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필수 정보 - 필독 기사

영국의 음식문화: 핵심편

영국 음식문화
2302

 

여러 문화권이 공존하는 영국은 그만큼 음식문화도 다양합니다.

뱀장어 요리인 jellied eels와 스코틀랜드 음식인 haggis 등의 흥미로운 요리 이외에도 영국은 다양한 요리의 조합을 즐기는 나라죠. 원하는 고기와 채소를 곁들여 먹는 로스트 디너와 피쉬 앤 칩스 또한 영국 음식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 영국의 레스토랑

영국의 전통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펍 (Pub)이 단연코 최고의 장소입니다. 펍의 음식은 가격도 싸고 부담스럽지도 않죠. 애인과 함께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친구들과 편하게 수다를 떨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펍은 어느새 영국에서 없어서는 안될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 지역 사람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는 장점까지 있죠.

하지만 좀 더 격식을 차리고 고급스러운 곳에서 식사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도 있을 것입니다. 이때는 유명 레스토랑 체인점인 Wahaca (멕시코 음식), La Tasca (스페인 음식), Café Rouge (프랑스 음식), Wagamama (일본 음식)에 가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런던을 포함한 주요 도시에서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영국에는 서브웨이, 스타벅스, 맥도날드 등의 다국적 체인점 역시 많기 때문에 익숙한 음식을 원하는 분들에게도 많은 선택권이 있을 거예요.

 

● 영국의 테이크아웃 문화

영국의 많은 음식점들이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테이크아웃 전문점 역시 많기 때문에 여러분의 기호에 맞춰 원하는 곳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캠퍼스를 조금만 둘러보면 쉽게 테이크아웃 음식점 광고를 볼 수 있답니다.

근처에 어떤 테이크아웃 음식점들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그럼 Just-EatHungry House를 이용해보세요. 우편번호와 좋아하는 음식만 선택하면 리스트를 제공해주고 있기 때문에 꽤나 유용할 거예요.

 

● 집이 그립다면?

외국에서 혼자 살며 공부하는 게 쉽지만은 않습니다. 특히 끼니를 제때 챙겨먹지 못할 때도 있을 거고 요리에 익숙하지 않아 매일 사먹기만 할 수도 있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대학에 들어가면 여러분과 같은 상황에 놓인 학생들이 아주 많거든요. 친구들과 서로 자신이 살던 도시나 나라의 대표적인 음식을 요리해 나누어 먹으며 값진 추억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영국 주요 도시에는 원하는 한국 식재료를 파는 상점들이 많아 재료를 구하는 것도 그리 어렵지 않답니다. 

 

영국유학 연관 아티클]

>> 영국에서 꼭 해봐야할 일 Top 5

>> 영국에서 꼭 가봐야할 곳 Top5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코스 검색

영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국 음식문화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영국유학 학생비자 신청하기

개정된 법안에 따르면 영국은 더 이상 학생비자 심사 과정에서 토플 등의 ETS 어학시험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차 (tea)를 사랑하는 나라, 빨간 전화박스가 떠오르는 나라인 영국은 전 세계 학생들에게 각광받는 유학지입니다. 그렇다면 영국에서 공부하기 위해 꼭 받아야 하는 학생비자는 대체 어떻게 신청하는 것일까요? 이제부터 핫코스코리아에서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한국 학생들은 EU 국적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학생비자가 있어야 영국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학업 기간에 따라 비자의 종류와 온라인 신청 양식이 다릅니다. 영국 대학들은 입학 허가와 함께 여러분에게 CAS (Confirmation of Acceptance of Studies)라고 불리는 조회 번호를 보내줄 텐데요. 이 번호가 학생비자 신청 시

7234

영국학생 비자와 졸업후 취업비자 종류

한국 학생은 EU 국민이 아니기 때문에 영국 유학을 위해선 단기 학생비자 (Student Visitor Visa)나 Tier 4 (일반) 학생비자가 필요합니다. 학업 기간이 6개월 이내라면 단기 학생비자 (Student Visitor Visa) 에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는 영국에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비자가 만기 된 이후에 다시 연장할 수도 없습니다. 반면 학업 기간이 6개월 이상이라면 Tier 4 ( 일반 ) 학생비자 에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기 때문에 오늘은 이 비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  Tier 4 학생비자 이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학생들은 반드시 재학 중인 대학이 공식 UKBA 스폰서 리스트와 인증된 기관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을 때만 일을 할

4588

영국의 대중교통: 핵심편

영국은 그리 큰 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주변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다니는데 큰 어려움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길을 찾는데는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여러분이 앞으로 공부하게 될 영국이란 나라에 어떤 대중교통이 있는지, 그리고 길 찾기에 도움이 되는 웹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버스 영국에서 도시 주변을 돌아다니기에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창문을 통해 바깥을 감상하며 그 지역에 좀 더 친숙해질 수 있죠. 버스 정류장이나 인터넷, 혹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쉽게 경로를 알아볼 수 있지만, 요금에 대해 잘 모른다면 조금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보통 주간 및 한달 정기권이 훨씬 경제적입니다. 런던에서는 대부분이 오이스터 카드 (Oyster card)로 버스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토요일이나

2513

영국의 학생 기숙사 및 숙소정보: 핵심편

세계적 명문 대학들이 많은 영국인만큼, 많은 한국 학생들이 영국을 유학지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영국유학을 시작하게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숙소가 되겠죠.  영국에서 선택 가능한 학생 숙소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 대학 기숙사에서 살기 대부분의 영국 대학들이 캠퍼스에서 가까운 곳에 기숙사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용인원이 제한되어 있긴 하지만 보통 신입생들에게는 기숙사 이용이 보장되는 편입니다. 객실은 40주 단위 (2학기)나 한 학기 단위로 계약하고 기숙사 식당을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모든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캠퍼스에서 살며 진정한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2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