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필수 정보 - 필독 기사

영국유학기간동안 꼭 해봐야 할 일Top 5

영국유학기간동안 꼭 해봐야 할 일
2121

 

영국은 작은 나라임에도 불구하고 참 볼 것도, 할 것도 많습니다. 영국 유학기간동안 진정한 영국문화를 경험하기 위해서 반드시 경험해 봐야 할 5가지를 핫코스코리아에서 소개해드릴게요!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1. 멋지게 차려 입고 뮤지컬 또는 연극 관람하기

런던은 뮤지컬과 연극이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뮤지컬과 연극 공연장의 건물만 보더라도 긴 역사와 함께 아름다운 건축 양식을 자랑하는 것이 매력이죠. 레미제라블이나 맘마미아 같이 세계에서 유명한 연극들을 오리지널 공연으로 런던에서 꼭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런던 뮤지컬 공연장을 가면 멋지게 차려입고 오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건물에 걸맞는 복장을 하고 오는것이지요. 물론 편안한 청바지에 운동화도 괜찮지만 조금 더 기분을 내보시기 바랍니다.

 

2. 글래스턴베리 (Glastonbury Festival에서 파티하기

글래스턴베리는 나이, 인종, 음악 취향을 뛰어넘는 큰 축제로 매년 여름 소머셋 팜에서 열립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영국 인디 음악이 주를 이루었다면 최근에는 제이지, 비욘세 같은 한국인들에게도 익숙한 유명 가수들이 공연을 펼치고 있습니다. 매년 티켓 오픈후 단 몇 분만에 티켓 예매가 끝날 정도로 인기가 많기 때문에 참여를 원하시면 미리 준비하셔야 됩니다.

또한 글래스턴베리 페스티벌에서 빠놓을 수 없는 장화도 꼭 준비해 가세요!

 

3. 애프터눈 티 (Afternoon Tea)

영국인들의 일상 생활을 이야기 할 때 꼭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그들의 티 문화이지요. 조용한 곳에서 케이크, 스콘, 크럼핏과 함께 티타임을 즐겨보세요. 머지않아 여러분의 일상이 될 거예요.

 

4. 선데이 로스트 (Sunday Roast) 직접 요리해 보기

로스트 디너는 영국의 전통적인 음식입니다. 이 음식을 즐기기 위해서 펍 (Pub)에 가도 되지만 친구들과 함께 집에서 만들어 먹으며 좋은 추억을 남길 수도 있죠. 요리를 잘 하지 못해도 됩니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고기는 주로 소고기, 닭고기, 양고기, 돼지고기를 사용하며 구운 감자와 그레이비 소스가 듬뿍 올려진 채소를 곁들입니다.

 

5. 날씨 좋은 날 해변가에 가기

영국은 해가 쨍하게 뜨는 날이 일년 중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해가 뜨는 좋은 날씨가 되면 영국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바로 해변가 또는 가까운 공원으로 달려갑니다. 해변가가 있는 도시들은 저마다 다른 특징이 있는데요. 날씨 좋은 날에 꼭 해변가에 가서 일광욕을 즐겨보는일. 영국에서는 특별한 활동이랍니다.

>> 영국유학 최신 정보 바로가기

>> 영국유학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 영국유학 장학금정보 바로가기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영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국유학기간동안 꼭 해봐야 할 일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영국유학 학생비자 신청하기

개정된 법안에 따르면 영국은 더 이상 학생비자 심사 과정에서 토플 등의 ETS 어학시험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차 (tea)를 사랑하는 나라, 빨간 전화박스가 떠오르는 나라인 영국은 전 세계 학생들에게 각광받는 유학지입니다. 그렇다면 영국에서 공부하기 위해 꼭 받아야 하는 학생비자는 대체 어떻게 신청하는 것일까요? 이제부터 핫코스코리아에서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한국 학생들은 EU 국적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학생비자가 있어야 영국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학업 기간에 따라 비자의 종류와 온라인 신청 양식이 다릅니다. 영국 대학들은 입학 허가와 함께 여러분에게 CAS (Confirmation of Acceptance of Studies)라고 불리는 조회 번호를 보내줄 텐데요. 이 번호가 학생비자 신청 시

8270

영국학생 비자와 졸업후 취업비자 종류

한국 학생은 EU 국민이 아니기 때문에 영국 유학을 위해선 단기 학생비자 (Student Visitor Visa)나 Tier 4 (일반) 학생비자가 필요합니다. 학업 기간이 6개월 이내라면 단기 학생비자 (Student Visitor Visa) 에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는 영국에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비자가 만기 된 이후에 다시 연장할 수도 없습니다. 반면 학업 기간이 6개월 이상이라면 Tier 4 ( 일반 ) 학생비자 에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기 때문에 오늘은 이 비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  Tier 4 학생비자 이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학생들은 반드시 재학 중인 대학이 공식 UKBA 스폰서 리스트와 인증된 기관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을 때만 일을 할

4900

영국의 대중교통: 핵심편

영국은 그리 큰 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주변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다니는데 큰 어려움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길을 찾는데는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여러분이 앞으로 공부하게 될 영국이란 나라에 어떤 대중교통이 있는지, 그리고 길 찾기에 도움이 되는 웹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버스 영국에서 도시 주변을 돌아다니기에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창문을 통해 바깥을 감상하며 그 지역에 좀 더 친숙해질 수 있죠. 버스 정류장이나 인터넷, 혹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쉽게 경로를 알아볼 수 있지만, 요금에 대해 잘 모른다면 조금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보통 주간 및 한달 정기권이 훨씬 경제적입니다. 런던에서는 대부분이 오이스터 카드 (Oyster card)로 버스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토요일이나

2894

영국의 학생 기숙사 및 숙소정보: 핵심편

세계적 명문 대학들이 많은 영국인만큼, 많은 한국 학생들이 영국을 유학지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영국유학을 시작하게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숙소가 되겠죠.  영국에서 선택 가능한 학생 숙소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 대학 기숙사에서 살기 대부분의 영국 대학들이 캠퍼스에서 가까운 곳에 기숙사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용인원이 제한되어 있긴 하지만 보통 신입생들에게는 기숙사 이용이 보장되는 편입니다. 객실은 40주 단위 (2학기)나 한 학기 단위로 계약하고 기숙사 식당을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모든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캠퍼스에서 살며 진정한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2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