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필수 정보

왜 영국에서 공부해야 할까?

1027

 

 

영국은 명실상부 인기 최고의 유학지입니다. 2010~2011 기준으로 영국에서 공부하는 유학생들의 수는 480,700 명이었습니다.

 

영국은 잉글랜드, 웨일즈,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로 이루어져있으며, 6천 3백만 여 명의 인구를 자랑합니다. 잉글랜드의 수도인 런던은 8백만 여 명이 거주하고 있는 가장 큰 도시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다문화적인 나라 중 하나인 영국은 매우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유학지입니다.

 

영국은 우수한 고등 교육으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옥스포드 대학교 (University of Oxford), 캠브리지 대학교 (University of Cambridge),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Imperial College London)타임즈 세계 대학 랭킹 2015-2016 (THE World University Ranking 2015-2016) 기준으로 각각 2위, 4위, 8위를 차지했습니다. 영국의 교육 시스템은 초등, 중등, 고등 교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16세까지 의무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문화 국가

 

엄청난 수의 유학생들이 매년 영국을 찾습니다. 수십 년 간의 이민 역사 덕분에, 세계 각국에서 온 유학생들은 영국의 문화나 사회적 정체성에 적응하기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인기 여행지인 런던이나 맨체스터 같은 도시에서는 유학생들이 향수병에 시달릴 겨를도 없이, 자신의 고향을 언제 어디서나 느낄 수 있을 만큼 이국적인 면모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영국 대부분의 도시에 인도 음식점이 있는 것처럼요.

 

 

 

역사와 전통

 

국제 고등 교육에 관해서 오랜 역사를 지닌 영국은 수많은 유명인사들을 배출해낸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 예로 스티븐 호킹, 빌 클린턴 등이 있습니다.

 

옥스포드 대학교와 캠브리지 대학교의 대항 보트 레이스와 마찬가지로, 옥스브리지 (옥스포드 대학교와 캠브리지 대학교)는 영국의 우수한 고등 교육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몇몇 대학들 이외에 다른 대학들에게도 관심을 가져 최대한 많은 가능성을 열어두길 바랍니다. 영국의 경우 국토는 작지만 정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니까요.

 

영국이 미국, 호주 같은 다른 유학지와 비교했을 때 우위에 있는 점은, 바로 고등 교육의 역사가 고대 로마 제국이나 켈트 족이 살던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이는 곧, 역사학을 전공하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다른 학문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일 테죠. 현장학습 등의 학업과 관련된 부분에서도 이점이 있겠지만, 평소에 여러 박물관이나 역사적인 곳을 방문해 뜻 깊은 유학 생활을 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흥미롭습니다.

 

 

영어라는 언어의 본고장

 

영국 유학은 영어가 탄생한 곳에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물론 영국 대학에 성공적으로 입학하기 위해서는 이미 어느 정도의 영어 실력을 갖춘 뒤여야 하겠지만, 회화 능력의 경우 아무래도 현지에서 매일 매일 자연스럽게 기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입니다. 계속해서 영어 실력을 높인다면, 졸업 후 직장도 매우 수월하게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국의 교육 기관들은 유학생들이 어학 능력과 관련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메인 코스 이외에 추가적으로 수강할 수 있는 어학 관련 수업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영국 대학 학위의 가치

 

영국은 교육 분야로 세계에서 매우 명성이 높습니다. 옥스포드와 캠브리지 대학교 같은 경우 매년 세계대학순위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기도 하죠. 결코 아무나 영국 대학에서 공부하고, 성공적으로 학위를 취득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므로 영국 대학의 학위는 가치가 아주 높으며, 졸업 후에 구직 활동을 할 때도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특히 영국 대학의 법학, 의학, 비즈니스 관련 학위는 세계 어디에서나 인정을 받을 것입니다.

 

 

>> 영국 대학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 영국 대학 코스 검색하기

 

 

풍부한 볼거리와 할거리들

 

영국은 유학지뿐만 아니라 여행지로서도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입니다. 사람들로 가득 찬 북적북적거리는 도시부터 조용하고 평화로운 작은 마을까지, 그리고 각 도시마다 자랑거리인 랜드마크부터 오랜 역사를 지닌 궁전까지, 영국은 작은 국토에 비해 참 여러 면모를 갖춘 나라이기도 하죠. 아름다운 자연 환경, 어두운 밤을 비추는 화려한 도시 전경을 모두 볼 수 있는 전 세계에 몇 안 되는 나라입니다. 버킹엄 궁전, 타워 브릿지, 도버의 흰 안벽 (White Cliffs of Dover) 등의 유명 관광지가 갖는 가치는 이미 너무 잘 알려져 있습니다. 영국에서 공부하며 이러한 장소들에 직접 방문해 진정한 영국의 가치를 느껴보세요.

 

 

영국 유학생이 되어 영국의 우수한 고등 교육을 경험하고, 다문화 사회에 속해 여러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포용력을 기르고, 영향력 있는 영국 대학의 학위를 얻은 뒤,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하며 여러분의 인생이 한 층 더 빛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해외 대학 전체 리스트 바로가기

>> 해외 대학 입학 안내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대학 별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영국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영국유학 학생비자 신청하기

개정된 법안에 따르면 영국은 더 이상 학생비자 심사 과정에서 토플 등의 ETS 어학시험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차 (tea)를 사랑하는 나라, 빨간 전화박스가 떠오르는 나라인 영국은 전 세계 학생들에게 각광받는 유학지입니다. 그렇다면 영국에서 공부하기 위해 꼭 받아야 하는 학생비자는 대체 어떻게 신청하는 것일까요? 이제부터 핫코스코리아에서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한국 학생들은 EU 국적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학생비자가 있어야 영국에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학업 기간에 따라 비자의 종류와 온라인 신청 양식이 다릅니다. 영국 대학들은 입학 허가와 함께 여러분에게 CAS (Confirmation of Acceptance of Studies)라고 불리는 조회 번호를 보내줄 텐데요. 이 번호가 학생비자 신청 시

7712

영국학생 비자와 졸업후 취업비자 종류

한국 학생은 EU 국민이 아니기 때문에 영국 유학을 위해선 단기 학생비자 (Student Visitor Visa)나 Tier 4 (일반) 학생비자가 필요합니다. 학업 기간이 6개월 이내라면 단기 학생비자 (Student Visitor Visa) 에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는 영국에서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비자가 만기 된 이후에 다시 연장할 수도 없습니다. 반면 학업 기간이 6개월 이상이라면 Tier 4 ( 일반 ) 학생비자 에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때는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기 때문에 오늘은 이 비자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  Tier 4 학생비자 이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학생들은 반드시 재학 중인 대학이 공식 UKBA 스폰서 리스트와 인증된 기관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을 때만 일을 할

4665

영국의 대중교통: 핵심편

영국은 그리 큰 나라가 아니기 때문에 주변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다니는데 큰 어려움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길을 찾는데는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여러분이 앞으로 공부하게 될 영국이란 나라에 어떤 대중교통이 있는지, 그리고 길 찾기에 도움이 되는 웹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버스 영국에서 도시 주변을 돌아다니기에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창문을 통해 바깥을 감상하며 그 지역에 좀 더 친숙해질 수 있죠. 버스 정류장이나 인터넷, 혹은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서 쉽게 경로를 알아볼 수 있지만, 요금에 대해 잘 모른다면 조금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보통 주간 및 한달 정기권이 훨씬 경제적입니다. 런던에서는 대부분이 오이스터 카드 (Oyster card)로 버스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토요일이나

2622

영국의 학생 기숙사 및 숙소정보: 핵심편

세계적 명문 대학들이 많은 영국인만큼, 많은 한국 학생들이 영국을 유학지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안전하게 영국유학을 시작하게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숙소가 되겠죠.  영국에서 선택 가능한 학생 숙소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영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 대학 기숙사에서 살기 대부분의 영국 대학들이 캠퍼스에서 가까운 곳에 기숙사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용인원이 제한되어 있긴 하지만 보통 신입생들에게는 기숙사 이용이 보장되는 편입니다. 객실은 40주 단위 (2학기)나 한 학기 단위로 계약하고 기숙사 식당을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모든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캠퍼스에서 살며 진정한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25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