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필수 정보 - 필독 기사

영국학생 비자와 졸업후 취업비자 종류

영국 학생비자
3461

 

한국 학생은 EU 국민이 아니기 때문에 영국 유학을 위해선 단기 학생비자 (Student Visitor Visa)나 Tier 4 (일반) 학생비자가 필요합니다.

학업 기간이 6개월 이내라면 단기 학생비자 (Student Visitor Visa)에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는 영국에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비자가 만기 된 이후에 다시 연장할 수도 없습니다.

반면 학업 기간이 6개월 이상이라면 Tier 4 (일반) 학생비자에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기 때문에 오늘은 이 비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 Tier 4 학생비자

이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학생들은 반드시 재학 중인 대학이 공식 UKBA 스폰서 리스트와 인증된 기관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을 때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학사 및 석사 학위 프로그램이나 파운데이션 학위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 학생들의 경우 학기 중 주당 최대 20시간까지 합법적으로 근로할 수 있습니다. 방학 때는 풀 타임으로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학위보다 낮은 레벨의 학위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학기 중 주당 최대 10시간의 합법적인 근로 시간이 주어지며 마찬가지로 방학 때는 풀 타임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아래 경우만 제외하면 어디에서든지 일할 수 있습니다.

  • 창업
  • 스포츠 선수 혹은 스포츠 코치
  • 연예인
  • 전문적인 영구 정규직
  • 예비 의사 혹은 치과의사 (이 과정이 학위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지 않을 때)

만약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을 때는 국가보험번호 (National Insurance Number)를 발급받거나 소득세를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졸업 후

EU 국민이 아닌 학생들이 학업을 마치고 영국에 남아 취업하기 위해선 알맞은 취업비자에 신청해야 합니다.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Tier 2(General) Visa

영국의 인가 받은 대학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허가받은 회사에서 £20,300 이상의 연봉과 함께 취업 제의를 받은 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는 비자입니다.

Tier 1 (Graduate Entrepreneur) Visa

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로 영국에서 창업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대학 측으로부터 스폰서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Tier 4(Student) Visa

영국에서 박사 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는 비자입니다. 대학 측이 스폰서가 되어줄 것이며 학생들은 학업을 마친 후 12개월까지 별 제한 없이 일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됩니다.

영국유학 관련 아티클]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 영국유학 완전정복 최신 정보 바로가기

>> 영국유학 장학금정보 바로가기

 

코스 검색

영국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국 학생비자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무료

'영국에서 공부하기' 가이드북

성공적인 영국 유학을 꿈꾸시나요? 영국 유학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될 정보들을 무료로 받으세요!

알고 계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