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학생 재정

영국대학 등록금 인상, 학생들의 아르바이트 붐 일으켜

1366

Avon Student Jobs Survey 2012에 따르면, 80퍼센트에 달하는 영국 대학 재학생들이 학기 중에도 일을 하기를 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중의 4분의 1은 과연 그들이 일과 학업을 동시에 병행할 수 있을 지 걱정이라고 하네요.

 

NUS는 2012년 신입생들이 졸업 때 쯤이면 50,000파운드가 넘는 빚을 안고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를 생각해보면, 아르바이트가 학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걱정하면서도 일을 하고싶어하는 영국 학생들의 고충이 좀 이해가 가시지요?

 

그러나 이 모든 것이 다 돈 때문만은 아닙니다. 조사에 참여한 학생들 중 80퍼센트는 졸업 후 직업을 찾게 될 때, 이력서에 아무 것도 쓸 것이 없을까봐 많은 걱정과 부담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현지 학생들 사이에서 아르바이트붐이 일고 있는 만큼, 유학생들의 구직활동은 더욱 더 치열해 질 것 같네요. 유학생들의 경우 비자 문제로 할 수 있는 일이 제한되어 이는 만큼 단 시간 내에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과외나 일하는 시간을 자신이 임의로 조정할 수 있는 프리랜서 번역 아르바이트를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나 학생 신분인 여러분에게 돈과 경험보다도 학업에 쏟아 부어야 할 시간과 노력이 1순위가 되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영국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Cosmopolitan의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무료

'영국에서 공부하기' 가이드북

성공적인 영국 유학을 꿈꾸시나요? 영국 유학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될 정보들을 무료로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