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출발 전

저녁 및 주말 과정들

429

 

영국에는 경험하기 새롭고 흥미로운것들로 가득차있습니다. 가장 제 자신을 놀라게 해줬던 것들중 하나는 일반 학위과정을 떠나 제공되는 코스의 범위였습니다. 수백개의 대학교와 칼리지가 다양한 저녁 또는 주말 코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미 관련 전공으로부터 더욱 학문적인 것들로 다양합니다. 또한 자신의 나이나  직업에 관련없이 이러한 클래스들에 참가하는것이 영국에선 꽤 흔합니다. 이곳 런던에서는 직장에서 추가적인 경험을 얻기위해 또는 직장외의 생활에서 조금더 흥미로운것을 찾기위해 많은이들이 주말 코스를 듣고있습니다!

많은 코스들은 나이제한이나 입학요건이 없으니, 저와같이, 당신은 새로운것을 시도해보는것이 쉽다는것을 발견할 것입니다!

저는 국제 법률 및 인권,두개의 학문관련 저녁 코스를 들었으며, 또한 모자이크 창조 클래스에 참여하었습니다.


법률코스는 3개월정도의 길이(10주간  일주일당 1회)였으며 세션 마지막때는 에세이를 제출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코스는 꽤 학문적이었다 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를 구성하는 일부의 학생들은 법률 학부 학생들 또는 법계 종사인들이었습니다. 이 10주간, 저희는 사실상의 국제 고등법원의 사건을 바탕으로한 전례와 사례 연구의 기본지식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클래스는 소규모여서(학생수 5명)  작은 그룹에 섞여 법률 부서 교수에세 배우는분위기가 매우 좋았습니다. 저는 쉽게 배우로 제 의견을 표현할 수 있다는것을 느꼈습니다. 만일 본인이 학문적인 것을 배우는 데에 관심이 있다면, 주말 코스를 출석하는 것이 탁월한 옵션이며 일반 공식적인 주중 클래스 보다 더욱 편안하고 포괄적이게 구성되어있습니다.

모자이크 클래스는 한달의 3세션을 기준으로진행이 되었습니다. 매주 토요일 아침 저는 워크숍을 참가했으며 문에 다는 간단한 테코레이션을 만들었습니다. 이 클래스는 굉장히 짧아서 저렴한 가격으로 등록할 수 있었습니다. 제 친구가 이 클래스에 관심이 있어서 참여를 하게되었습니다. 저희는 많은 즐거움을 나누고 저희의 저녁을 뭔가 다른것을 하면서 즐길수 있는 좋은 방법이었습니다. 모든 학생들은 초보였으며 저희 선생님은 아주 천천히 가르쳐 줬습니다.  이런 공예를 하는것은 재미있었으며 지역의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도 있었습니다. 커뮤티티 워크숍 타입의 코스는 자신의 지역의 카운실의 웹사이트를 방문해보시면 접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저녁 코스를 위해선 이곳을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영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품절녀 탕웨이의 영국 유학시절

지금 한국과 중국 모두 탑스타 탕웨이와 한국인 김태용 감독과의 결혼소식으로 떠들썩 합니다. 많은 남자 분들은 현재 전생에 나라를 구한 김태용 감독님에 대한 부러움이 클텐데요~   한국에서는 '색계'로 먼저 알려진 탕웨이의 잘 알려지지 않은 영국 유학 시절을 알아볼까 합니다.  2007년 양조위와 함께 찍은 '색계'는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하지만 영화 속의 과도한 섹슈얼 장면으로 인해서 2008년 중국 당국은 탕웨이의 방송 출연 및 광고 등 모든 활동을 금지합니다.  당시 한창 인기를 누리고 있던 탕웨이는 갑작스런 금지령에 홍콩에서 머물게 되었는데요, 바로 이때 탕웨이는 영국으로 유학을 갔습니다. 이때 탕웨이는 매우 힘겹게 영국 유학 생활을 하며 생활비를 번 얘기로 인해서 당시 중국 젊은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고

6394

영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들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바로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보낼 멋진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워두셨나요? 한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로는 메리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산타 할아버지 등이 있죠. 이들 모두 미국식 표현을 빌려온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흥미롭게도 영국의 경우 크리스마스 용어들이 미국과는 조금 차이가 있답니다. 영국 유학을 앞두고 있거나 영국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은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1. Happy Christmas 미국에서는 “Merry Christmas”나 “Happy Holidays”가 자주 쓰이는 반면, 영국에서는 “Happy Christmas ”가 좀 더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라는 뜻이 정말 정직하게 드러나있는 것 같죠?   2.

3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