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영국: 전공별 유학정보

영국에서 2013년 학기에 가장 인기있는 학과 순위 Top 10!

2256

영국은 매년 9월부터 새로운 학기가 시작이기 때문에 이미 전 세계의 많고 다양한 학생들이 영국 대학에 지원한 상태인데요. 대학 지원을 앞두고 아직 학과를 정하지 못한 학생이라면 아래 영국에서 인기있는 전공 과목 순위를 한번 참고해보는 건 어떨까요?

 

영국에서 2013년 학기에 가장 인기있는 학과 순위 Top 10!

 

1위_심리학

 

심리학은 살면서 한번쯤은 관심이 갈만큼 굉장히 매력적인 학문입니다. 관심에서 끝내지 않고 행동으로 옮긴 학생들이 이 학과를 1위에 올려 놓을 만큼 많았다는 것을 입증해 주네요.

 

2위_간호학

 

영국 보건부 장관이 지난 2009년에 발표한 ‘모든 간호사는 2013년부터 학위를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라는 조항 때문인지 간호학 학위를 원하는 학생들의 수는 꾸준히 증가 추세였으며 순위가 더 높았던 경영학을 앞지르는 결과를 보여 주었습니다.

 

3위_ 경영학

 

경영학은 여전히 영국 대학들 사이에서 아주 인기가 많은 전공 입니다. 영국 학생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각계각층의 학생들이 관련 학위를 따려 영국으로 오고 있으며 아마 외국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공 중 하나일 것입니다.

 

4위_ 의학

 

입학가기도, 졸업하기도 까다로운 의학은 학생들 사이에서 꽤 높은 관심도를 보여주었습니다.

 

5위_ 경제학

 

경영학과 함께 외국 유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전공입니다. 상위 순위를 차지 하였네요.

 

6위_ 법학

 

졸업생의 평균 초봉이 38,000 파운드를 웃도는 수준으로 이는 투자 은행의 바로 뒤를 이어 ‘돈 잘 버는’ 직업이라는 인식이 자리 잡혀있다고 하는데요. ‘변호사’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는 것도 이제 막 세상으로 나가는 새내기 학생들에게는 학과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요소가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7위_ 영문학

 

최근 영국 내에 프랑스 문학을 배우는 것에 대한 관심이 강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순위를 보면 학생들은 그들의 모국어로 된 문학을 배우는 것에 더 관심이 있어 보이네요.

 

8위_ IT & 컴퓨터 공학

 

점점 발전해가는 기술에 따라 학생들의 관심도 문학, 철학 등 전통적인 학과에서 새로운 분야로 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9위_ 수학

 

한국과 달리 학생들이 올해 가장 많이 지원한 학과 순위 Top 10에서 수학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들도 수학과 졸업생들을 선호하는 분위기라고 하네요.

 

10위_ 생물학

 

마지막인 10위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지리학과 치열한 경쟁을 펼쳤는데요! 결국 생물학이 그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대학지원을 앞둔 분들 모두 본인의 적성에 맞고 원하는 전공을 잘 선택하여 즐거운 대학생활을 하시기 바래요! :)

 

*영국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The Telegraph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영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무료

'영국에서 공부하기' 가이드북

성공적인 영국 유학을 꿈꾸시나요? 영국 유학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될 정보들을 무료로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