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유학지 소개

4년 졸업률이 높은 미국대학, Top 10!

1760

미국에서 대학에 입학하는 만큼 졸업하기도 쉽지 않은데요,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또 오르는 대학 등록금을 고려해볼 때, 제 때 졸업하지 못해 대학 생활을 오래하는 것은 재정적 측면에서 큰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일반 4년제 대학에 4년이 넘는 기간을 머무르는 학생들은 몇천달러에 달하는 추가적 비용을 지출한다고 하는데요. U.S. News의 연간 조사에 따르면, 2005년 대학 입학생들 중 평균 40퍼센트의 학생들만이 4년 뒤인 2009년, 무사히 졸업을 했다고 합니다. 평균 50퍼센트 이상의 4년 졸업률을 기록한 학교는 단 375개 뿐이었다고 하네요.

 

이와 대조적으로, 2005년 기준 가장 높은 4년 졸업률을 자랑하는 10개의 학교에서는 10명 중 9명의 학생들이 제 때 졸업을 마쳤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도 펜실베니아에 위치한 국립 리버럴아츠컬리지 Swarthmore College는 91.3퍼센트의 4년 졸업률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2005년 입학생 기준, 가장 높은 4년 졸업률을 기록한 10개의 미국 대학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U.S. News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아이비리그 대학교란 무엇인가?

아이비리그는  책, TV 그리고 영화를 통해서 미국에서 사용되는 명문 엘리트 대학의 조건입니다. 이것은 사회적인 엘리트 대학의 인식을 넘어 미국에서 역사적인 것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비리그에 대해 핫코스에서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1954 미국의 동부해안에서 1954년 체육협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대학생 체육중에 가장 수준이 높은 국가적인 대학생 체육협회 (NCAA) 는 1954년 의회동안 아이비리그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그 단어는 학력적으로 우수함, 가장 까다로운 입학과정과 사회적인 엘리트로 인정받는 것을 묘사하곤 합니다. 의회에 의해 현재 아이비리그에는 8개의 대학교가 선정되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브라운 대학교(Brown University) 콜럼비아 대학교(Columbia University)

18911

가장 아름다운 미국 대학 캠퍼스 Top 10

유학생들이 미국을 그들의 유학지로 선정하는데 미국만의 미적인 다양성도 한 몫 한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자연환경뿐만 아니라 특별한 여행 경험 또한 이들에게는 해외 유학의 장점으로 작용하는데요. 아래 10개의 대학들은 미국에서 가장 아름답다고 정평이 나있는 곳들이며 핫코스코리아에서 그 순위를 아래와 같이 매겨보았습니다.   10위 위스콘신 대학교 매디슨 캠퍼스 (University of Wisconsin - Madison) 매디슨은 전형적인 대학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2개의 강과 환상적인 경관, 다양한 야외 활동을 1년 내내 즐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이기도 한데요. 또한, 스포츠에도 강한 학교라서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라면 특히나 더 즐겁게 대학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9위 스와츠모어 컬리지

8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