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호주: 필수 정보 - 필독 기사

호주에 처음 도착했을때 : 핵심편

호주에 처음 도착했을때
1249

 

호주 공항에 도착하기

호주는 아주 큰 나라기 때문에 최종 목적지까지 가는 직항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일단 호주에 도착한 뒤 국내선을 타거나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해 목적지까지 가면 된답니다. 게다가 호주의 어떤 도시는 하나 이상의 공항이 있는데요. 그러니 반드시 여유롭게 도착해 올바른 공항에 왔는지 여러 번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비행기에서 내린 후 어떻게 숙소까지 찾아갈지도 미리 알아두세요.

몇몇 대학들은 유학생들을 위해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 대중교통을 탈 것인지, 택시를 탈 것인지도 미리 결정하는 것이 좋죠. 대부분의 공항 출입구에 택시 승강장이 있기 때문에 헤맬 필요도 없을 거예요.

 

 

 

입국 서류

공항에 도착하면 호주 출입국관리소를 통과해야 합니다. 호주로 입국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필수로 요구되는 과정이랍니다. 일단 도착하면 모든 여행객들이 IPC 입국 신고서를 받게 되는데요. 항목을 모두 기입하고 직원들에게 보여줘야 합니다.

* 특히 유학생들은 호주로 입국하기 전에 모든 서류 준비를 마쳐야 합니다.

코스워크를 바탕으로 하는 모든 학부 및 석사 학위 프로그램의 경우 subclass 573 비자를 신청하고, 연구 석사 학위 프로그램의 경우 subclass 574 비자를 신청하게 될 텐데요. 이 비자의 자격조건을 만족한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대학 측의 입학 허가서를 반드시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짐을 찾기 전에 먼저 세관을 통과해야 합니다. 별문제 없이 통과하기 위해선 비자, IPC, 여권, 입학 허가서 등의 관련 서류를 꼭 지참하고 있으세요.

 

만약 곤란한 상황에 닥쳤다면

아는 사람이 하나도 없는 호주에 처음 도착했을때 곤란한 상황을 겪게 된다면 많이 당황스러울 텐데요, 반드시 대학의 연락처를 항상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유학생들이 수월하게 입국하긴 하지만, 만약 문제가 생겨 세관에서 확인해야 할 게 있을 때 대학 측이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가끔은 항공기 연착이나 짐이 없어지는 등의 사소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절대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항 관계자들이 기꺼이 문제를 해결해 줄 테니 그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호주유학 관련 아티클]

>> 한눈에 보는 호주대학 시스템 

>> 호주 현지취업 비자 (PSW) 알아보기

>> 호주유학 장학금 정보 바로가기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호주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호주에 처음 도착했을때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호주의 음식문화: 핵심편

호주 음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이 있나요? 물론 호주의 화창한 날씨 덕분에 야외 음식이 발달하긴 했지만 호주에는 바베큐 (BBQ)외에도 다양한 음식이 발달해 있습니다. 호주는 전통 로스트 디너, 피쉬 앤 칩스, 영국식 아침식사 등의 영국 음식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태국, 그리스, 이탈리아, 프랑스 등 여러 나라의 음식문화를 받아들여 다채로운 음식문화를 만들어 냈답니다.       토착 음식 토착 음식은 1788년 유럽인들이 상륙하기 전 호주의 원주민들이 먹었던 bush food 를 뜻합니다. 그전까지만 해도 원주민들은 과일 혹은 캥거루나 에뮤 고기로 살아갔죠. 오늘날에도 이러한 토착 음식을 전문 식품점이나 식당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대 호주 음식 호주의 음식은

5240

호주유학시 생활비는 얼마나 들까?

환상적인 해변가와 부러운 날씨를 갖춘 호주의 도시들은 호주 유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호주 유학시 생활비는 얼마나 될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핫코스코리아에서 준비한 아래 생활비 정보를 참고해 적절한 예산을 계획해 보시기 바랍니다.      숙소 유럽이나 미국과는 다르게 호주 학생들에게는 기숙사 생활이 일반적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선택권은 여전히 많은데요. 도시 중심부에 있는 집들은 렌트비가 더 비싸긴 하지만 대부분의 대학들이 캠퍼스 내 기숙사 시설을 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으로 입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시드니 대학교의 교내 기숙사비는 1년 계약 기준으로 주당 AUD $225-$235입니다. 기숙사기 때문에 각종 공과금이나 공용 시설 청소비 등은 들지 않으며 각 객실에는 침대, 책상, 의자, 옷장 등이 모두

4250

호주유학 학생비자 신청하기

전 세계 학생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유학지인 호주는 까다로운 이민법으로도 유명합니다. 호주에서 공부하려면 어떤 종류의 비자를 어떻게 받아야 할까요?      어떤 학생비자를 받아야 할까 ? 호주에서 공부하는 학위의 종류에 따라 학생비자의 종류 역시 다릅니다. 그렇게 분류되는 비자의 종류는 ‘Subclass’로 구분되고 있는데요. 단기 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은 방문 학생 비자나 워킹홀리데이 비자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들은 호주의 대학교를 목표로 하고 있을 거예요. 이때 호주 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 필요한 학생비자는 subclass 573이나 subclass 574입니다. 좀 더 자세한 비자 종류는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Independent ELICOS (Subclass 570

3843

호주유학시 아르바이트하기

호주에서 공부하기 위해서는 subclass 573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유학생들이 받는 비자인 이 비자는 수업 중심의 학사, 준학사, 석사 학위 프로그램에 지원한 학생들이 신청하는 비자인데요. 그럼 Subclass 573 비자로 호주에서 일을 할 수 있을까요? 지금 바로 알아볼게요!       2008년 4월 26일 자로 호주의 비자법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이 날짜 전에 비자를 발급받은 분들은 따로 취업허가를 신청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이후에 학생비자를 받은 분들은 자동적으로 취업허가가 나오는데요. 학기 중 주당 최대 20시간까지 일할 수 있으며 반드시 코스가 시작된 이후여야 합니다. 이는 호주로 같이 온 식구들에게도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학기 중이 아니라도 일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20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