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캐나다: 유학지 소개

시티 가이드: 밴쿠버,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1267

 

밴쿠버 소개

 

밴쿠버는 캐나다 서부 지역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에 위치한 해안 항구 도시로, BC 주에서는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이며 캐나다 전체에서는 8번째로 인구가 많습니다.

 

원래 밴쿠버는 백인들이 처음 거주하기 시작한 19세기 후반에는 그랜빌 혹은 가스타운이라고 불리는 제재업 기지였습니다. 밴쿠버라는 명칭은 1792년 태평양 연안을 탐험한 조지 밴쿠버 선장의 이름에서 딴 것입니다. 이후 캐나다 동부와 태평양을 연결하는 교통의 요지로 발전해, 20세기 초에는 주도인 빅토리아를 능가하여 주 제1의 대도시로 성장했습니다.


 

밴쿠버의 항구는 그 규모가 캐나다에서 가장 크며 수출입의 중심지입니다. 밴쿠버의 또 다른 자랑으로는 활발한 영화 및 텔레비전 산업을 들 수 있습니다. 미국 유명 TV쇼나 영화의 배경지로 밴쿠버가 자주 등장하기 때문이죠. 많은 관광객들과 유학생들을 매료시키는 밴쿠버의 그림 같은 자연 환경이 주된 이유입니다.

 

밴쿠버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반 이상이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밴쿠버는 전 세계에서 온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곳이라고 할 수 있죠. 아시아 국가 출신들이 특히 많은 편이며 그중 중국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약 25%정도입니다. 게다가 밴쿠버의 차이나타운은 북미에서 3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파키스탄어와 베트남어 구사자 역시 많은 편입니다.

 

밴쿠버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 자주 이름을 올리는 도시입니다. 2014년 발표된 순위에서는 세계 3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이는 특히 유학생들이 유학지를 정할 때 중요하게 여기는 문화나 교육 같은 요소에서의 높은 평가를 바탕으로 한 결과입니다. 다소 높은 생활비에도 불구하고 밴쿠버는 세계인들이 살고 싶어하는 도시임에는 틀림없습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온화한 기후도 밴쿠버의 자랑거리입니다. 캐나다는 눈이 많이 오는 나라로 알려져 있지만, 밴쿠버의 경우 일 년에 눈이 오는 날은 15일도 채 되지 않습니다. 밴쿠버는 캐나다에서 햇빛을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도시랍니다!


 

밴쿠버 간단히 둘러보기

 

야외 활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밴쿠버는 천국일지도 모릅니다. 연중 햇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밴쿠버에 있는 스탠리 파크는 북미에서 3번째로 큰 도시 공원이며 뉴욕의 센트럴 파크보다 약 10배나 크답니다. 이곳에서 9km 길이의 방파제를 따라 자전거를 타며 아름다운 주변 경치를 감상해볼 수도 있습니다. 공원 내에 위치한 밴쿠버 아쿠아리움은 캐나다에서 가장 큰 아쿠아리움이며,  70,000마리 이상의 생물들이  이곳에 살고 있습니다. 공원 내부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공원 주변에서 수상 레저 역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랜빌 아일랜드 퍼블릿 마켓까지 수상 택시나 카약을 타고 가보세요. 생선, 육류, 과일, 채소, 치즈, 빵, 예술품 및 공예품 등 무엇이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만의 특별함을 만끽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매년 여름에는 셰익스피어 페스티벌인 Bard on the Beach가 열립니다. 배니어 파크의 여러 텐트 안에서 다양한 셰익스피어를 주제로 한 연극이 펼쳐집니다. 이 페스티벌은 25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을 위해 수준 높은 셰익스피어 연극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인문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이라면 특히 이 페스티벌에 가볼 것을 추천합니다!

 

밴쿠버에는 아시아인들이 많기 때문에  맛있는 아시아 음식점을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이들이 밴쿠버를 북미에서 가장 흥미로운 먹거리 경험을 할 수 있는 도시로 꼽습니다. 다른 도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바, 레스토랑, 클럽 등을 밴쿠버에서는 경험할 수 있답니다!

 

 

밴쿠버에 있는 대학

 

밴쿠버에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 (University of British Columbia), 랭가라 칼리지 (Langara College), 밴쿠버 예술 대학 (Art Institute of Vancouver), 에밀리 카 예술 및 디자인 대학교 (Emily Carr University of Art and Design)가 있습니다.

 

밴쿠버 관련 영상 자료

 

 

 

 

 




>> 시티 가이드: 몬트리올, 퀘벡 주

>> 캐나다 유학을 선택하는 이유

>> 캐나다 학생비자 신청하기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캐나다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캐나다 유학을 선택하는 이유

왜 캐나다가 최고의 유학지로 손꼽힐까요? 아메리칸 드림을 소망하는 사람들이 선택한 미국 유학에 비해 캐나다 유학에는 어떤 특징들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캐나다 유학을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 상위권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그림 같은 경치를 뽐내기로 유명합니다. 어떤 지역에서는 눈을 전혀 볼 수 없기도 하고, 어떤 지역에서는 기온이 30도를 넘기도 하는 분명 4계절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나라인데요. 게다가 밴쿠버, 토론토 등 현대적인 대도시들로도 잘 알려져 있죠. 하지만 캐나다 국토 곳곳을 둘러보며 여행하려면 그만큼 충분한 시간이 필요할 텐데요. 국립공원, 국립보호구역, 국립야생보호구역, 언덕과 해안가의 아름다운 풍경은 누구에게서든 감탄을 자아낼 것입니다. 나이아가라 폭포, 밴프 국립 공원, 록키 산맥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5400

시티 가이드: 토론토 (캐나다)

토론토 소개 토론토는 온타리오호 북쪽 연안에 위치한 도시로 캐나다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온타리오주의 주도이기도 합니다. 18세기에 영국인들에게 점령되어 요크라고도 불렸으며, 현재 6백만 명의 사람들이 토론토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다문화주의 정책을 최초로 도입한 나라의 가장 큰 도시답게 토론토에는 3개의 차이나타운과 리틀 이탈리아, 그릭타운이 있습니다. 캐나다 국민들뿐만 아니라 여러 국가에서 온 유학생들 역시 이러한 문화적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죠. 또한 토론토는 캐나다의 경제 및 문화 중심지입니다. 토론토가 아프리카를 제외한 나라 중에서 가장 많은 소말리아인들이 살고 있는 나라 중 한 곳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토론토의 주요 산업으로는 금융 서비스 (많은 주요 은행들이 토론토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부동산, 도매 및 소매업이 있습니다.    

18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