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대학 지원하기

미국 유학 준비생을 위한 SAT, ACT 고득점 비법!

1217

대부분의 미국대학들은 입학사정에 있어 SAT나 ACT 성적을 요구합니다. 우리나라 교육과정에 익숙한 유학준비생분들께는 이러한 영어인증시험이 익숙치 않아 어렵게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핫코스코리아에서 유학준비생을 위한 SAT, ACT 고득점 비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1. 영어 실력 향상은 필수

SAT와 ACT 두 시험 모두 영어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므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유학생들이 영어를 마스터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러한 시험들을 준비 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아직 자신의 영어 수준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께서는 토플 공부부터 시작하여 토플 점수가 90점 이상이 될 때 즈음에 SAT나 ACT의 공부로 넘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를 잘 하시는 분들의 경우, 본인이 미국식 영어에 익숙한 지에 대해 생각해보세요. 영국식 영어의 경우 미국식 영어와 누앙스가 다르므로, 영국식 영어에 익숙하신 유학 준비생들께는 미국식 영어로 쓰여진 에세이를 읽는 활동 등을 통해 미국식 영어에 익숙해 지도록 꾸준히 연습 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2. 문맥 파악이 중요

SAT 고득점을 위해서는 단순히 영어를 읽을 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을 것입니다. 이는 SAT가 문맥을 파악하고 글을 분석하는 능력을 시험하기 때문인데요.

 

SAT 출제빈도가 높은 단어들에 익숙해 지는 것도 중요합니다. SAT에 자주 출제되는 단어들의 경우, 학생들의 일상적 대화 중에는 잘 쓰이지 않기 때문에 따로 공부하는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3. 약점에 중점을 둘 것

대부분의 유학생들이 수학부문에서는 미국학생들에 비해 고생을 덜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읽기나 쓰기 부문에 있어서는 유학생들이 미국학생들에 비해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기까지 몇 배로 더 고생을 하곤 한다고 하는데요. 본인이 취약하다고 생각하는 부문에 중점을 두고 파고든다면 시간을 많이 절약하고 공부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4. 시험 구조에 익숙해질 것

SAT와 ACT, 두 시험 중 어떤 시험을 택하던 간에 고득점을 위해서는 시험 구조에 익숙해져야할 것입니다. SAT는 읽기, 쓰기, 수학부문으로 나뉘어져 있는 반면, ACT는 과학과 선택사항인 쓰기부문을 포함하여 총 4개의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반복적 모의 시험을 통해 각 부문에 지정된 제한 시간과 시험 순서 등에 익숙해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정보

* U.S. News의 기사원문

* 미국 대학들의 코스정보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 6가지

미국에서 커뮤니티 칼리지는 2년제 공립 고등 교육 기관을 뜻합니다. 최근에는 커뮤니티 칼리지로 많은 학생들이 미국유학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을 한번 분석해 보도록 하겟습니다.   장점 1) 저렴한 학비 유학생으로 미국에서 생활할때 처음에는 적응에만도 굉장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2년제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에 다님으로써 교육, 스포츠, 문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며 새로운 문화에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첫번째 가장 뚜렷한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점은 바로 저렴한 학비입니다. 일반 4년제 공립 대학과 비교하여 학비가 절반으로, 커뮤니티 컬리지 2년 학비가 거의 4년재 대학의 1년 학비에 버금간다고 합니다. 미국 유학시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 또는 경제적으로 미국 대학의 학위 또는 자격증에 도전하고

25656

미국 대학: 동부 vs 서부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MIT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명문 대학이기도 하지만 이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은 단지 그뿐만이 아닙니다. 이들 모두가 미국 동부에 위치한 대학들이기 때문이죠. 반면, 서부에 위치한 UC 버클리 나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Caltech) 은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분야에 특히 우수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리콘밸리의 영향을 받은 것이겠죠? 혹시 동부에 위치한 대학들과 서부에 위치한 대학들 중 여러분에게 더 적합한 곳은 과연 어디일지 고민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래에서 미국의 동부 및 서부 대학들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동부 동부를 대표하는 대학들을 꼽자면 1930년대에 등장한 아이비리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버드, 예일,

10356

토플점수 없이 미국대학교에 입학하는 방법

미국의 대학이나 대학원 지원시 요구되는 TOEFL점수를 미국대학지원 마감일까지 준비할 수 없어 미국유학 입학요건이 되지 못할 때 미국 현지의 어학과정을 수료한다는 조건하에 미국대학입학을 허가해주는 제도이다.   쉽게 말해 미국대학 이 요구하는 학습능력은 인정되나, 어학 능력이 부족하여 원하는 미국대학이나 미국대학원의 과정의 수업을 받기 어려울 경우, 미국대학 입학하기 전에 반드시 영어과정을 수강하도록 조건을 설정하고 입학 허가서를 발급해주는 편의제도가 조건부 입학인 것이다.   이 제도는 대학부설 연수기관뿐 아니라 사설 연수 기관들도 몇몇의 대학들과 제휴하여 운영하고 있다.   미국대학의 경우 토플없이 미국유학에 대한 허가 여부는 주로 고등학교 내신 성적을 토대로 결정하며 지원한 학교의 미국대학입학이 허가되면 그 학교 또는 학교가 지정해준

4708

GRE와 GMAT의 차이점

미국 대학원 진학을 꿈꾸는 당신! GRE와 GMAT 중 어떤 시험을 치루어야 할 지 고민이시라구요? 그런 당신을 위해 핫코스코리아에서 GRE와 GMAT을 전격 비교해보았습니다   자신에게 어떤 시험이 더 적합하지 알아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 시험의 모의 시험 문제를 풀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같은 듯 다른 두 시험 중 더 쉽게 고득점을 공략할 수 있는 시험을 파악하여 미국 대학원 진학에 성공해 보세요!   * GRE 시험 유형과 팁 을 확인해 보세요. * GMAT을 준비를 위한 10가지 팁 을 확인해 보세요. * 프린스턴리뷰의 설명 원문을 보려면 여기 를 클릭하세요.

4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