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대학 지원하기

토플 완벽 정복: 3가지 팁!

2186

미국에서 대학교나 대학원을 다니려면 유창한 영어 실력을 증명할 수 있는 단계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미국 학교들은 대개 일정 TOEFL(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점수를 영어 자격 조건으로 요구합니다.

 

보통 학생들이 치는 시험은  iBT(Internet-based test) 라고 불립니다. writing, listening, reading 과 speaking 총 4개의 섹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120점을 얻으면 각 섹션에서 최대 점수인 30점을 받은 셈이 됩니다. 각 영역을 모두 평가하는 시험이므로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겠지만 효과적인 공부 방법을 이용한다면 점수를 올리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아래 토플 완벽 정복을 위한3개의 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여유롭게 공부할 수 있도록 시간을 확보하라!

전문가들은 토플의 각 섹션이 영어의 깊은 지식을 요구하므로, 괜찮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몇 개월의 준비 기간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시중에는 많은 책들이 있고 조금만 둘러 봐도 수 많은 학원들이 단지 이 시험만을 대비하기 위해 코스를 개설해 놓았다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어떤 방법으로 공부를 하든, 여유롭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총 3시간 반이 걸리는 이 시험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집이나 학원에서 쉬지 않고 문제 풀이를 해야 하니 체력적으로 많이 힘듭니다. 조급하게 생각해선 점수가 오를 일이 없겠죠?

 

2. 즐겨라!

토플을 준비할 때 반드시 관련된 공부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몇 몇 사람들은 영어로 된 만화나 영화를 본 것이 아주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기도 하죠. 시험을 위해 만들어진 자료들 보다는 가끔 영어 그 자체에 흥미를 느낄 수 있게 자신이 원하는 공부를 하는 것이 공부를 즐기는데 큰 효과를 불러 일으킵니다. 예를 들자면, 영어 자막이 나오는 영화를 봄으로써 listening, reading 실력을 높일 뿐 만 아니라 지루하지 않게 공부를 할 수도 있죠.

 

3. 시험을 여러 번 쳐라!

당신이 얼마나 준비했든 간에, 이 시험을 처음 칠 때는 많은 변수가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이어폰 상태가 시험 장소마다 다르다거나 하는 점 말이죠. 당신이 시험을 칠 장소가 얼마나 시끄러울 지도 가기 전엔 알 수 없는 일입니다. 이미 시험을 많이 쳐 본 학생들은 시험을 격 주로 쳐 볼 것을 권합니다. 처음에 가서 어느 정도 시험장 분위기를 파악한 뒤 다음에는 그런 사소한 것들에 신경 쓰지 않고 시험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하는 거죠. 또한, 여러 번 시험을 치다 보면 한번은 목표한 점수가 나오기 마련이라고 하네요.

 

*US news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외국 문화뿐만 아니라 그들의 교육 방식에도 관심이 많은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소식들을 전달해 드리기 위하여 항상 노력할게요!

필독 기사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 6가지

미국에서 커뮤니티 칼리지는 2년제 공립 고등 교육 기관을 뜻합니다. 최근에는 커뮤니티 칼리지로 많은 학생들이 미국유학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을 한번 분석해 보도록 하겟습니다.   장점 1) 저렴한 학비 유학생으로 미국에서 생활할때 처음에는 적응에만도 굉장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2년제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에 다님으로써 교육, 스포츠, 문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며 새로운 문화에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첫번째 가장 뚜렷한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점은 바로 저렴한 학비입니다. 일반 4년제 공립 대학과 비교하여 학비가 절반으로, 커뮤니티 컬리지 2년 학비가 거의 4년재 대학의 1년 학비에 버금간다고 합니다. 미국 유학시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 또는 경제적으로 미국 대학의 학위 또는 자격증에 도전하고

24549

미국 대학: 동부 vs 서부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MIT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명문 대학이기도 하지만 이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은 단지 그뿐만이 아닙니다. 이들 모두가 미국 동부에 위치한 대학들이기 때문이죠. 반면, 서부에 위치한 UC 버클리 나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Caltech) 은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분야에 특히 우수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리콘밸리의 영향을 받은 것이겠죠? 혹시 동부에 위치한 대학들과 서부에 위치한 대학들 중 여러분에게 더 적합한 곳은 과연 어디일지 고민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래에서 미국의 동부 및 서부 대학들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동부 동부를 대표하는 대학들을 꼽자면 1930년대에 등장한 아이비리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버드, 예일,

9951

토플점수 없이 미국대학교에 입학하는 방법

미국의 대학이나 대학원 지원시 요구되는 TOEFL점수를 미국대학지원 마감일까지 준비할 수 없어 미국유학 입학요건이 되지 못할 때 미국 현지의 어학과정을 수료한다는 조건하에 미국대학입학을 허가해주는 제도이다.   쉽게 말해 미국대학 이 요구하는 학습능력은 인정되나, 어학 능력이 부족하여 원하는 미국대학이나 미국대학원의 과정의 수업을 받기 어려울 경우, 미국대학 입학하기 전에 반드시 영어과정을 수강하도록 조건을 설정하고 입학 허가서를 발급해주는 편의제도가 조건부 입학인 것이다.   이 제도는 대학부설 연수기관뿐 아니라 사설 연수 기관들도 몇몇의 대학들과 제휴하여 운영하고 있다.   미국대학의 경우 토플없이 미국유학에 대한 허가 여부는 주로 고등학교 내신 성적을 토대로 결정하며 지원한 학교의 미국대학입학이 허가되면 그 학교 또는 학교가 지정해준

4605

GRE와 GMAT의 차이점

미국 대학원 진학을 꿈꾸는 당신! GRE와 GMAT 중 어떤 시험을 치루어야 할 지 고민이시라구요? 그런 당신을 위해 핫코스코리아에서 GRE와 GMAT을 전격 비교해보았습니다   자신에게 어떤 시험이 더 적합하지 알아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 시험의 모의 시험 문제를 풀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같은 듯 다른 두 시험 중 더 쉽게 고득점을 공략할 수 있는 시험을 파악하여 미국 대학원 진학에 성공해 보세요!   * GRE 시험 유형과 팁 을 확인해 보세요. * GMAT을 준비를 위한 10가지 팁 을 확인해 보세요. * 프린스턴리뷰의 설명 원문을 보려면 여기 를 클릭하세요.

4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