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출발 전

런던 메트로폴리탄대학교 사태에 대한 영국 정부의 움직임

1387

런던 메트로폴리탄대학교 비자보증기관 박탈사태에 대한 영국 정부의 움직임에 대해 핫코스에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와 대학 관련 단체들, 영국 고등 교육기금 운영위원회 (HEFCE), 그리고 전국 영국 학생조합은 런던메트로폴리탄대학의 비자보증을 철회하는 영국 국경청의 판결에 영향을 받게 될 2,700명의 유학생들을 돕기 위한 노력을 시작하였다.

 

현재 메트로폴리탄대학에 재학 중인 유학생들은 60일 이내에 다른 대학이나 기관에서 교과 과정을 대체할 만한 코스를 찾아 새로운 비자를 찾지 못하면 자발적으로 영국을 떠나야한다. 영국 국경청은 제한 기간인 60일의 카운트 다운은 개별 통보하게 될 서신에 명시된 날짜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학생들이 대안을 강구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시간을 벌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영국 국경청은 웹사이트에 몇 가지 가이드라인을 게시했다.

1) 4단계 비자로 영국에서 공부할 수 있는 필요조건들을 모두 갖춘 진짜 학생들은 60일의 기한이 끝나기 이전에 비자 보증이 허가 된 다른 교육기관을 찾을 수 있도록 대책 위원회가 도움을 줄 것이다.

2) 절차가 성공적으로 진행 된다면 그 학생들은 새로운 교육기관의 보증 하에 계속 영국에서 공부할 수 있을 것이다.

3) Tier 4 비자의 필요조건이 지원 당시와 달라졌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학생들은 현 필요조건을 주의 깊게 읽어 보아야 한다. 예를 들어, 영어 능력 요건은 2011년 바뀌었다.

 

런던 메트로폴리탄대학은 영국 국경청이 발견한 국제학생 기록자료에 대한 체계상의 결점을 계기로 지난 주 국제학생에 대한 비자보증기관자격을 잃었다. 영국 국경청의 감사원에 따르면 조사의 대상이 된 표본 기록의 4분의 1 이상에 달하는 국제학생들이 영어 능력 요건을 증명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지 않았거나 영국에서의 유학생활에 대한 허가가 없는 상태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런던 메트로폴리탄대학교 뿐만 아니라 이와 제휴협정을 맺은 LSBF (London School of Business and Finance)에도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LSBF 재학생들 또한 영국 국경청이 통보한 날짜로부터 60일 이내에 새로운 교육기관을 찾아야 할 것이다.

 

추가 정보

* 영국 유학을 준비 중이라면 핫코스에서 지역별, 전공별 학교를 검색해보세요.

* 가디언 2013년 영국 대학 랭킹 - 1위부터 120위까지 어떤 대학들이 랭크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품절녀 탕웨이의 영국 유학시절

지금 한국과 중국 모두 탑스타 탕웨이와 한국인 김태용 감독과의 결혼소식으로 떠들썩 합니다. 많은 남자 분들은 현재 전생에 나라를 구한 김태용 감독님에 대한 부러움이 클텐데요~   한국에서는 '색계'로 먼저 알려진 탕웨이의 잘 알려지지 않은 영국 유학 시절을 알아볼까 합니다.  2007년 양조위와 함께 찍은 '색계'는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하지만 영화 속의 과도한 섹슈얼 장면으로 인해서 2008년 중국 당국은 탕웨이의 방송 출연 및 광고 등 모든 활동을 금지합니다.  당시 한창 인기를 누리고 있던 탕웨이는 갑작스런 금지령에 홍콩에서 머물게 되었는데요, 바로 이때 탕웨이는 영국으로 유학을 갔습니다. 이때 탕웨이는 매우 힘겹게 영국 유학 생활을 하며 생활비를 번 얘기로 인해서 당시 중국 젊은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고

7053

영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들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바로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보낼 멋진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워두셨나요? 한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로는 메리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산타 할아버지 등이 있죠. 이들 모두 미국식 표현을 빌려온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흥미롭게도 영국의 경우 크리스마스 용어들이 미국과는 조금 차이가 있답니다. 영국 유학을 앞두고 있거나 영국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은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1. Happy Christmas 미국에서는 “Merry Christmas”나 “Happy Holidays”가 자주 쓰이는 반면, 영국에서는 “Happy Christmas ”가 좀 더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라는 뜻이 정말 정직하게 드러나있는 것 같죠?   2.

3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