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소개

타임지의 2011-2012 세계 대학 랭킹 발표

959

타임지의 세계 대학 랭킹 발표

  가장 권위있는 세계 대학 랭킹 중 하나인 ‘타임지 선정 대학 랭킹’이 전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학들에 대한 새로운 소식들과 함께 지난 주 발표되었습니다. 세계 대학 랭킹은 각 대학들의 국제적 수준을 파악하고, 학생들이 전공과 학교를 결정할 때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2011-2012년 순위와 그 순위에 포함된 대학들에 대한 분석을 담았습니다. 

 올해에는 캘리포니아 공과대학(The 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이 교육 여건, 연구 실적, 학생 만족도 그리고 기술 이전 수입 등의 기준을 포괄하는 종합 평가에서 94.8%의 점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습니다. 캘리포니아 공과대학(칼텍)은 특히 연구 실적 분야에서 하버드 대학을 근소한 차이로 앞섰습니다.

 영국의 대학들을 살펴보면, 옥스포드 대학과 캠브리지 대학은 여전히 10위 안에 랭크된 한 편, 다른 대학들의 경우 순위 상승을 보여주었는데 특히 킹스 컬리지는 작년 순위 77위에서 올해 56위로 급등되었고, 브리스톨 대학은 66위에 올랐습니다.

 영국의 가장 큰 연구 대학 20개로 이루어진 러셀 그룹은 이 결과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으나, 정부의 4년 간 연구비 지원 동결이 세계 대학 순위 결정에 부정적 요소로 작용했다고 밝혔습니다. 

 영국과 미국의 대학을 제외하면, 호주와 네덜란드의 대학들이 200위 안에 많이 진입하면서 큰 성과를 보였습니다. 호주의 멜버른 대학시드니 대학은 각각 37위, 58위를 기록했고, 네덜란드는 68위를 기록한 위트레흐트 대학을 포함하여 12개의 대학이 200위 안에 들면서 올해 가장 큰 성장을 보여준 나라로 꼽혔습니다. 네덜란드의 대학들이 유럽에서 고등 교육을 위한 우수한 선택지 중의 하나로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준 것입니다. 

 

랭킹 평가 기준

 대학들의 전반적인 실적에 대한 신뢰할만한 데이터를 구축하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이 세계 대학 랭킹은 해마다 국제 학생들이 진학할 학교를 선택할 때 유용한 자료로써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랭킹은 국제적 대학이라면 갖추어야할 모든 핵심 요소들 - 교육 여건, 연구 실적, 지식 전달 성과 그리고 국제적 활동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또한 성과 지표의 전 범위에 걸쳐 각 교육 기관의 독특한 전공 분야까지 반영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올해 THE 대학 랭킹에서 새롭게 떠오른 것 중 하나가 ‘국제적 전망’이라는 카테고리입니다. 작년까지 이 카테고리는 단지 국제 교수진과 학생들이 차지하는 비중을 평가하는 데 불과했었지만, 올해 ‘적어도 한 명의 국제 공동 연구진이 포함된 논문’의 비중을 평가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이것은 국제 학생들과 연구진들이 대학의 전체 연구 실적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것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 정보

 미국 대학의 랭킹을 결정하는 기준에 대한 정보는 ‘미국 대학 랭킹’ 기사에서 더 찾아볼 수 있으며, ‘영국에서 공부하기’와 ‘영국의 대학’에 대해서 더 알아보려면 각 링크를 클릭하세요. 

 

원본 기사: The Times Higher Education University Rankings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필독 기사

영국 도시별 장단점 정리

대학교나 컬리지가 어디에 위치해있느냐에 따라 여러분의 대학 생활은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 . 영국의 대표적인 대학 도시들은 저마다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러분이 선택한 대학교는 한 번도 가본 적 없는 지역에 있을 지도 모릅니다. 핫코스가 몇 개의 지방을 소개하고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정보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맨체스터 (Manchester) 사진 출처: experienceenglish.com   맨체스터는 인디 장르에서부터 클래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예술과 음악이 전 세대에 걸쳐 이어지는 도시입니다. 4개의 주요 극장들은 종종 웨스트 엔드의 히트작을 상연하기도 합니다. 맨체스터는 학생들의 도시로 백만 인구의 1/4이 학생들입니다. 때문에 예상하는 바대로,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나이트 라이프가 충분하며 맨체스터만의 특유한 문화를

7214

취업률이 높은 영국 대학교 순위 Top 10

요즘 대학 졸업생들의 취업 경쟁률이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요. 학업을 마친 후 취업난으로 맘 고생을 하는 취업 준비 생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영국 유학을 고려하는 사람들을 위해 취업률이 높은 10개의 영국 대학을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 보았습니다.   이는 단순히 학교의 명성 때문이라기 보다 미래를 구상하고 무엇이든 도전하려는 의지를 가진 학생들의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순위를 참고하여 대학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또한 이 비율은 취업뿐만 아니라 대학원에 진학한 학생들도 포함한 수치라고 합니다.   1 Robert Gordon University Robert Gordon 대학교는 산학 협력이 잘 이루어진 학교들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엔지니어링, 컴퓨터 과학, 의료 보건 쪽으로는 상당히 특화 되어있죠. 이러한 장점이

3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