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대학 지원하기

미국 유학 (학사/석사) 지원시 어떤 시험이 필요할까?

8841

 

미국 대학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고려해야 할 점들이 참 많습니다.

비자 신청 절차 역시 매우 중요한 부분이지만, 미국 대학에 성공적으로 입학하기 위해서는 먼저 어떤 어학 시험을 선택해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도 꽤 많은 고민을 필요로 할 텐데요. 아래 정보를 읽어보시고 자신이 어떤 시험에 응시해야 하는지 확인해보세요.

 

TOEFL IELTS 중 어떤 어학 시험에 응시해야 할까?

먼저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미국 대학이 어떤 시험 성적을 요구하는지 확인해주세요. 만약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오히려 좋은 소식일지도 모릅니다! TOEFL과 IELTS는 서로 다른 점이 참 많은데요. 예를 들면 TOEFL은 미국식 영어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미국에서 공부하려면 TOEFL이 더 이득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미국에서 공부하는 동안 사용할 표현 및 발음을 미리 익숙하게 공부하는 것이니까요.

반드시 자신이 지원하는 대학교가 어떤 시험을 요구하는지, 또 최소 점수는 어느 정도인지 역시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미국 학부과정 유학]

SAT ACT 중 어떤 대학 입학시험에 응시해야 할까?

미국 학사과정 시험종류

일반적으로 학부 코스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SAT논리력 시험이나 ACT 성적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학업적인 강점이나 지원할 대학에 따라 둘 중 어느 시험에 응시해야 할 지가 결정되는데요. 평가순위가 높은 대학일수록 SAT 과목별 시험 성적과 함께 SAT 논리력 시험 성적을 요구할 것입니다. ACT의 경우 ACT 작문 시험 성적이 필요합니다.

 

1) SAT 

풀 네임: SAT Reasoning Test (SAT 논리력 시험)

시험 시간: 3 시간45 분

파트 개수: 3개 (Critical Reading, Maths and Writing)

명문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별도로 요구되는 조건:

2~3 개의 과목별 시험이 요구됩니다. 시간은 과목마다 약 한 시간이 소요되며 여러 과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개의 과목 중 자신이 잘 하는 과목이나 대학에서 공부할 코스에 관련이 있는 과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문학, 화학, 생물학, 수학 레벨 1 혹은 2 등). 또한 프랑스어, 중국어, 이탈리아어, 독일어를 포함한 두 가지 종류의 어학 시험도 응시할 수 있습니다.

모든 SAT 시험을 하루에 다 응시해도 되나요? 아쉽게도 그럴 수 없습니다

응시비용:  Reasoning Test (추론 시험), 약 $85; 첫 번째 과목 시험, $50; 추가적인 과목별 시험, $13; 각 어학 시험마다 $24

이런 분들에게 권장합니다:

  • 나는 어휘력이 뛰어나다
  • 과학을 잘하지 못한다
  • 작은 파트 하나씩 응시하는 것이 좋다
  • 복잡한 문제를 잘 푼다 

 

2) ACT

풀 네임:  American College Test (미국 대학 입학 시험)

시험 시간: 2 시간 55 분

파트 개수: 4개 (English, Mathematics, Reading and Science)

명문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별도로 요구되는 조건: ACT 작문 시험 (다른 시험이 모두 끝난 뒤에 응시하며, 약 30분 정도 소요됨)

모든 ACT 시험을 하루에 다 응시해도 되나요? 그렇습니다

응시비용: ACT 시험, 약 $70; 작문 $16

이런 분들에게 권장합니다:

  • 나는 간단한 질문을 선호한다
  • 과학을 잘한다
  • 삼각법을 잘한다
  • 파트 별 점수보다는 총점을 중시한다

 

미국 학부과정 전공별 대학알아보기

 

미국 대학원 (석사과정) 유학]

어떤 입학 시험에 응시해야 할까?

미국 석사과정 시험종류

여러분이 공부하고 싶은 분야에 따라 응시해야 하는 대학원 입학 시험이 달라질 텐데요. 특히 의학 대학원 입학 시험인 MCAT나 법학 전문 대학원 입학 시험인 LSAT 같은 경우 매우 어렵고 경쟁이 치열합니다.

 

GRE vs. GMAT

이전까지는 일반적인 대학원 코스를 공부하려면 지원자들은 GRE (Graduate Record Examinations)에 응시해야 했고, 경영 대학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GMAT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s Test) 성적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 점점 더 많은 경영 대학들이 GRE 성적만을 요구하고 있는데요. 자신이 가고자 하는 대학 웹사이트를 통해 어떤 시험에 응시해야 할지 반드시 직접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3) GRE

풀 네임: Graduate Record Examinations (일반 대학원 입학 시험)

파트 개수: 3개 (Verbal, Quantitative and Analytical Writing)

명문 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별도로 요구되는 조건: 과목별 시험(SAT 과목별 시험과 비슷함)

응시비용: $175

이런 분들에게 권장합니다:

  • 종이 시험을 선호한다
  • 어휘력이 뛰어나다

 

4) GMAT

풀 네임: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s Test (경영 대학원 입학 시험)

파트 개수: 4개 (Analytical Writing Assessment, Integrated Reasoning, Quantitative and Verbal)

응시비용: $250

이런 분들에게 권장합니다:

  • 나는 문법 실력이 좋다
  • 나는 논리력과 추리력이 뛰어나다.

 

미국 대학원과정 전공별 대학알아보기

 

 

미국 연관기사]

***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미국 인기직종 Top 1-5위

*** 석사과정 MBA vs. MSc는 어떻게 다를까?

***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 6가지

 

 

코스 검색

미국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영어영문학을 전공 중인 대학생 에디터입니다. 핫코스코리아의 기사 작성과 번역 작업을 맡고 있어요. 여러분의 해외 유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어드릴게요!

필독 기사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 6가지

미국에서 커뮤니티 칼리지는 2년제 공립 고등 교육 기관을 뜻합니다. 최근에는 커뮤니티 칼리지로 많은 학생들이 미국유학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단점을 한번 분석해 보도록 하겟습니다.   장점 1) 저렴한 학비 유학생으로 미국에서 생활할때 처음에는 적응에만도 굉장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2년제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에 다님으로써 교육, 스포츠, 문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되며 새로운 문화에 적응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첫번째 가장 뚜렷한 커뮤니티 컬리지의 장점은 바로 저렴한 학비입니다. 일반 4년제 공립 대학과 비교하여 학비가 절반으로, 커뮤니티 컬리지 2년 학비가 거의 4년재 대학의 1년 학비에 버금간다고 합니다. 미국 유학시 비용이 부담스러운 분들, 또는 경제적으로 미국 대학의 학위 또는 자격증에 도전하고

24455

미국 대학: 동부 vs 서부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MIT는 명실상부 세계 최고의 명문 대학이기도 하지만 이들이 갖고 있는 공통점은 단지 그뿐만이 아닙니다. 이들 모두가 미국 동부에 위치한 대학들이기 때문이죠. 반면, 서부에 위치한 UC 버클리 나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Caltech) 은 STEM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Mathematics) 분야에 특히 우수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리콘밸리의 영향을 받은 것이겠죠? 혹시 동부에 위치한 대학들과 서부에 위치한 대학들 중 여러분에게 더 적합한 곳은 과연 어디일지 고민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래에서 미국의 동부 및 서부 대학들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동부 동부를 대표하는 대학들을 꼽자면 1930년대에 등장한 아이비리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하버드, 예일,

9921

토플점수 없이 미국대학교에 입학하는 방법

미국의 대학이나 대학원 지원시 요구되는 TOEFL점수를 미국대학지원 마감일까지 준비할 수 없어 미국유학 입학요건이 되지 못할 때 미국 현지의 어학과정을 수료한다는 조건하에 미국대학입학을 허가해주는 제도이다.   쉽게 말해 미국대학 이 요구하는 학습능력은 인정되나, 어학 능력이 부족하여 원하는 미국대학이나 미국대학원의 과정의 수업을 받기 어려울 경우, 미국대학 입학하기 전에 반드시 영어과정을 수강하도록 조건을 설정하고 입학 허가서를 발급해주는 편의제도가 조건부 입학인 것이다.   이 제도는 대학부설 연수기관뿐 아니라 사설 연수 기관들도 몇몇의 대학들과 제휴하여 운영하고 있다.   미국대학의 경우 토플없이 미국유학에 대한 허가 여부는 주로 고등학교 내신 성적을 토대로 결정하며 지원한 학교의 미국대학입학이 허가되면 그 학교 또는 학교가 지정해준

4602

GRE와 GMAT의 차이점

미국 대학원 진학을 꿈꾸는 당신! GRE와 GMAT 중 어떤 시험을 치루어야 할 지 고민이시라구요? 그런 당신을 위해 핫코스코리아에서 GRE와 GMAT을 전격 비교해보았습니다   자신에게 어떤 시험이 더 적합하지 알아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 시험의 모의 시험 문제를 풀어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같은 듯 다른 두 시험 중 더 쉽게 고득점을 공략할 수 있는 시험을 파악하여 미국 대학원 진학에 성공해 보세요!   * GRE 시험 유형과 팁 을 확인해 보세요. * GMAT을 준비를 위한 10가지 팁 을 확인해 보세요. * 프린스턴리뷰의 설명 원문을 보려면 여기 를 클릭하세요.

4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