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싱가포르: 유학지 도착 후 - 필독 기사

싱가포르에서 현지인처럼 살아보기!

2699

싱가포르 생활에 적응이 힘드시다구요? 유학생 여러분들이 새로운 환경에 보다 빨리 적응하실 수 있도록 핫코스코리아에서 싱가포르에서 현지인처럼 사는 법 세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 How to speak - 잉글리쉬? 싱글리쉬!

싱가포르의 공식언어는 영어이지만, 싱가포르 하면 싱가포르식 영어인 싱글리쉬를 빼놓을 수 없겠지요! 싱가포르 현지인들은 영어에 싱글리쉬 단어들을 섞어 사용하곤 합니다. (예: siao—crazy, meh—to express surprise, oi—to get someone’s attention)

 

싱글리쉬는 현지인들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영어 액센트 그 이상입니다. The Coxford Singlish Dictionary라는 사전까지 있으니 말이에요. 일반 영어와는 달라도 너무 다른 여러가지 단어들을 외우는 것이 어렵다고 느껴지신다면 ‘lah’의 사용법만 익히시면 됩니다. 호주인과 영국인들이 각각 ‘mate’과 ‘innit’이라는 단어를 문장 끝에 자주 사용하는 것처럼 싱가포르에서는 ‘lah’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 Today is very hot, lah! I’m not married, lah.)

 

 

2. How to dress - 싱가포르의 패션 포인트는 Bag! 

싱가포르 여성들은 가방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들은 신상백을 포기하느니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겠다는 표현을 할 정도로 가방을 매우 중요시 여기는데요.

 

가방 겉 부분에 로고가 명확하게 박혀있는 Louis Vuitton, Gucci, Prada, Chanel과 같은 브랜드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취향은 남성들 또한 같다고 합니다.

 

주말 패션으로는 깃을 세운 랄프로렌 폴로티셔츠와 Havainas나 Crocs 신발을 매치한다고 하네요.

 

 

3. How to spend your weekends - 주말은 “실내”에서!

오후 4시 이전에는 외출을 하기에는 너무 덥거나 비가 내리는 등 날씨가 좋지 않은 탓에 싱가포르 현지인들은 주로 낮잠이나 발마사지, 쇼핑, 영화관람 등의 실내 활동을 하면서 주말을 보낸다고 합니다.

 

주말 식사는 늦은 브런치나 족히 30분은 줄을 서야지만 먹을 수 있는 유명한 식당의 완탕면을 주로 애용한다고 합니다. 멀리 가기를 귀찮아 하는 이들은 가까운 쇼핑몰이나 IKEA에서 끼니를 해결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 추가 정보

- 싱가포르에서 식도락 찾기!

- 싱가포르 대학 코스 정보

- CNN의 기사원문

코스 검색

싱가포르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싱가포르 여행 시 들러야 할 5대 관광 명소는 어느 곳이 있을까요?

싱가포르 에는 굉장히 할 것들이 많으며 처음 방문하는 이들에게 놀라움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여러분이 최대한 시간을 활용할수 있도록 싱가포르에 오면 꼭 들려야 할 5곳을 선정했습니다. 싱가포르 관광명소 1: 리틀 인디아(Little India) 리틀 인디아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다채롭고 흥미로운 곳 중 하나입니다. 비교 대상보다 조금 더 깨끗하고 정돈되어 있지만, 싱가포르의 문화적 혼합 상태의 여러 측면을 경험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사리와 황금빛 빤짝이 그리고 향신료를 파는 상점들이 즐비하고 독특한 향내가 출입구에서 흘러 나옵니다. 큰 규모의 인도인 커뮤니티가 이곳에 자리잡고 있으며 둘러볼 만한 흥미로운 사원들도 여럿 있습니다. 분위기에 빠져보는 것만이 아니라 인도 음식을 즐겨보는 것도 이곳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 자리잡고 있는 수 많은 가족 경영 레스토랑이나

7646

싱가포르에서 식도락 찾기!

타지에서의 유학 생활 중 요리는 아무래도 힘들고 귀찮기 때문에 자주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면 밖에서 끼니를 해결해야하는데, 현지 음식에 적응을 하지 못하거나 매 끼니 외식에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상당 수의 유학생들이 패스트푸드에 의존하게 된다고 하네요.   싱가포르에서는 어떨까요? 싱가포르 유학 생활의 즐거움 중 둘째 가라면 서러울 것이 바로 값싸고 맛 좋은 다양한 종류의 ‘음식’입니다. 핫코스코리아와 함께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음식에 대해 알아보세요!   1. 치킨라이스 포장마차부터 호텔 레스토랑까지, 싱가포르의 어디를 가던지 꼭 찾아볼 수 있는 음식입니다. 대부분의 치킨라이스의 경우, 삶거나 찐 닭고기와 닭고기 육수로 지은 고소한 밥이 함께 나오는데요. 맵고 새콤한 소스나 향신료가 첨가 된 오일을 뿌려 먹기도 한답니다.

2547

싱가포르의 음식

쇼핑이 싱가포르의 공식 국가 여가활동이라면 외식 역시 그 못지 않은 싱가포르 대표 국민 스포츠입니다! 싱가포르의 국민들은 매우 국제적이며 (예상하듯이) 음식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싱가포르에서는 인기가 많은 이태리, 한국, 태국 또는 인도네시아 요리는 물론 아프리카, 베트남 또는 일본 음식까지 거의 모든 종류의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종류의 중국 음식도 햇살과 함께 즐길 수 있답니다! 싱가포르의 일부 레스토랑은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클라크 키(Clarke Quay)나 보트 키(Boat Quay)에 있는 아름다운 레스토랑 중 한 곳에 들러, 저렴하지는 않지만 유명한 칠리 크랩을 꼭 한 번 맛보세요. 그렇지만 싱가포르에는 모두 근사하고 비싼 레스토랑만 있는 게 아닙니다. 좋은 소식은 아주 저렴한 외식도 가능하다는 거죠. 저렴한 현지 음식을 원한다면 노천 호커 센터(hawker

2184

싱가포르 여행에 대한 팁

싱가포르가 아시아내에서 가장 큰 교통 중심지 중 하나입니다. 즉, 상대적으로 저렴한 단거리 항공편을 이용하여 주말을 캄보디아, 태국 또는 인도네시아의 그림같이 아름다운 풍경의 열대 섬의 해변에서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거나 근처의 중국, 인도 그리고 말레이시아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는 아주 안전한 나라입니다.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안전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을 존중하고, 아주 엄격한 형벌 제도가 시행되기 때문에 이렇다 할 중범죄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약 밀수의 경우 사형이 선고되며 길거리에 쓰레기를 버리면 S$1,000의 벌금을 내야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매치기와 같은 경범죄 사례가 보도되므로 항상 귀중품에 주의를 하십시오. 교통편 MRT(또는 SMRT)로 알려져 있는 싱가포르의 환상적인 대중 교통 시스템은 싱가포르 전역을 연결합니다. 79개의 철도역과

19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