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필수 정보 - 필독 기사

영국학생 비자와 졸업후 취업비자 종류

영국 학생비자
4081

 

한국 학생은 EU 국민이 아니기 때문에 영국 유학을 위해선 단기 학생비자 (Student Visitor Visa)나 Tier 4 (일반) 학생비자가 필요합니다.

학업 기간이 6개월 이내라면 단기 학생비자 (Student Visitor Visa)에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는 영국에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비자가 만기 된 이후에 다시 연장할 수도 없습니다.

반면 학업 기간이 6개월 이상이라면 Tier 4 (일반) 학생비자에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기 때문에 오늘은 이 비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 Tier 4 학생비자

이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학생들은 반드시 재학 중인 대학이 공식 UKBA 스폰서 리스트와 인증된 기관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을 때만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학사 및 석사 학위 프로그램이나 파운데이션 학위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는 학생들의 경우 학기 중 주당 최대 20시간까지 합법적으로 근로할 수 있습니다. 방학 때는 풀 타임으로도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학위보다 낮은 레벨의 학위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학기 중 주당 최대 10시간의 합법적인 근로 시간이 주어지며 마찬가지로 방학 때는 풀 타임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아래 경우만 제외하면 어디에서든지 일할 수 있습니다.

  • 창업
  • 스포츠 선수 혹은 스포츠 코치
  • 연예인
  • 전문적인 영구 정규직
  • 예비 의사 혹은 치과의사 (이 과정이 학위 프로그램에 포함되어 있지 않을 때)

만약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을 때는 국가보험번호 (National Insurance Number)를 발급받거나 소득세를 내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졸업 후

EU 국민이 아닌 학생들이 학업을 마치고 영국에 남아 취업하기 위해선 알맞은 취업비자에 신청해야 합니다.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Tier 2(General) Visa

영국의 인가 받은 대학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허가받은 회사에서 £20,300 이상의 연봉과 함께 취업 제의를 받은 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는 비자입니다.

Tier 1 (Graduate Entrepreneur) Visa

창의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로 영국에서 창업을 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대학 측으로부터 스폰서쉽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Tier 4(Student) Visa

영국에서 박사 과정을 마친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는 비자입니다. 대학 측이 스폰서가 되어줄 것이며 학생들은 학업을 마친 후 12개월까지 별 제한 없이 일할 수 있는 권한을 얻게 됩니다.

영국유학 관련 아티클]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 영국유학 완전정복 최신 정보 바로가기

>> 영국유학 장학금정보 바로가기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영국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국 학생비자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영국유학 학생비자 신청하기

개정된 법안에 따르면 영국은 더 이상 학생비자 심사 과정에서 토플 등의 ETS 어학시험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차 (tea)를 사랑하는 나라, 빨간 전화박스가 떠오르는 나라인 영국은 전 세계 학생들에게 각광받는 유학지입니다. 그렇다면 영국에서 공부하기 위해 꼭 받아야 하는 학생비자는 대체 어떻게 신청하는 것일까요? 이제부터 핫코스코리아에서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한국 학생들은 EU 국적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학생비자가 있어야 영국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학업 기간에 따라 비자의 종류와 온라인 신청 양식이 다릅니다. 영국 대학들은 입학 허가와 함께 여러분에게 CAS (Confirmation of Acceptance of Studies)라고 불리는 조회 번호를 보내줄 텐데요. 이 번호가 학생비자 신청 시

5287

영국의 학생 기숙사 및 숙소정보: 핵심편

세계적 명문 대학들이 많은 영국인만큼, 많은 한국 학생들이 영국을 유학지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영국유학을 시작하게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숙소가 되겠죠.  영국에서 선택 가능한 학생 숙소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 대학 기숙사에서 살기 대부분의 영국 대학들이 캠퍼스에서 가까운 곳에 기숙사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용인원이 제한되어 있긴 하지만 보통 신입생들에게는 기숙사 이용이 보장되는 편입니다. 객실은 40주 단위 (2학기)나 한 학기 단위로 계약하고 기숙사 식당을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모든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캠퍼스에서 살며 진정한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2139

영국유학동안 꼭 방문해야 할 곳 Top 5

영국의 많은 도시들이 제각기 다른 매력을 갖고 있지만 지금 소개해 드릴 5가지 장소는 그 중에서도 꼭 방문해봐야 할 곳들입니다.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No.1 런던 영국의 수도인 런던은 가장 역동적이고 신나는 다문화 도시입니다. 영국 여왕이 탄생한 곳이기도 한 런던에서는 버킹엄 궁전과 아름다운 공원, 그리고 박물관과 아트 갤러리로 유명하지요. 런던의 지하철을 이용해서 여행을 하거나 걸으면서 주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를 타고 구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재미있답니다. ‘보리스 바이크 (Boris Bikes)’라고 불리는 런던의 유명 자전거를 2파운드면 이용가능합니다. 이밖에도 런던에는 버스투어나 워킹투어 같이 여행객들이 도시를 탐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2076

영국의 대중교통: 핵심편

영국은 그리 큰 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주변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다니는데 큰 어려움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길을 찾는데는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여러분이 앞으로 공부하게 될 영국이란 나라에 어떤 대중교통이 있는지, 그리고 길 찾기에 도움이 되는 웹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버스 영국에서 도시 주변을 돌아다니기에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창문을 통해 바깥을 감상하며 그 지역에 좀 더 친숙해질 수 있죠. 버스 정류장이나 인터넷, 혹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쉽게 경로를 알아볼 수 있지만, 요금에 대해 잘 모른다면 조금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보통 주간 및 한달 정기권이 훨씬 경제적입니다. 런던에서는 대부분이 오이스터 카드 (Oyster card)로 버스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토요일이나

20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