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학생 재정

학자금 조달

918

수업료:

영국에서 유학을 하는 동안 두가지의 주요 지출비가 생깁니다: 수업료와 생활비.

아래는 영국에서 유학하는 국제 학생들에게 적용되는 수업료의 개요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역은 해당 교육 기관에게 확인하십시오.

직업 교육
BTEC 및 직업 교육:
연간 £3,800 - £6,500

영어 과정
영어 교육
연간 약 £1,200 - £3,000

종합 대학교
학부 예비 과정
연간 £5,400 - £11,000

예술 및 인문학
연간 £8,000 - £13,400

과학
연간 £8,100 - £15,000

임상 과정
연간 £15,000 - £33,000 이상

MBA
연간 £9,500 - £30,000 이상

영어 교육 과정(ELT)
상당히 변동 폭이 큼

대학교 학부 예비 과정
연간 £4,000 - £12,000

예술 및 인문학 전공
연간 £7,000 - £9,000

숙박
영국의 어느 지방에서 생활하기로 결정하는가에 따라 생활비가 상당히 달라집니다. 특히 런던과 동남부의 생활비가 가장 비쌉니다. 국제 학생들은 대개 캠퍼스 기숙사, 홈스테이 또는 개인 주택 임대를 이용합니다.
비용은 상당히 변동이 될 수 있지만 예상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캠퍼스내 기숙사
주당 £90 - £150

홈스테이
주당 £70 - £90

개인 주택 공동 임대
매월 £200 - £500

개인 주택 단독 임대
매월 £200 - £600

출처: 영국 문화원

재정 지원
수업료와 영국에서의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도록 국제 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는 다양한 장학금이 있습니다. 국제 학생들을 위한 특정 장학금을 지원하는지 소속 교육 기관에 확인해 보십시오.
또한 www.scholarship-search.org.uk 에서 영국 전역의 자선단체 및 기관에서 제공하는 장학금에 대한 온라인 데이터베이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제 학생들을 위한 송금 서비스
해외에서 유학하는 동안 등록금, 주거비 및 생활비를 지급하려면 고국에서 여러분이 유학하고 있는 나라로 송금을 받아야 합니다.

가장 빠르고 가장 비용 효율적인 송금 방법은 환전 회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World First는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전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환전 기업입니다. 동사의 목적은 은행보다 빠르고, 쉽고, 훨씬 저렴하게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급할 수 있게 해드리는 것입니다.

국제 학생들의 필요 사항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World First의 전담 팀을 이용하면 더 나은 환율, 수수료 무료 및 이체 수수료 무료 서비스(£5,000 이상)를 통해 비용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에게 제공되는 혜택
• 우대 환율 적용 - 등록금과 생활비를 최대 4%까지 절감
• 전 세계 어디에서든지 빠른 국제 송금
• 신용카드 사용의 비용 효율적인 대안
• 귀하의 국가 통화 단위로 파운드 결제 처리
• 향후 2년까지 환율 고정
• 정기 등록금 지급 계획
• 전 세계 사무소를 통한 24시간 문의 서비스

World First에 등록하시려면 다음 사이트에서 상세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worldfirst.com/openaccount
또는 +44 (0)20 7801 9080 0800이나 783 6022로 전화주십시오.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이메일 education@worldfirst.com로 문의하십시오


아르바이트 (Part-time work)
영국에서 공부하는 동안 취업을 할 수 있는지 여권의 스티커(입국 또는 거주 허가)를 확인하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영국 국제 학생 사무국 웹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취업을 할 수 있는 학생 이민 허가를 받은 경유 학기 중에는 주당 최대20시간 그리고 방학 중에는 정규직, 샌드위치 코스의 일부인 연수 또는 인턴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필독 기사

영국 유학 시, 생활비 얼마나들까?

해외 유학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 중 하나가 생활비인데요, 유학 전에 필요한 대략적인 생활비 및 관련 서류는 알아두어야겠지요? 영국 유학을 고려 중인 사람들을 위해 물가가 비싸기로 유명한 영국에서 유학할 때 드는 생활비에 대해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 보았습니다. 영국에서 유학할 때 드는 생활비는 선택하는 대학이 소재한 도시나 지역에 따라 아주 많이 다를 수 있는데요. 각 항목별로 정리한 생활비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영국 국경청 (UKBA) 재정 요구사항 영국에 비자를 발급받을 때는, 영국 국경청( UKBA )에서 생활 유지를 위한 예금이 자신 또는 법적 보호자의 이름으로 된 계좌에 있다는 것 또는 재정기관에서 받은 대출금이 있다는 것의 증명을 요청합니다.   영국은 도시마다 물가도 많이 다르고 학생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필요금액이 다르겠지만,

9957

영국유학 시, 센스있게 절약하는 방법

비싼 등록금과 살인적인 물가때문에 유학생들은 매일매일 환율에 일희일비하며 꼭 필요한 곳에만 돈을 쓰려고 노력하기 마련인데요, 너무 아끼려고만 하기 보다는 좀 더 센스있는 방법으로 절약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재활용품 나눠쓰기 *출처: Freecycle.org 자기가 살고있는 지역의 Freecycle 그룹에 가입하여 재활용 물건을 서로서로 나눠쓸 수 있답니다. 공짜 노트북,  텔레비전, 자전거 등등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가전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이 나와있는데요, 더이상 그 물건이 필요없어진 이들이 사이트에 그 물건을 내어놓으면 언제든 필요한 사람들이 겟! 차지할 수 있답니다:)   특 히 유학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은 집에는 '늘' 있던 물건들을 새로 다 구입해야하는데요 프리사이클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구할

3958

영국 외무성 장학금 신청하기

영국 외무성 장학금(쉐브닝 장학금) 신청하기!   영국 외무성 장학금 신청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2012/13년에 영국 대학 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은 2012년 1월 17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되는데요, 그럼 외무성 장학금이 무엇인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 것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우선 영국 외무성 장학금은 영국 정부가 지원하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장학금으로 '쉐브닝 장학금'이라고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1000여명의 장학생들이 선발되는데요, 각 국의 잠재적 리더들에게 영국 유학 의 기회를 제공하고 본국으로 돌아간 후 각 분야에서 나라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정부부처, 언론, 재계, 학계 등등에서 친영적인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인재를 키워내는 것 또한 이유가 될 수 있겠죠.     장학생이

2980

2015년도 영국문화원 IELTS 장학금

영국문화원에서 수여하는 아이엘츠 장학금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본 장학금은 아이엘츠 점수를 인정하는 대학교의 학사 혹은 석사 프로그램에 입학 예정인 학생들 (한국 학생 5명, 동아시아 지역 학생 5명)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지원 자격 - 영국문화원에서 아이엘츠를 응시한 뒤, 그 성적표로 해외 대학의 학사 혹은 석사 과정에 지원해 2015년 입학 예정이어야 함 (전공 제한 없음) - 2015년 6월 30일까지 입학 예정인 대학에서 보낸 입학 허가서를 제출해야 함 - 아이엘츠의 영역별 (Reading, Listening, Writing, Speaking) 성적이 최소 각 6.0 이상이어야 함 - 한국 국적으로 현재 한국에 거주하고 있어야 함   * 선발 인원 및 장학금

19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