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출발 전

영어와 친숙해 지기

526

외국어를 배우는것은 쉽지가 않지만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영국생활에 익숙해지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저희의 홍콩인 에디터, Judy Lam, 은 그녀의 영어와 친숙해지는 비결을 제시합니다...

1. 배울수있는 모든 기회를 활용하라
휴식을 취하거나 쇼핑을 하고있다면 수퍼마켓안을 돌아다니며 제품 의 이름들에 주의를 기울어보고 라벨들을 읽어보라.대부분의 영국 수퍼마켓들은 규모가 크고 수많은 상품을 공급해서 자신이 선호하는 채소, 스낵, 디저트 등의 이름을 배울수있다. 우스꽝스럽게 들리겠지만 이것이당신의지식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2. '영국성'의 느낌을 가져봐라
펍이나 레스토랑에서 식사를할때, 새로운 단어들과 영국 문화의 풍미를 느낄수있는 메뉴를 공부하는건 어떤가? '선데이 로스트(Sunday roast)'로부터 '프라이-업(fry-up)', '믹스드 그릴(mixed grill)' 그리고 영국 전통 차까지 많은 메뉴들이 영국성질에 관련된것을 발견할것이다. 이해가 안되는 지역특성의 단어나 문구가 이해가 안되면현지인들에게 말을 걸고 물어봐라. 일상의 이해는 학교나 책에서 배울수있는게 아니니 직접 체험을 해서 배워야 할것이다.

3. 포켓 사전을 소지해라.
사전을 이용해 연습해라-시험의 상황에서 이 자료를 재빨리 효율적으로 이용할수있는 능력은 소중한 시간을 아껴줄수있다. 외출시 확실하지 않은 단어들을 확인해보는것은 좋은 아이디어이다.

새로운 단어들을 배울때, 모국어의 동의어로 전환하는 대신에 이미 아는 영어의 유사한 단어들과 연계를 시키도록 노력해라. 예를 들면: difficult = not easy, delayed = late, delicious = tasty 등. 오랜시간이 되기 전에 영어어휘 실력이 향상되고 의사를 자유롭게 표현하는 자신을 보게될것이다.

5. 허우적댄다면 추가 수업을 받아라
대부분의 영국 학교 및 대학교들은 국제 학생들을 위한 추가적인 영어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준다. 이런 수업과정은 EFL(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이라 한다. 이는 부가적인 영어 레슨으로 기본적인 학술적 작문과 에세이 쓰는방법 문법의 시제를 의식하게해줄 그리고 스피킹 기술을 배울수있다.

영어 지원이 영어능력을 향상시킬수있는 굉장히 유용한 방법이라는걸 잊지 말아라, 그 뿐만이 아니라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수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대부분의 영어지원과 EFL 과정들은 무료지만, 영어 강사나 학교의 국제 오피스에게 확인을 해보아라.
대화에 참여하게되는것을 실수를 만들까봐 두려워 하지 말아라 - 그게 배울수있는 최선의 길이다!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품절녀 탕웨이의 영국 유학시절

지금 한국과 중국 모두 탑스타 탕웨이와 한국인 김태용 감독과의 결혼소식으로 떠들썩 합니다. 많은 남자 분들은 현재 전생에 나라를 구한 김태용 감독님에 대한 부러움이 클텐데요~   한국에서는 '색계'로 먼저 알려진 탕웨이의 잘 알려지지 않은 영국 유학 시절을 알아볼까 합니다.  2007년 양조위와 함께 찍은 '색계'는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하지만 영화 속의 과도한 섹슈얼 장면으로 인해서 2008년 중국 당국은 탕웨이의 방송 출연 및 광고 등 모든 활동을 금지합니다.  당시 한창 인기를 누리고 있던 탕웨이는 갑작스런 금지령에 홍콩에서 머물게 되었는데요, 바로 이때 탕웨이는 영국으로 유학을 갔습니다. 이때 탕웨이는 매우 힘겹게 영국 유학 생활을 하며 생활비를 번 얘기로 인해서 당시 중국 젊은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고

7877

영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들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바로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보낼 멋진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워두셨나요? 한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로는 메리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산타 할아버지 등이 있죠. 이들 모두 미국식 표현을 빌려온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흥미롭게도 영국의 경우 크리스마스 용어들이 미국과는 조금 차이가 있답니다. 영국 유학을 앞두고 있거나 영국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은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1. Happy Christmas 미국에서는 “Merry Christmas”나 “Happy Holidays”가 자주 쓰이는 반면, 영국에서는 “Happy Christmas ”가 좀 더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라는 뜻이 정말 정직하게 드러나있는 것 같죠?   2.

40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