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학생 재정

영국대학 등록금 인상, 학생들의 아르바이트 붐 일으켜

1455

Avon Student Jobs Survey 2012에 따르면, 80퍼센트에 달하는 영국 대학 재학생들이 학기 중에도 일을 하기를 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중의 4분의 1은 과연 그들이 일과 학업을 동시에 병행할 수 있을 지 걱정이라고 하네요.

 

NUS는 2012년 신입생들이 졸업 때 쯤이면 50,000파운드가 넘는 빚을 안고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를 생각해보면, 아르바이트가 학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걱정하면서도 일을 하고싶어하는 영국 학생들의 고충이 좀 이해가 가시지요?

 

그러나 이 모든 것이 다 돈 때문만은 아닙니다. 조사에 참여한 학생들 중 80퍼센트는 졸업 후 직업을 찾게 될 때, 이력서에 아무 것도 쓸 것이 없을까봐 많은 걱정과 부담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렇게 현지 학생들 사이에서 아르바이트붐이 일고 있는 만큼, 유학생들의 구직활동은 더욱 더 치열해 질 것 같네요. 유학생들의 경우 비자 문제로 할 수 있는 일이 제한되어 이는 만큼 단 시간 내에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과외나 일하는 시간을 자신이 임의로 조정할 수 있는 프리랜서 번역 아르바이트를 찾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러나 학생 신분인 여러분에게 돈과 경험보다도 학업에 쏟아 부어야 할 시간과 노력이 1순위가 되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영국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Cosmopolitan의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영국 유학 시, 생활비 얼마나들까?

해외 유학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사항 중 하나가 생활비인데요, 유학 전에 필요한 대략적인 생활비 및 관련 서류는 알아두어야겠지요? 영국 유학을 고려 중인 사람들을 위해 물가가 비싸기로 유명한 영국에서 유학할 때 드는 생활비에 대해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 보았습니다. 영국에서 유학할 때 드는 생활비는 선택하는 대학이 소재한 도시나 지역에 따라 아주 많이 다를 수 있는데요. 각 항목별로 정리한 생활비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영국 국경청 (UKBA) 재정 요구사항 영국에 비자를 발급받을 때는, 영국 국경청( UKBA )에서 생활 유지를 위한 예금이 자신 또는 법적 보호자의 이름으로 된 계좌에 있다는 것 또는 재정기관에서 받은 대출금이 있다는 것의 증명을 요청합니다.   영국은 도시마다 물가도 많이 다르고 학생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필요금액이 다르겠지만,

10113

영국유학 시, 센스있게 절약하는 방법

비싼 등록금과 살인적인 물가때문에 유학생들은 매일매일 환율에 일희일비하며 꼭 필요한 곳에만 돈을 쓰려고 노력하기 마련인데요, 너무 아끼려고만 하기 보다는 좀 더 센스있는 방법으로 절약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재활용품 나눠쓰기 *출처: Freecycle.org 자기가 살고있는 지역의 Freecycle 그룹에 가입하여 재활용 물건을 서로서로 나눠쓸 수 있답니다. 공짜 노트북,  텔레비전, 자전거 등등 아주 사소한 것에서부터 가전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물건들이 나와있는데요, 더이상 그 물건이 필요없어진 이들이 사이트에 그 물건을 내어놓으면 언제든 필요한 사람들이 겟! 차지할 수 있답니다:)   특 히 유학 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이들은 집에는 '늘' 있던 물건들을 새로 다 구입해야하는데요 프리사이클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구할

3997

영국 외무성 장학금 신청하기

영국 외무성 장학금(쉐브닝 장학금) 신청하기!   영국 외무성 장학금 신청기간이 시작되었습니다. 2012/13년에 영국 대학 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은 2012년 1월 17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면 되는데요, 그럼 외무성 장학금이 무엇인지,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 것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우선 영국 외무성 장학금은 영국 정부가 지원하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장학금으로 '쉐브닝 장학금'이라고도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1000여명의 장학생들이 선발되는데요, 각 국의 잠재적 리더들에게 영국 유학 의 기회를 제공하고 본국으로 돌아간 후 각 분야에서 나라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물론 정부부처, 언론, 재계, 학계 등등에서 친영적인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인재를 키워내는 것 또한 이유가 될 수 있겠죠.     장학생이

3016

2015년도 영국문화원 IELTS 장학금

영국문화원에서 수여하는 아이엘츠 장학금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본 장학금은 아이엘츠 점수를 인정하는 대학교의 학사 혹은 석사 프로그램에 입학 예정인 학생들 (한국 학생 5명, 동아시아 지역 학생 5명)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 지원 자격 - 영국문화원에서 아이엘츠를 응시한 뒤, 그 성적표로 해외 대학의 학사 혹은 석사 과정에 지원해 2015년 입학 예정이어야 함 (전공 제한 없음) - 2015년 6월 30일까지 입학 예정인 대학에서 보낸 입학 허가서를 제출해야 함 - 아이엘츠의 영역별 (Reading, Listening, Writing, Speaking) 성적이 최소 각 6.0 이상이어야 함 - 한국 국적으로 현재 한국에 거주하고 있어야 함   * 선발 인원 및 장학금

19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