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소개

영국 도시 시리즈: 리버풀(Liverpool)

2356

영국 도시 시리즈: 리버풀(Liverpool)

 

   8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보면, 리버풀은 영광스런 역사의 도시였을 뿐만 아니라 스포츠와 건축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떨쳤고, 국제 학생들에겐 문화적 탐구의 허브와 다름없었습니다.

  리버풀은 런던에서 북서쪽으로 약 350 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영국에서 다섯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입니다. 유서깊은 역사, 경이로운  관광지, 명성 높은 대학과 교육 기관들 뿐만 아니라  활기찬 밤 문화를 비롯하여 수많은 즐길 거리로 가득찬 리버풀은 영국에서의 유학을 더욱 가치있는 경험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수 세기 동안 리버풀은 잘 알려지지 않은 도시 중의 하나였으나, 17-18세기에 이르러 영국의 가장 중요한 무역도시 중 하나로 성장하면서 빠르게 발전하였습니다. 19세기에 이르러서는, 세계 무역의 40%가 리버풀의 항구를 통해 이루어졌답니다.

 

도시 곳곳에 흐르는 음악!

  비틀즈처럼 인기 차트의 탑을 차지하는 리버풀 출신 밴드들, 코미디언들 그리고 아티스트들은 전 세계를 뒤흔들 정도로 그 위력을 떨쳐왔습니다. 특히 음악은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부터 펍에서 흘러나오는 작은 로컬 밴드 음악까지 도시 곳곳에 울려퍼진답니다.

  다양한 종류의 펍과 바, 아주 쉬크하게 꾸며진 까페나 뮤직홀 등은 리버풀의 밤을 영국에서 가장 생기있는 풍경으로 채워줍니다.

 

그 밖의 하이라이트!

  리버풀은 프리미어십 클럽의 강력한 두 팀 – 에버턴(Everton)과 리버풀(Liverpool)- 의 홈 도시로서도 그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또한 럭비, 테니스 혹은 윈드서핑, 세일링, 제트스키, 카누 등 수상 스포츠도 국제 학생들에게 점점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예술과 문화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수많은 아트 갤러리, 극장 그리고 박물관이 일년 내내 문을 열며, 특히 3개의 박물관을 하나로 합쳐놓은 것과 다름없는 규모의 머지사이드 해양 박물관(Merseyside Maritime Museum)이 유명합니다. 또한 유럽 최고의 야외 쇼핑 센터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인기 브랜드의 가게들, 카페 그리고 레스토랑 등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답니다.

 

리버풀에 대한 재미있는 사실

  • 리버풀은 2008년 유럽 문화 중심 도시(the European Capital of Culture)로 선정되었습니다.
  • 리버풀은 팝의 중심지로 기네스북에 올라있을 뿐만 아니라, 리버풀 출신의 예술가들은 그 어떤 지역 출신의 예술가들보다 최고의 명성을 얻어왔습니다.
  • ‘스카우스’는 스튜의 한 종류로 양고기나 소고기, 양배추, 당근, 감자, 양파 등이 들어가는 리버풀 지역 특산 음식입니다.
  • 리버풀 사람들은 영국에서 가장 친해지기 쉬운 사람들이랍니다.
  • 리버풀은 런던 다음으로 가장많은 영화가 촬영된 도시입니다.
  • 매일 60개 이상의 언어가 사용되는 멀티컬쳐 도시이기도 합니다.

 

리버풀의 대학들

 

추가 정보

북부 도시로의 유학에 흥미가 없다면, 런던 혹은 브라이튼에서의 유학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영국에서의 유학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준비 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신다면 대학원 진학 후의 진로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필독 기사

영국 도시별 장단점 정리

대학교나 컬리지가 어디에 위치해있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대학 생활은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 영국의 대표적인 대학 도시들은 저마다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선택한 대학교는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지역에 있을 지도 모릅니다. 핫코스가 몇 개의 지방을 소개하고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맨체스터 (Manchester) 사진 출처: experienceenglish.com   맨체스터는 인디 장르에서부터 클래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예술과 음악이 전 세대에 걸쳐 이어지는 도시입니다. 4개의 주요 극장들은 종종 웨스트 엔드의 히트작을 상연하기도 합니다. 맨체스터는 학생들의 도시로 백만 인구의 1/4이 학생들입니다. 때문에 예상하는 바대로,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나이트 라이프가 충분하며 맨체스터만의 특유한 문화를

8164

취업률이 높은 영국 대학교 순위 Top 10

요즘 대학 졸업생들의 취업 경쟁률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요. 학업을 마친 후 취업난으로 맘 고생을 하는 취업 준비 생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영국 유학을 고려하는 사람들을 위해 취업률이 높은 10개의 영국 대학을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는 단순히 학교의 명성 때문이라기 보다 미래를 구상하고 무엇이든 도전하려는 의지를 가진 학생들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순위를 참고하여 대학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또한 이 비율은 취업뿐만 아니라 대학원에 진학한 학생들도 포함한 수치라고 합니다.   1 Robert Gordon University Robert Gordon 대학교는 산학 협력이 잘 이루어진 학교들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엔지니어링, 컴퓨터 과학, 의료 보건 쪽으로는 상당히 특화 되어있죠. 이러한 장점이

3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