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스웨덴: 유학지 출발 전 - 필독 기사

스웨덴 대학 박사 과정 후 영구 체류 허가

3501

박사 과정 후 영구 체류 허가

 

스웨덴  국회는 스웨덴에서 박사 과정을 마친 비유럽권 유학생들이 졸업 후에도 스웨덴에 영구적으로 체류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 투표할 예정입니다.

 

스웨덴 자유당의 Karin Granbom Elliso는 이러한 방안을 국회에 제출하여 5월 30일에 찬반투표가 열릴 예정입니다. 그는, "스웨덴은 우수한 해외 인재들을 유치하고 그들이 박사 과정에서부터 스웨덴에서의 삶을 고려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좀 더 유연하게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박사 과정 유학생들의 경우 한시적인 체류 허가만 받게 되는데 이 허가만으로는 졸업 후 스웨덴에 영구 체류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제한적인 규정은 박사 과정 중에 유학생들이 스웨덴 외의 국가로 여행을 할 경우에도 여러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그러나 현재 스웨덴에는 20,000명의 박사 과정 학생들이 있으며 이들은 그 분야의 리더로 평가되며 후에 스웨덴의 경제를 이끌어나갈 수 있는 인재들입니다.

 

차머스 공과 대학(Chalmers University of Technology)의 학장 Karin Markides는 스웨덴 신문 'Dagens Nyheter' 에 다음과 같은 의견을 실었습니다: '박사 과정의 국제 유학생들은 미래의 리더가 될 충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웨덴에서 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학생들의 다수가 스웨덴 출신이 아닙니다. 그들은 스웨덴 학생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박사 과정에 진학한 이들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법안은 스웨덴에 살고 있는 박사 학생들에게 더 많은 권리와 혜택을 주기 위해 긴 논쟁끝에 발의되었습니다. 스웨덴 교육부 장관은 박사 학생들에게 더 나은 근로 조건과 권리를 줄 수 있도록 국회에 요청할 예정입니다.


스웨덴 행정부는 고등 교육 기관에 진학하는 박사 과정 학생 수를 늘리고, 의무 보험 등을 통해 아프거나 아기를 가졌을 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그 방안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EU, EEA 지역 이외의 국가에서 온 박사 과정 유학생들에게 그들과 같은 권리를 부여할 수 있는 새로운 체류 허가 법안이 작년에 발의되기도 했습니다.

 

 

 

추가 정보 

 

* 새로운 법안에 대한 전체 기사를 링크를 클릭하여 읽어보세요.

 

* 스웨덴의 박사 학위 과정에 대해서 더 검색해보세요.

 

* 스웨덴에서의 유학과 생활에 대해서 필요한 모든 정보들을 검색해보세요.

코스 검색

스웨덴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Aspiring journalist and Cambridge University graduate, Londoner 'by adoption'. Tweeting for @hotcourses_Abrd

필독 기사

모두가 알만한 스웨덴의 기업들

스웨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수도가 스톡홀름인 나라? 금발의 미남 미녀가 많은 나라? 그리고 스웨덴은 입헌 군주국으로 영국처럼 왕족이 아직도 존재하고 국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스웨덴의 공주인 Madeleine와 그녀의 남편 Mr. Christopher O'Neill의 사진입니다. 멀게만 느껴졌던 스웨덴이 알고보면 우리의 생활속에서 많이 발견할 수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소개할 많은 다국적 기업들이 스웨덴에서 탄생! 이른바 노딕스타일을 전파하고 있는 기업들이 있지요. 이번에 핫코스 코리아에서 스웨덴의 기업들에 대해서 조사해 봤습니다. 현재 스웨덴 유학을 준비하고 있거나 이미 스웨덴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은 자신이 공부했던 나라의 기업들에 대해 잘 숙지하고 있는 것으로 훗날 고용주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지

10347

스웨덴 유학을 선택하는 이유?

지난 몇 년 동안 스칸디나비아 특히 스웨덴은 유학 장소로 점점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스웨덴은 적극적으로 유학생들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최근 등록금 제도에 변화가 생겼지만 스웨덴에는 유학생들이 누릴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스웨덴은 아름답고, 첨단의 국가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야생 동식물이 풍부하며, 전반적으로 자유로운 사고를 가진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웨덴 의 교육 수준은 높습니다. 5개의 스웨덴 대학교가 ‘2010년도 QS 세계 상위 200대 대학교(2010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Top 200)’에 올랐습니다. 예테보리대학교(University of Gothenburg), 룬트대학교(Lund University), 웁살라대학교(Uppsala University), KTH 왕립공대(KTH Royal Institute of Technology)와

5147

스웨덴에 관한 정보

스웨덴은 900만명이 조금 넘는 사람들이 살고 있으며 인구의 대부분은 남부지역과 남부 해안선을 따라 거주합니다. 그 이유는 위도가 북쪽에 속해 있어 스웨덴의 북쪽 끝의 연간 기온이 더 낮기 때문입니다. 스웨덴 은 높은 생활 수준을 자랑하며 삶의 수준과 전반적인 행복도를 평가하는 전세계 설문조사에서 자주 높은 순위에 오르곤 합니다. 스웨덴은 일반적으로 생활하기에 아주 안전하고 우호적인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학생 여러분은 입국하면 쉽게 동화될 수 있는 곳임을 느낄 것입니다. 스웨덴은 유로 사용을 거부하고 자체 통화인 스웨덴 크로나 (SEK)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웨덴에서 유학을 할 생각이면 스웨덴어를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스웨덴 사람의 상당수가 영어를 구사한다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스웨덴 의 주거 환경 지원 즉시, 해당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주거 옵션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