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소개

영국 도시 시리즈: 에딘버러(Edinburgh)

1829

영국 도시 시리즈: 에딘버러(Edinburgh)

 

  경이로운 건축물들로 가득한 에딘버러는 멋지고, 안전하며 아늑한 크기의 도시로 걸어서 어디든지 닿을 수 있는 – 그래서 학생들에게 이상적인 환경을 가진 도시입니다.

  스코틀랜드의 수도 에딘버러는 일년 내내 가득한 축제로도 유명한데요, 매년 적어도 천 3백만 명의 관광객들이 이 도시의 놀라운 경관을 즐기기 위해 방문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해마다 6만 2천 명이 넘는 학생들이 모여들기도 하지요.

 

엔터테인먼트

  도시의 중심가는 그 오른쪽으로 고대 화산의 흔적과 마주하고 있으며, 압도적인 스카이 라인을 만들어내는 에딘버러 성 뿐만 아니라 Georgian시대와 Victorian 시대의 건축물들이 가득한 고풍스런 거리의 풍경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에딘버러가 로마나 베니스와 같이 세계 문화 유산으로 선정된 이유이죠.

  이 경이로운 풍경은 밤까지 이어지는데요, 특히 에딘버러에서 열리는 새해 전야 거리 축제는 유럽에서 가장 성대하게 치러진답니다.

 

그 외 활동

  에든버러에서는 수많은 것들을 경험할 수 있는데, 특히 지구에서 가장 크고 영향력있는 아트 페스티벌(Edinburgh International Festival)과 프린지 페스티벌(The Fringe Festival)을 볼 수 있습니다. 국제적인 페스티벌은 에딘버러에서는 언제나 무언가 재미있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모든 취향을 만족시키죠.

  에든버러는 북유럽에서 가장 친환경적이고 건축적으로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잘 알려진 브랜드들과 작지만 특이한 부띠끄들이 색다른 쇼핑을 즐기게 해준답니다.

 에딘버러는 열렬한 스포츠 팬들도 만족시킬 수 있는 곳인데요, 두 개의 메이저 축구팀을 가지고 있고, 스코티쉬 럭비의 본고장이며, 다양한 크리켓 구장과 수많은 기타 스포츠 경기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딘버러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

·         세계적인 작가들을 많이 배출하였는데,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Robert Louis Stevenson)부터 동네의 작은 카페에서 해리 포터 시리즈의 첫번째 책을 쓴 롤링(J.K. Rowling)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인 작가들을 배출하였습니다.

·         매년 에딘버리는 세계에서 가장 성대한 신년 맞이 거리 축제를 개최하는데요, 이를 ‘호그마네이(Hogmanay)’ 축제라고 부르며 이는 스코틀랜드어로 한 해의 마지막 날을 뜻합니다.

·         에딘버러 대학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대학교 중의 하나이며 158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Alexander Graham Bell)은 에딘버러 출신으로 처음 전화를 발명하였습니다.

 

에딘버러의 명문 대학교

·          에딘버러 대학교(University of Edinburgh)

·         헤리엇 와트 대학교(Heriot-Watt University)

·         퀸 마가렛 대학교(Queen Margaret University)

 

추가 읽어 볼 거리

·         UCAS에 의하면, 2012년 영국 외 지역 학생들의 스코틀랜드 대학교 지원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학 목적지로 왜 스코틀랜드를 선택하는지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         스코틀랜드의 또 다른 유명한 도시로는 애버딘이 있는데요, 애버딘은 어떤 곳인지 알아보세요.

·         유학 목적지로서 영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도시인 런던에 대해서 더 읽어보세요.

·         영국의 교육 기관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영국에서 공부하기 위해선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읽어보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필독 기사

영국 도시별 장단점 정리

대학교나 컬리지가 어디에 위치해있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대학 생활은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 영국의 대표적인 대학 도시들은 저마다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선택한 대학교는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지역에 있을 지도 모릅니다. 핫코스가 몇 개의 지방을 소개하고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맨체스터 (Manchester) 사진 출처: experienceenglish.com   맨체스터는 인디 장르에서부터 클래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예술과 음악이 전 세대에 걸쳐 이어지는 도시입니다. 4개의 주요 극장들은 종종 웨스트 엔드의 히트작을 상연하기도 합니다. 맨체스터는 학생들의 도시로 백만 인구의 1/4이 학생들입니다. 때문에 예상하는 바대로,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나이트 라이프가 충분하며 맨체스터만의 특유한 문화를

8164

취업률이 높은 영국 대학교 순위 Top 10

요즘 대학 졸업생들의 취업 경쟁률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요. 학업을 마친 후 취업난으로 맘 고생을 하는 취업 준비 생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영국 유학을 고려하는 사람들을 위해 취업률이 높은 10개의 영국 대학을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는 단순히 학교의 명성 때문이라기 보다 미래를 구상하고 무엇이든 도전하려는 의지를 가진 학생들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순위를 참고하여 대학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또한 이 비율은 취업뿐만 아니라 대학원에 진학한 학생들도 포함한 수치라고 합니다.   1 Robert Gordon University Robert Gordon 대학교는 산학 협력이 잘 이루어진 학교들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엔지니어링, 컴퓨터 과학, 의료 보건 쪽으로는 상당히 특화 되어있죠. 이러한 장점이

3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