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캐나다: 유학지 소개

시티 가이드: 몬트리올, 퀘벡 주

1656

 

몬트리올 소개

 

몬트리올은 퀘벡 주에 있는 도시로 세인트 로렌스 강 어귀의 몬트리올 섬에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이자 프랑스를 제외하면 세계에서 가장 큰 프랑스어권 지역입니다. 프랑스에서 사용되는 프랑스어랑은 다소 차이가 있지만, 이곳에서는 프랑스어가 공식 언어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몬트리올 전체 인구의 반 이상이 프랑스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를 다 구사합니다.

 

 

 

북미에서 프랑스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곳이 뉴 올리언즈라고 생각했다면 큰 오산입니다! 몬트리올은 유럽에서나 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현대적이고 독특한 건축물을 자랑합니다. 또한 남동부에는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시가지 중 하나인 올드 몬트리올 (17세기)이 있습니다. 한때 몬트리올은 캐나다의 산업 및 금융 중심지였습니다. 그 증거로 오래된 공장, 제분소, 제련소 등이 도시 곳곳에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만, 지금은 대부분이 레스토랑이나 바로 개조된 상태입니다.

 

몬트리올 간단히 둘러보기

 

조약돌로 만들어진 길을 따라 걸으며 도시의 오래된 매력을 느껴보세요. 몬트리올에만 50개가 넘는 국립사적지가 있으며, 그 예로 유서 깊은 교회, 대성당 (Notre-Dame Roman Catholic Church / Basilica, St. George Antiochian Orthodox Church, Church of Notre-Dame-de-la-Défense and St. Patrick's Basilica) 등이 있습니다. 마크 트웨인은 몬트리올을 ‘백 개의 종탑이 있는 도시’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그만큼 건축물들의 아름다움이 뛰어나답니다.

 

다른 국립사적지로는 몬트리올 은행, 라신 운하, 몬트리올 포럼 등이 있습니다. 둘러볼 데가 모자라 고민인 일은 없을 것입니다.

 

치즈 커드와 그레이비 소스를 곁들인 캐나다 전통 음식인 푸틴 (감자튀김 요리)은 꼭 먹어 봐야 할 요리입니다. 장작 오븐에 구운 베이글, 길거리에서 파는 샤와르마 같은 시시 타욱 등도 추천드립니다. 펍, 델리카트슨, 케이크 가게, 힙스터 바 등의 다양한 곳들을 몬트리올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답니다.

 

몬트리올에서는 매년 백 개가 넘는 문화 및 예술 관련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플라토 몽 로얄은 각종 부티크, 벽화, 상점, 카페 등으로 여러분의 눈을 즐겁게 해줄 것입니다. 또한 골든 스퀘어 마일은 1930년 대공황 시대에 많은 상권이 이곳으로 진출할 무렵 캐나다에서 가장 부유한 시민들이 한 때 거주하던 곳이기도 합니다. 몬트리올에서는 아름다운 건축물은 물론이고, 몬트리올 미술관 같은 다양한 미술관을 경험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몬트리올에 있는 대학

 

몬트리올에 있는 맥길 대학교 (McGill University)는 캐나다 전체에서 손 꼽는 명문 대학입니다. 메인 캠퍼스는 마운트 로얄에 있는 다운타운에 있습니다. 몬트리올 대학교 (Université de Montréal), 몬트리올 퀘벡 대학교 (Université du Québec à Montréal), 콩코디아 대학교 (Concordia University) 역시 몬트리올에 있는 대학들입니다.

 

몬트리올 관련 영상 자료

 

 

 

 

 

 

꼭 봐야 할 몬트리올 영화 5편

 

  • Jesus de Montreal

  • Montréal Vu Par...

  • Taking Lives
  • Good Neighbors
  • The Score

 

몬트리올은 영화 산업이 발전한 지역이며 많은 유명 미국 티비쇼나 영화의 촬영지가 되기도 한 곳입니다. 300, 에비에이터, 캐치 미 이프 유 캔, 럭키 넘버 슬레븐, 노트북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헐리우드 영화가 모두 몬트리올에서 촬영되었다는 것이 정말 놀랍지 않나요? 몬트리올 유학 중 이 영화들을 보게 된다면 친숙한 장소를 적지 않게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 캐나다 취업 비자

>> 캐나다 대학 졸업 후 현지 취직하기

>> 시티 가이드: 토론토

코스 검색

캐나다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캐나다 유학을 선택하는 이유

왜 캐나다가 최고의 유학지로 손꼽힐까요? 아메리칸 드림을 소망하는 사람들이 선택한 미국 유학에 비해 캐나다 유학에는 어떤 특징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캐나다 유학을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 상위권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그림 같은 경치를 뽐내기로 유명합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눈을 전혀 볼 수 없기도 하고, 어떤 지역에서는 기온이 30도를 넘기도 하는 분명 4계절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나라인데요. 게다가 밴쿠버, 토론토 등 현대적인 대도시들로도 잘 알려져 있죠. 하지만 캐나다 국토 곳곳을 둘러보며 여행하려면 그만큼 충분한 시간이 필요할 텐데요. 국립공원, 국립보호구역, 국립야생보호구역, 언덕과 해안가의 아름다운 풍경은 누구에게서든 감탄을 자아낼 것입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밴프 국립 공원, 록키 산맥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5443

시티 가이드: 토론토 (캐나다)

토론토 소개 토론토는 온타리오호 북쪽 연안에 위치한 도시로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온타리오주의 주도이기도 합니다. 18세기에 영국인들에게 점령되어 요크라고도 불렸으며, 현재 6백만 명의 사람들이 토론토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다문화주의 정책을 최초로 도입한 나라의 가장 큰 도시답게 토론토에는 3개의 차이나타운과 리틀 이탈리아, 그릭타운이 있습니다. 캐나다 국민들뿐만 아니라 여러 국가에서 온 유학생들 역시 이러한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죠. 또한 토론토는 캐나다의 경제 및 문화 중심지입니다. 토론토가 아프리카를 제외한 나라 중에서 가장 많은 소말리아인들이 살고 있는 나라 중 한 곳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토론토의 주요 산업으로는 금융 서비스 (많은 주요 은행들이 토론토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부동산, 도매 및 소매업이 있습니다.    

18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