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대학 지원하기

미국 대학 지원하기 8단계 (2015년 가을학기)

미국대학지원절차
4199

 

대부분의 미국 대학들은 봄학기와 가을학기에 신입생들을 모집합니다. 보통 봄학기는 1월 중순에 시작하며 가을학기는 7월 중순에 시작하는데요. 핫코스코리아에서 2015년 가을학기에 미국 대학에 지원할 예정인 학생들을 위해 8가지 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 지원할 대학 리스트 작성하기

어떤 분야를 공부할 것이고 어디에서 공부하고 싶은지를 미리 생각해놓았다면 입학 준비가 한결 더 수월해질 것입니다. 만약 MBA를 공부하기로 했는데 아직 GMAT에 응시하지 않았다고 가정한다면 GMAT를 준비할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겠죠. GRE를 요구하는 코스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충분히 시간을 두고 그에 알맞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의 대학에만 집중하기보다는 여러 대학들에 지원하고 반드시 차선책을 마련해두도록 하세요.

>> 미국유학 전공별 전체대학 정보 바로가기

 

2) 데드라인

지원서와 추천서를 포함한 입학 서류가 데드라인 이전에 학교 측에 무사히 도착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각 대학 웹사이트마다 언제 코스가 시작되고 언제까지 지원서를 제출해야 하는지에 대해 명시해둘 테니 꼭 확인해주세요.

>> 해외대학 지원시 필요한 추천서 작성을 위한 팁!

 

3) 월간 계획

2015년 가을학기에 MBA 프로그램에 지원한다고 가정한다면 아래와 같이 월간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해야 할 일

2014년 8~10월

GMAT 준비하기

11월 첫째 주

GMAT 응시하기

11월 말 까지

대학 지원하기

 

대학에 합격 후에 비자 신청이나 학비 지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텐데요. 학비를 지불하고 학생 비자를 신청한 뒤에는 학생 비자 인터뷰를 통과해야 합니다. 이 학생 비자 인터뷰는 보통 20~45분 동안 진행되며 코스 선택, 포부, 학업 계획 등에 대한 여러 질문들에 답을 하는 방식입니다. 보통 인터뷰를 마치고 2~3주 내에 정식으로 학생 비자를 발급받게 됩니다.

>> 미국유학 학생비자 신청하기

 

4) 출국 준비하기

비자를 받았다면 이젠 정말 미국으로 떠날 차례입니다. 유학생인 여러분은 대부분의 경우 교내 기숙사에서 살게 될 텐데요. 대학 측에서 요구하는 대로 기숙사비를 납부하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교외에서 살 수도 있습니다. 또한 몇 가지 예방접종을 마치고 제출용 의료 증명서도 준비해주세요. 미국에서의 학업 기간을 고려해 짐을 싸고 꼭 정해진 수화물 무게를 초과하지 않도록 하세요.

>> 해외유학 필수서류 체크리스트

 

5) 항공

대학 측에 도착일자를 알리고 공항 픽업 서비스를 요구하세요. 유학생 지원팀이 담당할 이 서비스가 여러분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테니까요. 모든 중요 문서를 잘 보관하고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몇 장의 복사본도 준비해두시길 바랍니다. 공항에는 미리 도착해 비행기를 놓치지 않도록 하세요.

 

6) 미국 도착

‘기회의 땅, 미국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미국에 무사히 도착했다면 이제 막 여러분의 새로운 삶이 시작된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 미국유학시 생활비는 얼마나 들까?

 

7) 유학생 오리엔테이션

모든 대학들이 유학생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통 3일에서 길면 일주일까지 계속될 수도 있습니다. 유학생들은 반드시 참여해야 하는 프로그램이며 이 기간 동안 직원들이 은행 계좌를 개설하거나 의료보험에 가입하는데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캠퍼스나 교수들을 소개해주며 미국 대학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해줄 거예요.

 

8) 코스 시작

코스가 시작되면 이제는 정말 학업에 열중할 때입니다.

2015년 가을학기에 꼭 여러분이 희망하는 대학에 입학하기를 바랄게요.

 

>> 미국유학 전공별 전체대학 정보 바로가기

>> 미국유학 장학금정보 바로가기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미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미국대학지원절차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 6가지

미국에서 커뮤니티 칼리지는 2년제 공립 고등 교육 기관을 뜻합니다. 최근에는 커뮤니티 칼리지로 많은 학생들이 미국유학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을 한번 분석해 보도록 하겟습니다.   장점 1) 저렴한 학비 유학생으로 미국에서 생활할때 처음에는 적응에만도 굉장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2년제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에 다님으로써 교육, 스포츠, 문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며 새로운 문화에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첫번째 가장 뚜렷한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점은 바로 저렴한 학비입니다. 일반 4년제 공립 대학과 비교하여 학비가 절반으로, 커뮤니티 컬리지 2년 학비가 거의 4년재 대학의 1년 학비에 버금간다고 합니다. 미국 유학시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 또는 경제적으로 미국 대학의 학위 또는 자격증에 도전하고

23944

미국 대학: 동부 vs 서부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MIT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명문 대학이기도 하지만 이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은 단지 그뿐만이 아닙니다. 이들 모두가 미국 동부에 위치한 대학들이기 때문이죠. 반면, 서부에 위치한 UC 버클리 나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Caltech) 은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분야에 특히 우수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리콘밸리의 영향을 받은 것이겠죠? 혹시 동부에 위치한 대학들과 서부에 위치한 대학들 중 여러분에게 더 적합한 곳은 과연 어디일지 고민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래에서 미국의 동부 및 서부 대학들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동부 동부를 대표하는 대학들을 꼽자면 1930년대에 등장한 아이비리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버드, 예일,

9736

토플점수 없이 미국대학교에 입학하는 방법

미국의 대학이나 대학원 지원시 요구되는 TOEFL점수를 미국대학지원 마감일까지 준비할 수 없어 미국유학 입학요건이 되지 못할 때 미국 현지의 어학과정을 수료한다는 조건하에 미국대학입학을 허가해주는 제도이다.   쉽게 말해 미국대학 이 요구하는 학습능력은 인정되나, 어학 능력이 부족하여 원하는 미국대학이나 미국대학원의 과정의 수업을 받기 어려울 경우, 미국대학 입학하기 전에 반드시 영어과정을 수강하도록 조건을 설정하고 입학 허가서를 발급해주는 편의제도가 조건부 입학인 것이다.   이 제도는 대학부설 연수기관뿐 아니라 사설 연수 기관들도 몇몇의 대학들과 제휴하여 운영하고 있다.   미국대학의 경우 토플없이 미국유학에 대한 허가 여부는 주로 고등학교 내신 성적을 토대로 결정하며 지원한 학교의 미국대학입학이 허가되면 그 학교 또는 학교가 지정해준

4561

GRE와 GMAT의 차이점

미국 대학원 진학을 꿈꾸는 당신! GRE와 GMAT 중 어떤 시험을 치루어야 할 지 고민이시라구요? 그런 당신을 위해 핫코스코리아에서 GRE와 GMAT을 전격 비교해보았습니다   자신에게 어떤 시험이 더 적합하지 알아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 시험의 모의 시험 문제를 풀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같은 듯 다른 두 시험 중 더 쉽게 고득점을 공략할 수 있는 시험을 파악하여 미국 대학원 진학에 성공해 보세요!   * GRE 시험 유형과 팁 을 확인해 보세요. * GMAT을 준비를 위한 10가지 팁 을 확인해 보세요. * 프린스턴리뷰의 설명 원문을 보려면 여기 를 클릭하세요.

4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