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필수 정보 - 필독 기사

미국유학 기간동안 꼭 해봐야 할 일 Top 5

미국유학 기간동안 꼭 해봐야 할 일
2269

미국은 유학생과 여행객들에게 항상 인기가 많은 나라이자 51개 주로 이루어진 매우 거대한 나라입니다.

미국유학 기간동안 진정한 미국 문화를 경험하려면 과연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핫코스코리아에서 아래 5가지를 추천해 드립니다.

 

 

1. 미국을 만끽해라! - 스포츠

미국인들의 스포츠 사랑은 국가 정체성의 중심에 있습니다. 특히 풋볼이 가장 인기가 많은데요. 미국의 풋볼 경기는 단순히 두 개로 나누어진 공간과 득점판이 아닙니다. 경기장의 주차장에서 열리는 테일게이트 파티와 함께 시작하는 종일 이벤트죠. 팬들은 유니폼을 입고 차 트렁크 주변에 모여 음식과 음료를 준비합니다. 그리고는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보며 같이 열기를 나눌 준비를 하죠. 일반적인 테일게이트 음식으로는 바비큐가 있으며 이 테일게이트는 모든 이들이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모으는 매우 사교적인 활동입니다. 또한 테일게이트 파티는 농구, 하키, 축구, 야구 게임 이전에도 이루어지며 스포츠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게 해준답니다.

교내 스포츠 역시 미국에서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지역 정신을 북돋우고 소속감을 느끼게 해준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사실 강한 라이벌 구도를 갖고 있는 스포츠는 교내 스포츠인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풋볼의 경우 오번과 오클라호마를 들 수 있죠. 대학 풋볼 경기는 특히나 큰 행사이기 때문에 지역에서 가장 큰 경기장들의 몇몇은 캠퍼스 소유인 경우가 많습니다. 수용 가능한 인원 역시 엄청나겠죠?

 

2. 미국을 만끽해라! - 로컬 식당에서 식사하기

할리우드 영화에는 미국인들이 늦은 밤에 외식하는 모습이 자주 등장하는데요. 이 또한 미국인들의 삶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물론 많은 식당들이 단순한 아침식사나 튀긴 음식을 팔아 기억에 잘 남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별 볼일 없는 식당에 앉아 무언가를 먹는다는 것 만으로도 로맨틱할 수 있습니다.

 

3. 미국을 만끽해라! - 하이킹 하기

유명한 도시와 관광지가 많은 미국은 뛰어난 자연경관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주가 초보자나 숙련된 프로들을 위한 하이킹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국립 공원을 보유하고 있죠. 캘리포니아 주의 요세미티 국립공원을 예로 들 수 있으며 노력에 대한 보상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하이킹의 매력입니다.

미국의 바다도 전세계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곳으로 산이 싫다면 바다로 여행을 가는 것도 좋겠죠!

 

4. 미국을 만끽해라! - 주 (State) 행사에 참여하기

미국인들의 강한 지역사회 의식은 주에서 주최하는 행사를 통해 확연히 드러납니다. 매년 주 정부는 주민들이 지역 특산품을 전시하거나 대회에 참여하고, 먹고 마시며 즐겁게 카니발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회 행사 같은 것을 개최합니다. 각 주의 특색이 매우 잘 드러나는 행사이기 때문에 유학생으로서 미국인들의 삶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가볼 것을 추천합니다. 맛있는 음식이나 소소한 장신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5. 미국을 만끽해라! - 추수감사절

미국인들의 삶에서 추수감사절은 절대로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미국의 전통적인 기념일인 추수감사절은 그 해의 수확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내는 것이며 가족들이 함께 모여 감사함을 표현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음식을 먹기 전에 식탁에서 한 사람씩 자신이 감사한 점을 말하기도 합니다. 칠면조, 칠면조 안에 채워 넣는 속 재료, 호박, 고구마 파이 등이 추수감사절에 즐겨 먹는 음식들입니다. 여러분의 새로운 미국인 친구가 자신의 집에 초대해 함께 이 날을 보내자고 할 수도 있는데요.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혼자 요리를 준비하는 것이 별로 어렵지 않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 미국유학 장학금정보 바로가기

>> 미국유학 전공 가이드 바로가기

>> 미국유학 최신 정보 전체보기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미국유학 기간동안 꼭 해봐야 할 일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미국에서 은행 계좌 개설하기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위해 자금을 잘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한국의 은행 계좌를 미국에서도 사용할 수는 있겠지만 높은 거래 및 환전 수수료가 아까울 때도 있을 건데요. 하지만 미국에서 바로 은행 계좌를 계산하면 자금 관리도 쉽게 할 수 있고 불필요한 수수료도 거의 들어가지 않죠. 또한 미국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도 그 통장으로 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 직접 가서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 수고가 들긴 하겠지만 아래 미국 은행 계좌 개설 가이드를 참조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을 거예요!       은행 선택하기 가장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바로 자신에게 맞는 은행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미국 전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은행으로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 ( Bank of America ), 체이스 은행 ( Chase Bank ),

30606

미국에서 학생비자로 일하기

미국 유학 생활 중에 생활비를 벌거나 직무 경험을 쌓기 위해 일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비자를 소지한 유학생들은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할 수 있는데요. 그럼 한국 학생들이 미국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   미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미국유학 중에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나요 ? 비자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한국 학생들은 대부분 F-1 비자나 J-1 비자를 발급받게 될 텐데요. 다행히도 이 두 비자 중 하나를 소지한 학생들은 학기 중 캠퍼스에서 주당 최대 20시간 까지 일을 할 수 있으며 방학 때는 주당 40시간 까지 가능합니다. 미국 학생비자 기사에서 언급했던 M-1 비자 소지자의 경우 캠퍼스 안에서든 밖에서든 일을 할 수 없습니다.  

16596

미국 음식문화: 핵심편

미국유학 전 '미국 음식=패스트푸드'라는 생각으로 고민이 많다면 반드시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미국은 워낙 국토가 큰 나라이다 보니 정말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있죠. 각 주마다 특징, 역사, 문화적 영향, 그리고 유명한 음식이 모두 다르다는 점이 흥미로운데요. 예를 들면 시카고의 경우 한국인들도 좋아하는 딥디쉬 피자로, 필라델피아는 고기와 치즈로 속을 채운 핫도그 스타일의 샌드위치인 필리 치즈 스테이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는 캠퍼스 내에서 파는 아이스 크리머리가 맛있기로 소문이 나있을 정도랍니다. 그럼 미국의 지역별 음식 문화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미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북동부 및 동부 미국의 북동부에는 레스토랑도 많고 그만큼 미식가들도 많습니다. 뉴욕은 말할 것도 없고

8129

미국 유학시 생활비는 얼마나 들까?

미국은 여러 주로 이루어진 나라인 만큼 주마다 생활비가 매우 다릅니다. 다행히도 미국 대학들의 높은 학비에 비하면 생활비는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닌데요. 미국의 생활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숙소 미국의 대학 문화에는 기숙사가 빠질 수 없습니다. 거의 모든 미국 대학들이 캠퍼스 내에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용료는 지역 및 객실 종류 별로 차이가 있지만 보통 명성이 높은 대학이나 물가가 비싼 도시에 있는 대학의 경우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캠퍼스 내 기숙사에 살면 각종 공과금을 내지 않아도 되고 옵션에 따라 밀 플랜을 신청해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코넬 대학교의 경우 공과금을 모두 포함한 싱글룸 이용료가 1년에 US$9,180이며,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의 경우 쉐어룸 이용료가 학기 당

7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