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대학 지원하기

뉴욕 주 공립 대학의 자존심, 뉴욕 주립 대학교 버팔로 캠퍼스(University At Buffalo, Th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626

 

뉴욕시티, 워싱턴 D.C., 보스턴, 토론토 등 여러 주요 대도시들과 인접성이 높은 뉴욕 주 버팔로에 위치해 있는 뉴욕 주립 대학교 버팔로 캠퍼스(University at Buffalo, The State University of New York)는 나이아가라 폭포와 단 몇 분 거리입니다. 버팔로는 전 세계의 관광객들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많은 박물관, 여러 나라의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레스토랑 등으로 늘 활기를 띠는 곳입니다. 창립자이자 첫 총장은 밀라드 필모어(Millard Fillmore)이며, 그는 이후 미국의 13대 대통령으로 당선되기도 했습니다. 버팔로 대학교는 흥미롭게도 미국 대통령이 설립한 두 개 대학에 버지니아 대학교(University of Virginia)와 함께 속합니다.

 

입학생 수로 보자면 뉴욕 주립 대학교(State University of New York) 시스템에 속한 64개 캠퍼스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큽니다. 약 20,000명의 학부생들과 10,000여 명의 대학원생들이 재학 중입니다. 학부의 경우 교수 대 학생 비율은 13:1입니다. 여러 개의 캠퍼스를 두고 있는 버팔로 대학교는 대부분의 학부생들이 암허스트에 있는 노스 캠퍼스(North Campus)에서 학업을 이어나갑니다. 사우스 캠퍼스(South Campus)는 버팔로의 주거 구역에 위치해 있으며, 고전 건축물과 담쟁이 덩굴이 뒤덮은 고풍스러운 건물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운타운 캠퍼스(Downtown Campus)는 총 세 개 캠퍼스 중 가장 최근 지어진 것으로, 대부분의 의학 연구 센터가 이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249,000명이 넘는 졸업생들을 배출한 버팔로 대학교는 미국 전역을 넘어 전 세계 147개 국가에 동문들을 두고 있는 셈입니다. NASA 항공기 조종사, 영화 제작사 미라맥스(Miramax)의 공동 창립자, 파라마운트 픽처스(Paramount Pictures)의 CEO, 퓰리처 상 수상자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유명 동문을 더 자세히 확인하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버팔로 대학교는 상대적으로 입학하기가 그리 쉬운 학교는 아닙니다. 2015년 기준으로 버팔로 대학교에 입학 서류를 제출한 학생들은 11,298명이며 그 중 27.9%만이 3,154명이 합격 증서를 받는 영예를 누렸습니다. 또한 이곳은 학업 성적이 높은 편입생들을 환영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편입생들의 평균 합격률은 약 50%정도입니다. 106개국에서 온 유학생들이 전체 학생의 21% 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유학생 중 한국인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9.5% 정도로 한국인이 적은 대학은 아닙니다.

 

US News and World Report가 올해 발표한 국내 명문 대학 순위(Best National Universities)에서 99위, 공립 대학 중에서는 43위에 오른 버팔로 대학교는 지난 9월 발표된 Wall Street Journal/Times Higher Education에서 국내 28위, 뉴욕 주 1위 공립 대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경영 대학(School of Management)은 U.S. News에서 77위로 평가했고, 포브스(Forbes)에서는 45위, BusinessWeek에서는 60위로 평가했습니다. 뉴욕 주 공립 대학 중에서는 괄목할 만한 성과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버팔로 대학교는 각 평가 기관으로부터 매년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필요 어학 점수

학사 과정: IELTS 최소 6.5 이상 or TOEFL 최소 79점 이상

석사 과정: IELTS 최소 6.5 이상 or TOEFL 최소 79점 이상

 

연간 소요 비용

전반적인 생활비: 연 $13,755

캠퍼스 기숙사: 연 $12,292 (2016-17)

학사 과정 학비: 연 $26,270 (2016-17) (석사 과정은 평균 연 연 $22,210 정도)

 

장학금

매 가을 학기마다 10억 이상이 학부 유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장학생 선정 기준은 높은 학업 성적입니다.

 

International Admissions Scholarship

장학생 자격을 갖춘 1학년 유학생들에게 다양한 금액대의 장학금이 제공됩니다. 금액대의 경우 연간 $2,000–$10,000이며, 계속해서 높은 학업 성적을 유지할 경우 최대 4년까지 연장 가능합니다. 이 장학금은 버팔로 대학교에서 수여하는 다른 장학금과 중복 수혜가 가능합니다.

 

지원 자격

  • 타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이 없는 신입생(1학년)
  • 1학년/유학생/풀타임 조건 모두 충족
  • 가을 학기에 최초 등록
  • 고등학교 성적이 최소 백분위 88%이상 혹은 평균 B+ 이상(혹은 이와 상응)

*가을 학기만 해당됨

겨울, 봄, 여름 학기 등록 시에는 위 장학금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마감 기한

최대한 빨리 지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늦어도 입학 년도의 4월 15일 전까지 지원서를 제출해야 장학생 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장학금은 3월 1일, 4월 1일, 4월 23일 이 세 차례에 걸쳐 발표됩니다.

 

대학 입학소개서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 6가지

미국에서 커뮤니티 칼리지는 2년제 공립 고등 교육 기관을 뜻합니다. 최근에는 커뮤니티 칼리지로 많은 학생들이 미국유학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을 한번 분석해 보도록 하겟습니다.   장점 1) 저렴한 학비 유학생으로 미국에서 생활할때 처음에는 적응에만도 굉장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2년제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에 다님으로써 교육, 스포츠, 문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며 새로운 문화에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첫번째 가장 뚜렷한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점은 바로 저렴한 학비입니다. 일반 4년제 공립 대학과 비교하여 학비가 절반으로, 커뮤니티 컬리지 2년 학비가 거의 4년재 대학의 1년 학비에 버금간다고 합니다. 미국 유학시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 또는 경제적으로 미국 대학의 학위 또는 자격증에 도전하고

23916

미국 대학: 동부 vs 서부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MIT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명문 대학이기도 하지만 이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은 단지 그뿐만이 아닙니다. 이들 모두가 미국 동부에 위치한 대학들이기 때문이죠. 반면, 서부에 위치한 UC 버클리 나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Caltech) 은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분야에 특히 우수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리콘밸리의 영향을 받은 것이겠죠? 혹시 동부에 위치한 대학들과 서부에 위치한 대학들 중 여러분에게 더 적합한 곳은 과연 어디일지 고민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래에서 미국의 동부 및 서부 대학들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동부 동부를 대표하는 대학들을 꼽자면 1930년대에 등장한 아이비리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버드, 예일,

9722

토플점수 없이 미국대학교에 입학하는 방법

미국의 대학이나 대학원 지원시 요구되는 TOEFL점수를 미국대학지원 마감일까지 준비할 수 없어 미국유학 입학요건이 되지 못할 때 미국 현지의 어학과정을 수료한다는 조건하에 미국대학입학을 허가해주는 제도이다.   쉽게 말해 미국대학 이 요구하는 학습능력은 인정되나, 어학 능력이 부족하여 원하는 미국대학이나 미국대학원의 과정의 수업을 받기 어려울 경우, 미국대학 입학하기 전에 반드시 영어과정을 수강하도록 조건을 설정하고 입학 허가서를 발급해주는 편의제도가 조건부 입학인 것이다.   이 제도는 대학부설 연수기관뿐 아니라 사설 연수 기관들도 몇몇의 대학들과 제휴하여 운영하고 있다.   미국대학의 경우 토플없이 미국유학에 대한 허가 여부는 주로 고등학교 내신 성적을 토대로 결정하며 지원한 학교의 미국대학입학이 허가되면 그 학교 또는 학교가 지정해준

4560

GRE와 GMAT의 차이점

미국 대학원 진학을 꿈꾸는 당신! GRE와 GMAT 중 어떤 시험을 치루어야 할 지 고민이시라구요? 그런 당신을 위해 핫코스코리아에서 GRE와 GMAT을 전격 비교해보았습니다   자신에게 어떤 시험이 더 적합하지 알아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 시험의 모의 시험 문제를 풀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같은 듯 다른 두 시험 중 더 쉽게 고득점을 공략할 수 있는 시험을 파악하여 미국 대학원 진학에 성공해 보세요!   * GRE 시험 유형과 팁 을 확인해 보세요. * GMAT을 준비를 위한 10가지 팁 을 확인해 보세요. * 프린스턴리뷰의 설명 원문을 보려면 여기 를 클릭하세요.

40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