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유학지 도착 후

런던 식도락 여행

share image
1639

런던 식도락 여행~

  여러분은 스트레스 받을 때 뭐하세요? 사람들은 ‘집에서 와인 한 잔 하면서 좋아하는 영화보며 쉬어요’라고 말하곤 하죠. 물론, 그것도 끌리긴 하지만 저한테는 별로 효과가 없더라구요. 런던에 온 지 몇 년째에 접어들었고, 인터내셔널 학생으로 그 세월을 보내다보니 항상, 항. 상. 어마어마한 스트레스가 쌓여있기 마련이거든요.

  그래서, 스트레스 받을 때 저는 뭐하냐구요? ‘스트레스 받았다’는 뜻의 영어 ‘stressed’를 천천히 살펴보세요. 거꾸로 읽으면 ‘desserts’, 바로 디저트! …네, 짐작하시겠지만 맛있는 것을 찾아나서는 것! 그것이 저의 스트레스 해소법이랍니다.

  아마도 ‘피시 앤 칩스(Fish & Chips)’, 뱅어스 앤 매시(Bangers & Mash) 혹은 비프 파이(Beef Pie) 같은 영국 전통 음식에 대해서는 한 번 쯤 들어보신 적이 있을 거예요. 그러나 런던은 다문화의 상징과도 같은 도시잖아요. 세계 어느 나라의 음식이든 원한다면 다 찾을 수 있답니다! 이번 글에서는 저의 단골 가게와 그 가게들이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소개해볼게요 :)

 

 피카딜리 서커스(Piccadilly Circus) – 일본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이 지역을 추천합니다. 튜브 역에서 5분 거리에 있는 재팬 센터(Japan centre)나 런던 미츠코시(London Mitsukoshi)에도 레스토랑이 있구요, 그린 파크(Green Park) 역쪽으로 10 -15분 정도 걸어가면 있는 세인트 제임스(St. James’s) 지역에도 괜찮은 일식 레스토랑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레스터 스퀘어(Leicester Square 차이나 타운) – 중국 음식이 생각나시나요? 그렇다면 레스터 스퀘어로! 홍콩 스타일, 전통 중식 스타일, 타이완 스타일 등 다양한 중국 레스토랑은 물론, 버블 티로 유명한 카페들도 여러군데 있답니다.

토트넘 코트 로드(Tottenham Court Road) – 매운 음식이 그립다구요? 한국 음식이 그리울 땐 여기로! 김치볶음밥 그리고 된장 찌개, 순두부 찌개- 생각만 해도 마음 깊은 곳까지 뜨끈해지는 것 같죠? 김밥, 떡볶이 같은 분식부터 제대로된 불고기, 돌솥비빔밥까지 다 갖추고 있으니 공부하다 지칠 땐 토트넘 코트 로드로 달려가자구요!

포토벨로(Portobello) – 포토벨로 앤틱 마켓으로 유명한 지역인데요, 마켓을 구경하며 걷다보면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많이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이탈리안 친구들에 의해 증명된 ‘진짜’ 이탈리안 레스토랑 말이죠. 전 종종 거리를 걷다가 눈에 띄는 레스토랑으로 들어가서, 썩 괜찮은 와인 한 잔과 올리브를 즐긴답니다.

에지웨어 로드(Edgware Road) – 시샤 카페, 케밥 가게 그리고 레바논, 인도 그리고 또 다른 중동 지역의 레스토랑 등 중동 문화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지역입니다. 밤에 몹시 출출해질 때, 그런데 런던의 거의 모든 가게들이 문을 닫았을 때, 이 에지웨어 로드에서는 24시간 불을 밝힌 가게들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그 외 읽어볼 만한 거리들

런던의 인도네시아 레스토랑 top Indonesian restaurants

영국에서 요리하기 cooking in the UK

영국식으로 즐기기 tasty English treats

Study in the UK

무료

'영국에서 공부하기' 가이드북

성공적인 영국 유학을 꿈꾸시나요? 영국 유학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될 정보들을 무료로 받으세요!

eBook 다운로드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author image

필독 기사

영국에서 은행 계좌 개설하기

영국유학생들이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관문중에 하나가 바로 은행계좌를 여는 것입니다.  영국에서 은행계좌를 여는 과정을 통해 한국이 얼마나 편리한 나라인지를 다시한번 느끼게 되실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은행계좌를 열고 카드를 받는데만 2주정도 시간이 소요가 됩니다. 따라서 영국에 도착했을때 충분한 현금이나 여행자 수표를 가져가세요~ 라고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지요!  '빨리 빨리'에 익숙한 한국사람 속터지게 하는 영국 은행계좌열기 미션 통과를 위해 아래의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영국유학 대학정보 바로가기 >>  유학기간동안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팁 6가지! >>  영국유학 장학금 정보   왜 영국 은행 계좌가 필요할까 ? 국제

6073

영국의 나이트라이프를 안전하게 즐기는 법

해외 유학은 단순히 학업만을 목표로 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 신나는 나이트라이프를 즐기는 것 역시 큰 추억이 되죠. 여럿이 함께 술을 마시면서 밤 늦게까지 스트레스를 날리는 것도 좋지만, 영국의 경우 집에 돌아갈 때는 치안이 좋은 한국보다는 조금 위험한 것이 사실인데요. NUS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강도를 포함한 범죄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시간대는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이며, 주로 술집이나 나이트 클럽 근처에서 술에 취해 서성이는 학생들이 주 타깃이라고 합니다. 주변 지리에 익숙하지 않은 유학생들에게는 이러한 상황이 훨씬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영국에서 밤 늦게 안전하게 집에 돌아가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핫코스코리아에서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매우 간단하니 꼭 숙지해주세요!   택시 예약하기   지역 택시 서비스를 이용하는

1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