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출발 전

런던에도 도심 해변이 생긴다!

2573

파리에도, 베를린에도 있지만, 런던에는 없었던 그것 – 바로 도심의 한 가운데 자리한 ‘모래 해변’이 런던에도 곧 생길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니치의 템즈 강변에 생길 이 해변은 유럽에서 가장 긴 길이의 인공 도심 해변으로, 앞으로 5년 동안 매해 여름에 오픈한다고 하네요-

 

이 그리니치 해변에는 런던 올림픽의 해이니만큼 올림픽 사이즈의 발리볼 코트도 생길 예정이며, 레스토랑과 각종 라이브 이벤트들이 펼쳐질 무대 등 5,000여 명을 한꺼번에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의 해변이 될 거라고 합니다.

 

델타 워프(Delta Wharf)로 알려진 이 지역은 주택 및 지역공동체청(the Housing and Communities Agency)의 소유로 곧 주거지구로 재개발될 예정이지만, 그 전까지는 이색적인 해변과 축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여름이면 런던 곳곳에서 – 집 마당에서부터 공원까지, 잔디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 윗옷을 훌렁 벗어던진 채 햇살을 즐기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요, 아마 그리니치 해변이 생긴다면 관광객 뿐만 아니라 런더너들도 햇볕을 즐기려 이 인공 해변을 찾지 않을까 합니다. 아마 아이들은 더욱 좋아하겠죠?

 

사진 출처: firerank.com

  

 너무 사람이 많을 것 같다구요? 걱정마세요- 런던에 2곳의 도심 해변이 더 생긴다고 합니다. 해크니(Hackney)의 빅토리아 파크(Victoria park)와 풀햄(Fulham)의 비숍 파크(Bishops Park)가 그곳인데요, 그리니치 해변만큼 크지는 않겠지만 인파를 피해서 해변을 즐기기엔 좋을 듯 하네요.

 

올림픽을 맞아, 런던에서는 이러한 이색적인 이벤트 공간들이 많이 생길 예정인데요, 핫코스가 여러분들을 위해서 계속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추가 정보

* 영국 유학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 영국의 상징적인 건물들도 런던에서 만나볼 수 있답니다.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품절녀 탕웨이의 영국 유학시절

지금 한국과 중국 모두 탑스타 탕웨이와 한국인 김태용 감독과의 결혼소식으로 떠들썩 합니다. 많은 남자 분들은 현재 전생에 나라를 구한 김태용 감독님에 대한 부러움이 클텐데요~   한국에서는 '색계'로 먼저 알려진 탕웨이의 잘 알려지지 않은 영국 유학 시절을 알아볼까 합니다.  2007년 양조위와 함께 찍은 '색계'는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하지만 영화 속의 과도한 섹슈얼 장면으로 인해서 2008년 중국 당국은 탕웨이의 방송 출연 및 광고 등 모든 활동을 금지합니다.  당시 한창 인기를 누리고 있던 탕웨이는 갑작스런 금지령에 홍콩에서 머물게 되었는데요, 바로 이때 탕웨이는 영국으로 유학을 갔습니다. 이때 탕웨이는 매우 힘겹게 영국 유학 생활을 하며 생활비를 번 얘기로 인해서 당시 중국 젊은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고

7053

영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들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바로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보낼 멋진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워두셨나요? 한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로는 메리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산타 할아버지 등이 있죠. 이들 모두 미국식 표현을 빌려온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흥미롭게도 영국의 경우 크리스마스 용어들이 미국과는 조금 차이가 있답니다. 영국 유학을 앞두고 있거나 영국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은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1. Happy Christmas 미국에서는 “Merry Christmas”나 “Happy Holidays”가 자주 쓰이는 반면, 영국에서는 “Happy Christmas ”가 좀 더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라는 뜻이 정말 정직하게 드러나있는 것 같죠?   2.

3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