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유학지 출발 전

처음 가는 미국 유학, 친구 사귀는 게 걱정이시라구요?

2673

대부분의 미국 대학에는 다양한 문화권에서 온 국제 유학생들이 많이 있지만, 단순히 유학생의 수가 많다고 하여 그들간의 교류가 활발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많은 학생들이 언어적 문화적 차이 때문에 아무래도 같은 나라에서 온 친구들과 더 자주 어울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국제 유학생들간의 교류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학교 차원의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노력을 하고 있는 미국 대학들에 대해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보았습니다.

 

펜실베니아의 Juniata College에서는 출신 국가와 상관 없이 신입생이면 누구나 학교의 인바운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비슷한 취미, 적성을 가진 학생들을 소그룹으로 묶어, 학생들이 입학 오리엔테이션 전 자신과 비슷한 적성을 지닌 친구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해 준다고 하네요.

 

물론 다른 언어, 다른 문화를 가진 사람들과 처음 가지는 만남은 항상 어색할 수 밖에 없겠지만, 야외스포츠나 봉사활동 같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취미가 있다면 이에 대한 열정을 나누며 더 빨리, 그리고 깊게 친해질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학기 중에는 대부분 수업시간에 학우들과 만나게 되기 때문에 이렇게 취미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는 많이 없을 수 밖에 없을 거에요. 그러니 학기 시작 전 학교에서 주최하는 이러한 프로그램에 참가하면 정말 좋겠죠?

 

미네소타의 Macalester College 또한 학기 시작 전의 기간을 문화 교류 증진을 위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국내 학생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보다 며칠 앞당겨 열리는 유학생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면 비자문제와 쇼핑 등 현지 생활에 필요한 알짜배기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다고 해요. 참가한 미국 학생들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Macalester College는 또한 유학생과 국내학생을 짝지어 국내학생이 유학생이 학교 생활에 보다 더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주간 모임인 아메트리카 프로그램 (Ametrica program)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학생들은 유학생활의 어려움에 대한 이해도를 높힐 수 있고, 유학생들은 유학생활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조언자를 얻게 되는 셈이지요.

 

*미국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U.S. News의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유학생도 미군 입대 가능

미 국방부는 “Military Accessions Vital to the National Interest” (MAVNI)을 재운영 할 것이라 발표했는데요, MAVNI는 유학생을 비롯하여 미국에 단기적으로 체류하는 이들이 미군에 입대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AVNI 프로그램은 이전과 같은 규정을 바탕으로 2014년 5월 16일까지 시행됩니다. 일반적으로 미군에 입대하기 위해서는 미국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가지고 있거나 미국 국적자여야 하는데, MAVNI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특정한 망명자, 난민, 임시보호상태(Temporary Protected Status) 하의 개인 그리고 국제 유학생과 같은 비이민자 등도 미군에 입대할 수 있으며 그 즉시 미국 시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쟁 기간 동안 미군에 복무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미국 시민권이 자동 발급되며 이 규정은

19989

미국 추수감사절 전통 5가지

매해 11월 4번째주 목요일이 바로 미국의 최대 명절 중에 하나인 추수감사절 (Thnaksgiving Day) 이지요. 그래서 미국 추수감사절 전통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Turkey meal (칠면조 요리) 미국 추수감사절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칠면조 고기 이지요. 오븐에서 굽는 큰 칠면조를 가족들이 모여앉아 나누어 먹는 그야말로 홈푸드 입니다. 영화 [Eat, Pray, Love] 에서 줄리아 로버츠가 이탈리안 친구 가족들을 위해서 미국 전통 칠면조를 구워주는 모습이 나오지요. 물론 시간이 오래 걸려서 그 다음날 아침에 먹게 되는데요...  이밖에도 사랑받는 추수감사절 명절 음식으로는 펌킨 파이입니다.     2. 위시본 (Wishbone) 생일때

55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