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출발 전

영국 공원의 동물들은 여왕의 소유?

1905

영국은 공원의 나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공원이 정말 많은 나라입니다. 

런던 시내만 해도 40%가 공원으로 이루어져 있을 정도인데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하이드 파크 (Hyde Park), 그린파크 (Green Park), 그리니치 파크 (Greenwich Park), 리치몬드 파크 (Richmond Park) 등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공원이 바로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런던 공원은 특별한 것이 있다?

영국의 공원은 백조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새들과 청설모, 노루와 같이 귀여운 동물들이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자연 그대로의 공간이기도 합니다. 전혀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는 동물과 새들이 바로 런던 공원을 더욱 특별하게 해주고 있는데요, 

 

그런데 이런 영국의 공원들에서 살고 있는 동물들이 모두 여왕의 소유라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최근 영국에선 이와 관련된 웃지 못할 해프닝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지난 6월 2일, 백조를 잡아서 요리를 해먹은 혐의로 잡힌 남자가 경찰의 추적끝에 잡히게 되었습니다. 

터키에서 온 하산 피단 (46세)은 베넷츠 레이크 (Bennett’s Lake)에서 백조를 죽이고 있는 모습이 사진에 찍혔는데요, 그는 백조가 여왕의 소유인지, 그리고 공원에 있는 새를 잡는것이 위법인지 몰랐다고 합니다. 

경찰은 추적끝에 켄트에 사는 그의 집에서 잘게 썰어져 냉장고에 있는 백조를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3월 18일 이러한 범죄를 인정한 후 지난 주 세븐오크스 치안법원에서 열린 재판에서 110파운드의 벌금을 부과 받았다고 하네요.

 

영국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할 공원문화!

공원에 있는 꽃, 나무 그리고 동물은 여왕 소유로 지정이 되어 해치는 행동을 하면 벌금을 내게 되어 있다는 것을 꼭 확인해 주세요!

 

>> 영국 유학 대학 전체 리스트 확인하기

>> 영국에서 학생비자로 일하기

 

 

코스 검색

영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

필독 기사

품절녀 탕웨이의 영국 유학시절

지금 한국과 중국 모두 탑스타 탕웨이와 한국인 김태용 감독과의 결혼소식으로 떠들썩 합니다. 많은 남자 분들은 현재 전생에 나라를 구한 김태용 감독님에 대한 부러움이 클텐데요~   한국에서는 '색계'로 먼저 알려진 탕웨이의 잘 알려지지 않은 영국 유학 시절을 알아볼까 합니다.  2007년 양조위와 함께 찍은 '색계'는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하지만 영화 속의 과도한 섹슈얼 장면으로 인해서 2008년 중국 당국은 탕웨이의 방송 출연 및 광고 등 모든 활동을 금지합니다.  당시 한창 인기를 누리고 있던 탕웨이는 갑작스런 금지령에 홍콩에서 머물게 되었는데요, 바로 이때 탕웨이는 영국으로 유학을 갔습니다. 이때 탕웨이는 매우 힘겹게 영국 유학 생활을 하며 생활비를 번 얘기로 인해서 당시 중국 젊은이들에게 큰 영감을 주었다고

6751

영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들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바로 내일로 다가왔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보낼 멋진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워두셨나요? 한국의 크리스마스 관련 용어로는 메리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 산타 할아버지 등이 있죠. 이들 모두 미국식 표현을 빌려온 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흥미롭게도 영국의 경우 크리스마스 용어들이 미국과는 조금 차이가 있답니다. 영국 유학을 앞두고 있거나 영국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은 미리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1. Happy Christmas 미국에서는 “Merry Christmas”나 “Happy Holidays”가 자주 쓰이는 반면, 영국에서는 “Happy Christmas ”가 좀 더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라는 뜻이 정말 정직하게 드러나있는 것 같죠?   2.

3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