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출발 전

옥스포드 VS 캠브리지 보트 레이스

1738

(사진출처: Timeout London)

 

영국 시각으로 잠시 후 오후 2시 15분부터 옥스포드 대학과 캠프리지 대학 간의 보트 레이스가 시작됩니다!

 

이 영국의 두 명문대학 간의 보트 경주는 1829년부터 시작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데요 매년 250,000명 정도의 사람들이 이 경주를 지켜볼 정도로 영국의 중요한 이벤트 중 하나입니다. 4.25마일(약 6.83km)의 총 경주 거리는 퍼트니 다리(Putney Bridge)에서 모트레이크(Mortlake)까지 템즈강을 따라 이루어지는데요, 경주 시간은 보통 16분에서 18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1998년에 캠브리지 대학이 16분 18초의 기록을 세우기도 했죠.

 

작년 2011년의 경주는 어떤 모습이었는지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런던 시민들과 옥스포드, 캠브리지 대학의 동문들과 학생들이 이 짧은 경주를 지켜보기 위해 템즈강변으로 모여들어 경기를 관람하고 또 강변의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즐기기도 하는데요, 꼭 두 대학 간의 경주라기 보다는 하나의 축제처럼 자리잡은 것이죠.

 

타임 아웃 런던(Time Out London)은 아래와 같이 경주 코스를 따라 관람하기 좋은 포인트를 지도로 소개하고, 근처 레스토랑과 펍 정보까지 알려주고 있는데요, 보트 레이스를 관람할 계획이라면 경기가 끝난 후 친구들과 함께 그 흥분과 에너지를 이어갈 장소를 미리 찾아놓는 것도 좋겠죠?

 

(사진출처: Google)

 

경기는 BBC를 통해 생중계되기도 하고, 또한 올해는 '가족 친화적 보트 레이스'라는 이름으로 런던 곳곳에 마련된 큰 스크린으로 볼 수도 있답니다. 이 스크린과 함께하는 이벤트는 Bishops Park, Furnivall Gardens에서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이뤄진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더 알고싶다면 보트 레이스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추가 정보

* 영국으로의 유학을 준비중이세요? 각 지역별, 전공별 우수 대학을 검색해보세요.

* 영국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명문- 옥스포드 대학캠브리지 대학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품절녀 탕웨이의 영국 유학시절

지금 한국과 중국 모두 탑스타 탕웨이와 한국인 김태용 감독과의 결혼소식으로 떠들썩 합니다. 많은 남자 분들은 현재 전생에 나라를 구한 김태용 감독님에 대한 부러움이 클텐데요~   한국에서는 '색계'로 먼저 알려진 탕웨이의 잘 알려지지 않은 영국 유학 시절을 알아볼까 합니다.  2007년 양조위와 함께 찍은 '색계'는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하지만 영화 속의 과도한 섹슈얼 장면으로 인해서 2008년 중국 당국은 탕웨이의 방송 출연 및 광고 등 모든 활동을 금지합니다.  당시 한창 인기를 누리고 있던 탕웨이는 갑작스런 금지령에 홍콩에서 머물게 되었는데요, 바로 이때 탕웨이는 영국으로 유학을 갔습니다. 이때 탕웨이는 매우 힘겹게 영국 유학 생활을 하며 생활비를 번 얘기로 인해서 당시 중국 젊은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고

6901

영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들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바로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보낼 멋진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워두셨나요? 한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로는 메리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산타 할아버지 등이 있죠. 이들 모두 미국식 표현을 빌려온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흥미롭게도 영국의 경우 크리스마스 용어들이 미국과는 조금 차이가 있답니다. 영국 유학을 앞두고 있거나 영국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은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1. Happy Christmas 미국에서는 “Merry Christmas”나 “Happy Holidays”가 자주 쓰이는 반면, 영국에서는 “Happy Christmas ”가 좀 더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라는 뜻이 정말 정직하게 드러나있는 것 같죠?   2.

3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