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소개

영국 대학지원률 8.7% 급감

746

영국 대학지원률 8.7% 급감

 

  영국 대학 지원자 수가 8.7%나 떨어졌고, 특히 영국인 학생의 지원률은 2011년 426,208명이 지원했던 것에 비해 9.9% 급감했다고 오늘 UCAS가 발표했습니다.

 

 영국 대학의 입학을 총괄하고 있는 UCAS(The Universities and Colleges Admissions Service)는 영국과 유럽권 지원자의 수는 감소했지만, 비유럽권 국가에서의 지원자는 13.7%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그 중 홍콩은 30%의 가장 큰 증가율을 보였고, 호주가 22%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생(18~19살)들의 지원률은 가장 적은 감소치를 보였는데 이는 대학 등록금의 증가가 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는 사실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영국 학생들이 등록금으로 지게 될 부채 부담의 증가에 대해 우려하고 있고, 많은 학생들이 영국에 비해 등록금이 1/3 보다 싼 다른 유럽권 대학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네덜란드 대학의 경우가 그러한데요, 마스트리히트 대학교의 경우 작년에는 101명의 영국 학생이 지원한 것에 비해 올해는 255명이 지원하여 영국 학생들의 지원률이 152%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학과 인기도의 경우, 2011년에는 영어, 의학계열, 공학, 법학, 심리과학 등의 학과에 대한 전반적 지원률이 153%나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기술, 건축, 비유럽권 언어 등의 학과에서의 지원률 급감이 예상되었습니다.

 

  또한, 21세 이상의 학생들의 지원률은 15%정도 감소하였는데 이는 학자금 대출이 오직 첫 학위에 대해서만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이번 보고서에서 UCAS는 현재 학생들이 선택하고 있는 ‘대안’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요, 그 중에서 ‘야간 학교’, 온라인 및 원격 학습 코스는 물론이고 2년제 코스 등도 고등학교 졸업생들의 지원률이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인기 옵션으로는 기업이 학부생들을 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졸업 후 채용하는 ‘기업 후원 학위’가 있습니다.

 

 

관련 기사:

 

* UCAS 보고서 전체를 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 영국 국제학생 지원협회(UKCISA)의 국제 학생들의 만족도에 대한 최근 설문조사 결과를 보시려면 링크를 클릭하세요.

 

* 영국에서의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무료

'영국에서 공부하기' 가이드북

성공적인 영국 유학을 꿈꾸시나요? 영국 유학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될 정보들을 무료로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