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출발 전

런던 지하철(Tube) 150주년 기념하기!

1896

세계 최초의 지하철인 영국 런던 지하철은 1863년에 건립되어 올해로 150주년을 맞이 하였다고 합니다. 조금 생소한 튜브(Tube)라는 단어는 영국인들이 런던의 지하철을 일컫는 말입니다. 런던 교통 박물관과 ‘Art on the Underground’는 튜브(Tube)의 역사를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벤트로 축하하고 있는데요! 기념일 객차를 끌어당길 증기 기관차 1호 탑승, 지하철의 역사에 관한 전시회와 강연 등 이를 기념하기 위해 런던 곳곳에서 열리는 행사들을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보았습니다.

 

1월 13일 / 20(일요일)

1892 년에 만들어져 최근 복원된 ‘기념일’ 객차 No.353을 끌어 당길 메트로폴리탄 기관차 No.1을 선보이는 ‘Stream and Heritage train outings’. 티켓 수는 매우 한정되어 있으며 전화(+82 20 7565 7298)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1월 21일 / 2월 25일 / 3월 25

Sam Mullins, Oliver Green 그리고 David Bownes가 ‘Underground: How the Tube Shaped London’의 작가로서 150년 동안의 역사에 대해 다양한 그림과 함께 강연을 진행할 것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보려면 http://www.ltmuseum.co.uk/ 를 참조 해주세요.

 

2월~10

역 사적인 날을 기념하기 위해 ‘ Poster Art 150 – London Underground’s Greatest Designs’라는 이름을 가진 전시회는 각 전문가들이 선택한 150개의 작품들을 선보일 것입니다. 몇몇 포스터는 행사 기간 내에 직접 구입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더 많은 정보를 보려면 http://www.ltmuseum.co.uk 를 참조 해주세요.

 

2

BFI 는 카나리워프(Canary Wharf)에서 보관화면과 실험영화를 커다란 스크린에 담아낼 예정입니다. 런던 지하철의 모습을 이번 기념일을 맞아 생생히 보여줄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 프로젝트는 ‘Art on the Underground’ 와의 공동 제작 입니다.

 

4 / 10

런 던 액튼(Acton)에 있는 교통 박물관 상점은 이벤트 뒷 이야기를 소개할 예정이며 메트로폴리탄 객차 No. 353 과 메트로폴리탄 기관차 No.1 이 전시될 것이라고 하네요. 또한 이 기간에는 특정한 테마를 살린 행사가 며칠간 지속될 예정이라 여러 가지 예술 작품들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영국 유학에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TheIndependent의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품절녀 탕웨이의 영국 유학시절

지금 한국과 중국 모두 탑스타 탕웨이와 한국인 김태용 감독과의 결혼소식으로 떠들썩 합니다. 많은 남자 분들은 현재 전생에 나라를 구한 김태용 감독님에 대한 부러움이 클텐데요~   한국에서는 '색계'로 먼저 알려진 탕웨이의 잘 알려지지 않은 영국 유학 시절을 알아볼까 합니다.  2007년 양조위와 함께 찍은 '색계'는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하지만 영화 속의 과도한 섹슈얼 장면으로 인해서 2008년 중국 당국은 탕웨이의 방송 출연 및 광고 등 모든 활동을 금지합니다.  당시 한창 인기를 누리고 있던 탕웨이는 갑작스런 금지령에 홍콩에서 머물게 되었는데요, 바로 이때 탕웨이는 영국으로 유학을 갔습니다. 이때 탕웨이는 매우 힘겹게 영국 유학 생활을 하며 생활비를 번 얘기로 인해서 당시 중국 젊은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고

7881

영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들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바로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보낼 멋진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워두셨나요? 한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로는 메리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산타 할아버지 등이 있죠. 이들 모두 미국식 표현을 빌려온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흥미롭게도 영국의 경우 크리스마스 용어들이 미국과는 조금 차이가 있답니다. 영국 유학을 앞두고 있거나 영국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은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1. Happy Christmas 미국에서는 “Merry Christmas”나 “Happy Holidays”가 자주 쓰이는 반면, 영국에서는 “Happy Christmas ”가 좀 더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라는 뜻이 정말 정직하게 드러나있는 것 같죠?   2.

4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