 접하기 쉬워도 호주 슬랭은 그럴 기회가 많이 없었을 텐데요. 호주 유학을 계획하고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아래 9가지 유용한 호주 슬랭을 기억해두세요. 초반에 호주 친구들이 하는 말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As crook as Rookwood 심각하게 몸이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crook'은 정말 아픈 것을 뜻하며 'Rockwood'는 호주에서 가장 큰 묘지입니다.   #2 Bogan 영국 속어인 'chav'와 비슷한 뜻으로 교육 수준이 낮고 맹목적으로 유행을 좇는 젊은이들을 가리킵니다. 악센트를 강조해서 말할 수 있습니다.   #3 Face like a dropped pie 직역하자면 떨어진 파이처럼 생긴 얼굴이죠? 못생긴 사람들을 뜻하는 말입니다.

5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