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대학 지원하기

Top Tips: GMAT을 준비를 위한 열가지 팁

3505

Top Tips: GMAT을 준비를 위한 열가지 팁

 

  지난 번 핫코스는 미국에서 비즈니스 스쿨 진학을 위해 필요한 GMAT 시험에 대한 소개를 했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GMAT이 굉장히 어려운 시험이라고 알고 있지만, 몇 가지 원칙과 팁만 있다면 여러분도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답니다. GMAT 시험을 성공적으로 치른 학생들이 추천하는 열가지의 팁! 핫코스가 소개해드립니다.

 

Tip #1

  시험 후기를 참고해보세요. 후기야 말로 최고의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beatthegmat는 수많은 학생들이 시험 정보와 후기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Tip #2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학습 방법을 찾으세요. 스터디 그룹을 만들 것인지 아니면 혼자서 집중해서 공부하는 편이 나은지 등 자신이 가장 잘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Tip #3

  GMAT 시험 날짜를 가능한 빨리 잡으세요! 그런 후에 자신에게 얼마나 많은 시간이 남아있는지 파악할 수 있고, 혹시 원하는 점수를 그때까지 얻지 못할 경우의 대안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개인마다 다르지만 보통 6개월 정도의 준비 기간이 필요하니 참고해보세요.

 

Tip #4

  먼저 샘플 테스트를 풀어보세요. 연습 문제를 풀어서 자신의 수준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다음 자신이 약한 영역을 파악하고 발전 정도를 파악해 나가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ip #5

  일부 GMAT 학습 자료는 어떤 문제를 풀 지 선택하게 되어 있는데, 가장 빈도가 높은 문제들을 풀어보도록 해야합니다. 좋은 문제를 고르면 문제해결 영역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높이게 됩니다.

 

Tip #6

  매일매일의 학습 계획에 충실하세요. 그러기 위해서는 동기 부여가 강하게 되어야 합니다. 목표하는 점수(현실적으로 가능한)를 분명히 하고, 공부하는 동안 그것을 기억하세요.

 

Tip #7

  GMAT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은 굉장히 유용합니다. 온라인에서 구입하거나 학교 도서관에서 찾아볼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온라인 정보들도 많이 있습니다. 미리미리 이러한 자료들에 익숙해져서 시험날 당황하지 않도록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Tip #8

  마지막으로 본 3번의 시험의 평균 점수가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점수를 말해줍니다. 그러나, 단지 이 결과에만 의존하지 마세요. 자신의 수준에 맞는 학습을 꾸준히 하면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Tip #9

  대학교 지원 마감 시기에 임박해서 GMAT시험을 치기 보다 다시 시험을 봐야 할 만일의 경우를 위해 몇 개월의 여유 시기를 준비해두는 편이 좋습니다. 한 번 실패했다고 해서 포기하지 마세요. 끝까지 열심히 공부하세요. 비즈니스 스쿨은 당신의 그 끈기를 좋게 볼 것입니다. 학교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매년 6월에 입학 지원이 마감됩니다.

 

Tip #10

  GMAT을 준비하는 동안 굉장히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겠지만, 좋은  균형을 유지하고 흔들리지 않도록 노력해야합니다. 운동을 하거나, 필요할 땐 휴식을 취하세요. 건강한 몸과 정신을 유지하세요!

 

 

 

추가 정보

 

* 미국 대학의 비즈니스 전공 대학원 과정을 검색해보세요.

 

* MBA 코스와 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 미국 유학 정보에 대해서 더 알아보세요.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필독 기사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 6가지

미국에서 커뮤니티 칼리지는 2년제 공립 고등 교육 기관을 뜻합니다. 최근에는 커뮤니티 칼리지로 많은 학생들이 미국유학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을 한번 분석해 보도록 하겟습니다.   장점 1) 저렴한 학비 유학생으로 미국에서 생활할때 처음에는 적응에만도 굉장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2년제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에 다님으로써 교육, 스포츠, 문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며 새로운 문화에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첫번째 가장 뚜렷한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점은 바로 저렴한 학비입니다. 일반 4년제 공립 대학과 비교하여 학비가 절반으로, 커뮤니티 컬리지 2년 학비가 거의 4년재 대학의 1년 학비에 버금간다고 합니다. 미국 유학시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 또는 경제적으로 미국 대학의 학위 또는 자격증에 도전하고

25662

미국 대학: 동부 vs 서부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MIT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명문 대학이기도 하지만 이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은 단지 그뿐만이 아닙니다. 이들 모두가 미국 동부에 위치한 대학들이기 때문이죠. 반면, 서부에 위치한 UC 버클리 나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Caltech) 은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분야에 특히 우수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리콘밸리의 영향을 받은 것이겠죠? 혹시 동부에 위치한 대학들과 서부에 위치한 대학들 중 여러분에게 더 적합한 곳은 과연 어디일지 고민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래에서 미국의 동부 및 서부 대학들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동부 동부를 대표하는 대학들을 꼽자면 1930년대에 등장한 아이비리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버드, 예일,

10356

토플점수 없이 미국대학교에 입학하는 방법

미국의 대학이나 대학원 지원시 요구되는 TOEFL점수를 미국대학지원 마감일까지 준비할 수 없어 미국유학 입학요건이 되지 못할 때 미국 현지의 어학과정을 수료한다는 조건하에 미국대학입학을 허가해주는 제도이다.   쉽게 말해 미국대학 이 요구하는 학습능력은 인정되나, 어학 능력이 부족하여 원하는 미국대학이나 미국대학원의 과정의 수업을 받기 어려울 경우, 미국대학 입학하기 전에 반드시 영어과정을 수강하도록 조건을 설정하고 입학 허가서를 발급해주는 편의제도가 조건부 입학인 것이다.   이 제도는 대학부설 연수기관뿐 아니라 사설 연수 기관들도 몇몇의 대학들과 제휴하여 운영하고 있다.   미국대학의 경우 토플없이 미국유학에 대한 허가 여부는 주로 고등학교 내신 성적을 토대로 결정하며 지원한 학교의 미국대학입학이 허가되면 그 학교 또는 학교가 지정해준

4709

GRE와 GMAT의 차이점

미국 대학원 진학을 꿈꾸는 당신! GRE와 GMAT 중 어떤 시험을 치루어야 할 지 고민이시라구요? 그런 당신을 위해 핫코스코리아에서 GRE와 GMAT을 전격 비교해보았습니다   자신에게 어떤 시험이 더 적합하지 알아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 시험의 모의 시험 문제를 풀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같은 듯 다른 두 시험 중 더 쉽게 고득점을 공략할 수 있는 시험을 파악하여 미국 대학원 진학에 성공해 보세요!   * GRE 시험 유형과 팁 을 확인해 보세요. * GMAT을 준비를 위한 10가지 팁 을 확인해 보세요. * 프린스턴리뷰의 설명 원문을 보려면 여기 를 클릭하세요.

4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