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호주: 필수 정보 - 필독 기사

호주유학, 안전하게 숙소 정하기

호주 학생숙소
1315

 

화창하고 기운이 넘치며 국제적인 호주의 도시들은 세계에서 각광받는 유학지입니다. 물가가 높고 숙소를 구하는 것이 고된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안전한 숙소를 정할 수 있도록 선택 가능한 호주 학생 숙소 종류를 알아 보았습니다. 

 

 

 

교내 기숙사

호주의 학생 라이프는 특별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다른 나라들과는 다르게 대부분의 현지 학생들이 집에서 통학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유학생들의 경우는 기숙사에서 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세부적인 숙소 종류는 대학마다 다르기 때문에 각 대학의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예를 들어 시드니 대학교의 경우 몇 개의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남녀가 함께 거주하는 테라스하우스의 1인실은 식사비를 제외하고 주당 AUD $190~240 정도입니다. 인터내셔널 하우스의 1인실은 식사비까지 모두 포함해 주당 AUD $367~509 선입니다.

 

하우스 쉐어

개인적으로 임대하여 하우스 쉐어를 하는 것도 유학생이나 현지 학생들이 많이들 선택하는 거주 형태입니다. 유학생들에게는 호주에서 집을 찾는 과정이 꽤나 까다로울 수 있는데요. 하지만 호주에서는 이런 하우스 쉐어가 보편화되어 있기 때문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가 매우 많습니다.

호주는 도시, 주택 형태, 특정 지역에 따라 방세의 차이가 큽니다. 그래서 평균적인 수치를 계산하기는 좀 어렵지만 괜찮은 방의 경우 보통 주당 AUD $80~240 정도로 보면 됩니다. 가구는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대학 측의 학생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택 에이전시와 연락할 수 있습니다. 방세는 월 단위로 지불하면 됩니다.

 

홈스테이

유학생들에게는 홈스테이라는 선택권도 있습니다. 호주의 일반 가정집에서 들어가 사는 것이죠. 전문 에이전시가 유학생들과 함께 살고 싶어 하는 검증된 가족들을 여러분에게 연결해 줄 것입니다. 또한 홈스테이 비용에는 식사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홈스테이 역시 도시 및 지역 별로 매우 다른데 보통 주당 AUD $110~270 선이 많습니다.

 

안전한 호주 학생 숙소 알아보기 팁!

가구는 Ikea나 op-shops라고 불리는 중고 상점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멜번에서 공부할 예정인 학생들은 화요일, 목~일요일에 여는 퀸 빅토리아 마켓에서 각종 가정용품이나 조리기구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검트리나 대학 게시판에도 필요한 물품을 구입할 수 있을 거예요!

 

호주유학 관련 아티클]

>> 한눈에 보는 호주대학 시스템 

>> 호주 현지취업 비자 (PSW) 알아보기

>> 호주유학 장학금 정보 바로가기

 

코스 검색

호주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호주 학생숙소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호주의 음식문화: 핵심편

호주 음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이 있나요? 물론 호주의 화창한 날씨 덕분에 야외 음식이 발달하긴 했지만 호주에는 바베큐 (BBQ)외에도 다양한 음식이 발달해 있습니다. 호주는 전통 로스트 디너, 피쉬 앤 칩스, 영국식 아침식사 등의 영국 음식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태국, 그리스, 이탈리아, 프랑스 등 여러 나라의 음식문화를 받아들여 다채로운 음식문화를 만들어 냈답니다.       토착 음식 토착 음식은 1788년 유럽인들이 상륙하기 전 호주의 원주민들이 먹었던 bush food 를 뜻합니다. 그전까지만 해도 원주민들은 과일 혹은 캥거루나 에뮤 고기로 살아갔죠. 오늘날에도 이러한 토착 음식을 전문 식품점이나 식당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대 호주 음식 호주의 음식은

5600

호주유학시 생활비는 얼마나 들까?

환상적인 해변가와 부러운 날씨를 갖춘 호주의 도시들은 호주 유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호주 유학시 생활비는 얼마나 될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핫코스코리아에서 준비한 아래 생활비 정보를 참고해 적절한 예산을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숙소 유럽이나 미국과는 다르게 호주 학생들에게는 기숙사 생활이 일반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선택권은 여전히 많은데요. 도시 중심부에 있는 집들은 렌트비가 더 비싸긴 하지만 대부분의 대학들이 캠퍼스 내 기숙사 시설을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입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시드니 대학교의 교내 기숙사비는 1년 계약 기준으로 주당 AUD $225-$235입니다. 기숙사기 때문에 각종 공과금이나 공용 시설 청소비 등은 들지 않으며 각 객실에는 침대, 책상, 의자, 옷장 등이 모두

4667

호주유학 학생비자 신청하기

전 세계 학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유학지인 호주는 까다로운 이민법으로도 유명합니다. 호주에서 공부하려면 어떤 종류의 비자를 어떻게 받아야 할까요?      어떤 학생비자를 받아야 할까 ? 호주에서 공부하는 학위의 종류에 따라 학생비자의 종류 역시 다릅니다. 그렇게 분류되는 비자의 종류는 ‘Subclass’로 구분되고 있는데요. 단기 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은 방문 학생 비자나 워킹홀리데이 비자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호주의 대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을 거예요. 이때 호주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필요한 학생비자는 subclass 573이나 subclass 574입니다. 좀 더 자세한 비자 종류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Independent ELICOS (Subclass 570

4092

호주유학시 아르바이트하기

호주에서 공부하기 위해서는 subclass 573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유학생들이 받는 비자인 이 비자는 수업 중심의 학사, 준학사, 석사 학위 프로그램에 지원한 학생들이 신청하는 비자인데요. 그럼 Subclass 573 비자로 호주에서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알아볼게요!       2008년 4월 26일 자로 호주의 비자법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이 날짜 전에 비자를 발급받은 분들은 따로 취업허가를 신청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 학생비자를 받은 분들은 자동적으로 취업허가가 나오는데요. 학기 중 주당 최대 20시간까지 일할 수 있으며 반드시 코스가 시작된 이후여야 합니다. 이는 호주로 같이 온 식구들에게도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학기 중이 아니라도 일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2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