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유학지 출발 전

미국의 전통 '홈커밍'

7594

미국의 전통 ‘홈커밍’ 
 

미국에서는 가을이면 – ‘홈커밍’이 열린답니다! ‘홈커밍’은 학생들이 다 같이 모여 소속 학교의 풋볼팀을 응원하기 위한 이벤트인데 요, 또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미국인들은 거의 100년 동안 홈커밍을 기념해왔는데 그렇다면 고등학교의 홈커밍과 대학교의 홈커밍은 어떻게 다를까요? 위키피디아에 의하면, 홈커밍은 자신의 홈팀을 응원하기 위해서 다른 지역의 대학교로 진학했던 여학생들이 집으로 돌아오는 것을 환영하기 위한 이벤트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고등학교와 대학교의 ‘홈커밍’은 거의 일주일동안 학교를 대표하는 킹과 퀸과 함께 하는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로 채워집니다. 또한, 풋볼 빅매치는 가족과 친구들, 졸업생들이 모두 모여 함께 응원할 수 있도록 토요일에 열리게 됩니다. 풋볼 게임이 끝난 후, 대학교에서는 가족모임이나 지역 행사 등이 열리는 반면, 고등학교에서는 댄스 파티를 여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학교에서 ‘홈커밍’은 종종 게임에 전혀 상관없이 게임 전 주차장 안에서 열리기도 하는데, 테일게이터(tailgater)는 빅 매치 전 주차장 외곽에서 열리는 파티를 일컫습니다. 사람들은 휴대용 버너 등을 가지고 와서 해질녘까지 파티를 즐기는데요, 경기 티켓이 없다면 테일게이터에 참여해서 그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답니다.

  최초의 홈커밍 게임은 1911년 미주리 대학에서 열렸는데, 최초의 연례 행사로써 풋볼 게임이 그 행사의 마지막을 장식했었습니다. 여전히 어느 대학이 최초인가에 대한 논쟁의 여지가 남아있는데, 텍사스 와코 지역의 베일러 대학교에서 1909년에 홈커밍이 시작되었다는 기록이 남아있기도 합니다. 어찌되었건, 홈커밍이 1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고 거의 모든 대학들이 매년 치르는 행사 중에 하나임은 분명합니다. 이 전통은 어떤 주에서는 가을의 상징적 꽃인 국화를 다는 전통으로까지 확대되었는데요, 디자인, 재료의 독창성 등에 의해 최고를 가리는 이벤트가 열리기도 합니다.

  홈커밍의 또 다른 전통 중의 하나는 퍼레이드인데요, 지역의 중심 거리는 과할 정도로 꾸며지고, 학교의 ‘홈커밍 코트’라 불리는 학생 그룹에 의해 뽑힌 킹과 퀸이 손을 흔들며 지나가게 됩니다. 지역 커뮤니티와 대학이 역사를 공유하며 교류를 하게 되는 때이기도 하지요. 또한, 자선 행사도 일주일동안 함께 열리게 되는데, 이 때 지역에 자원봉사나 펀딩 등 다양한 도움을 주게 됩니다.

  고등학생이든 대학교 새내기이든 홈커밍 행사에서 미국의 전통을 배우고, 친구들과 함께 모여 자신만의 색깔을 자신있게 드러내 보세요. 홈커밍은 1년에 한 번밖에 열리지 않으며, 새학기의 좋은 출발이 되어줄 테니 놓치지 마세요!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유학생도 미군 입대 가능

미 국방부는 “Military Accessions Vital to the National Interest” (MAVNI)을 재운영 할 것이라 발표했는데요, MAVNI는 유학생을 비롯하여 미국에 단기적으로 체류하는 이들이 미군에 입대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MAVNI 프로그램은 이전과 같은 규정을 바탕으로 2014년 5월 16일까지 시행됩니다. 일반적으로 미군에 입대하기 위해서는 미국 영주권이나 시민권을 가지고 있거나 미국 국적자여야 하는데, MAVNI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특정한 망명자, 난민, 임시보호상태(Temporary Protected Status) 하의 개인 그리고 국제 유학생과 같은 비이민자 등도 미군에 입대할 수 있으며 그 즉시 미국 시민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쟁 기간 동안 미군에 복무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미국 시민권이 자동 발급되며 이 규정은

20139

미국 추수감사절 전통 5가지

매해 11월 4번째주 목요일이 바로 미국의 최대 명절 중에 하나인 추수감사절 (Thnaksgiving Day) 이지요. 그래서 미국 추수감사절 전통 5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Turkey meal (칠면조 요리) 미국 추수감사절에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 바로 칠면조 고기 이지요. 오븐에서 굽는 큰 칠면조를 가족들이 모여앉아 나누어 먹는 그야말로 홈푸드 입니다. 영화 [Eat, Pray, Love] 에서 줄리아 로버츠가 이탈리안 친구 가족들을 위해서 미국 전통 칠면조를 구워주는 모습이 나오지요. 물론 시간이 오래 걸려서 그 다음날 아침에 먹게 되는데요...  이밖에도 사랑받는 추수감사절 명절 음식으로는 펌킨 파이입니다.     2. 위시본 (Wishbone) 생일때

57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