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필수 정보 - 필독 기사

미국 음식문화: 핵심편

미국 음식문화
7158

 

미국유학 전 '미국 음식=패스트푸드'라는 생각으로 고민이 많다면 반드시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미국은 워낙 국토가 큰 나라이다 보니 정말 다양한 종류의 음식이 있죠. 각 주마다 특징, 역사, 문화적 영향, 그리고 유명한 음식이 모두 다르다는 점이 흥미로운데요. 예를 들면 시카고의 경우 한국인들도 좋아하는 딥디쉬 피자로, 필라델피아는 고기와 치즈로 속을 채운 핫도그 스타일의 샌드위치인 필리 치즈 스테이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는 캠퍼스 내에서 파는 아이스 크리머리가 맛있기로 소문이 나있을 정도랍니다. 그럼 미국의 지역별 음식 문화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미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북동부 및 동부

미국의 북동부에는 레스토랑도 많고 그만큼 미식가들도 많습니다. 뉴욕은 말할 것도 없고 펜실베이니아의 아미쉬 마켓 역시 자랑거리죠. 특히 뉴 잉글랜드의 음식 문화는 미국이 영국 식민지였던 때의 영향을 받아 해산물 요리가 유명합니다. 뉴 잉글랜드 쪽에서 유학 생활을 하는 학생들이라면 조개 수프나 신선한 랍스터 롤을 즐겨보세요. 볼티모어에 사는 학생들에게는 블루 크랩을 추천할게요.

 

남부

미국 남부의 음식은 흑인들 고유의 음식 (Soul food)이라는 정다운 별명이 있습니다. 풍미가 깊고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크리올, 그리고 남미 음식의 영향을 많이 받았죠. 재료는 보통 한꺼번에 조리되어 한 가지 맛으로 조화롭게 어우러지는데요. 루이지애나 주에서는 검보 (닭고기로 만든 일종의 수프)를, 텍사스 주에서는 느리게 조리된 돼지고기 바비큐 요리를 즐겨보세요.

 

중서부

미국의 곡창지대라고도 불리는 중서부 지역은 주요 몇 가지 재료만을 사용해 요리를 하기 때문에 음식이 좀 더 심플합니다. 중서부 사람들은 캐서롤, 고기 찜, (Pot roast), 오븐 파스타의 경우 과하게 양념하지 않고 지역에서 직접 생산한 채소, 곡물, 유제품, 고기를 이용해 요리합니다.

 

서부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는 서부 지역은 신선한 과일, 채소, 고기, 해산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캘리포니아 주는 오렌지와 아보카도로도 유명하죠? 샌프란시스코와 로스앤젤레스 같은 대도시는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천국과도 같은 곳입니다. 해안을 따라 조금만 내려오면 ‘Tex-Mex’ 요리를 맛 볼 수 있는데요. 이건 멕시코와 지역 요리 스타일을 혼합한 독특한 퓨전 요리를 뜻한답니다. 스페인식 닭고기와 밥 요리인 ‘arroz con pollo’와 레몬이나 라임 주스로 요리한 생선 회 요리인 ‘ceviche’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미국의 많은 주들이 다양한 음식 축제나 지역 마켓을 열고 있습니다. 학교 커뮤니티 등을 통해 이러한 행사들을 잘 알아보고 친구들과 함께 구경가보는 건 어떨까요? 게다가 길거리 음식이나 푸드 트럭도 미국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신선한 스테이크 샌드위치부터 팔라펠까지 그 종류도 많죠. 항상 그 자리에서 바로 요리해주기 때문에 더욱 맛있답니다!

 

미국유학 관련 아티클]

>> 미국 커뮤니티 컬리지 장단점 6가지

>>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미국 인기직종 TOP 1-5위

>> 미국정부가 제공하는 풀브라이트 장학금 전체정보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미국
학사과정
작성자 소개

미국 음식문화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미국에서 은행 계좌 개설하기

성공적인 유학 생활을 위해 자금을 잘 관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한국의 은행 계좌를 미국에서도 사용할 수는 있겠지만 높은 거래 및 환전 수수료가 아까울 때도 있을 건데요. 하지만 미국에서 바로 은행 계좌를 계산하면 자금 관리도 쉽게 할 수 있고 불필요한 수수료도 거의 들어가지 않죠. 또한 미국에서 아르바이트를 할 때도 그 통장으로 임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 직접 가서 계좌를 개설해야 하는 수고가 들긴 하겠지만 아래 미국 은행 계좌 개설 가이드를 참조한다면 그리 어렵지 않을 거예요!       은행 선택하기 가장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바로 자신에게 맞는 은행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미국 전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은행으로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 ( Bank of America ), 체이스 은행 ( Chase Bank ),

25977

미국에서 학생비자로 일하기

미국 유학 생활 중에 생활비를 벌거나 직무 경험을 쌓기 위해 일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특정 비자를 소지한 유학생들은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학업과 아르바이트를 병행할 수 있는데요. 그럼 한국 학생들이 미국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   미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미국유학 중에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나요 ? 비자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한국 학생들은 대부분 F-1 비자나 J-1 비자를 발급받게 될 텐데요. 다행히도 이 두 비자 중 하나를 소지한 학생들은 학기 중 캠퍼스에서 주당 최대 20시간 까지 일을 할 수 있으며 방학 때는 주당 40시간 까지 가능합니다. 미국 학생비자 기사에서 언급했던 M-1 비자 소지자의 경우 캠퍼스 안에서든 밖에서든 일을 할 수 없습니다.  

12932

미국 유학시 생활비는 얼마나 들까?

미국은 여러 주로 이루어진 나라인 만큼 주마다 생활비가 매우 다릅니다. 다행히도 미국 대학들의 높은 학비에 비하면 생활비는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닌데요. 미국의 생활비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게요!       숙소 미국의 대학 문화에는 기숙사가 빠질 수 없습니다. 거의 모든 미국 대학들이 캠퍼스 내에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죠. 이용료는 지역 및 객실 종류 별로 차이가 있지만 보통 명성이 높은 대학이나 물가가 비싼 도시에 있는 대학의 경우 비용이 더 많이 듭니다. 캠퍼스 내 기숙사에 살면 각종 공과금을 내지 않아도 되고 옵션에 따라 밀 플랜을 신청해 식사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코넬 대학교의 경우 공과금을 모두 포함한 싱글룸 이용료가 1년에 US$9,180이며, 펜실베이니아 주립 대학교의 경우 쉐어룸 이용료가 학기 당

6225

미국유학 학생비자 신청하기

넓은 국토만큼 세계적인 명문 대학들도 많은 미국은 많은 학생들이 가고 싶어 하는 유학지입니다. 하지만 까다로운 이민법 때문에 비자를 받는 것조차 낯설게 느껴지는 학생들이 많을 텐데요.  필요한 서류만 잘 챙긴다면 전혀 어렵지 않은 과정이랍니다. 그럼 이제 미국 학생비자 신청하기에 대해 좀 더 알아볼까요? >>   미국유학 전체 대학정보 바로가기   내게 필요한 비자는? 학위 종류에 따라 필요한 비자가 다른데요. 신청 과정에는 차이가 없지만 어떤 경우에는 추가 서류를 요청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대학 측에서 앞으로 해야 할 일에 대해 자세히 알려줄 것입니다. 또한 학위를 마치게 되면 60일의 유예기간을 받게 되는데요. 이 기간 동안 미국을 떠나거나, 혹은 비자를 변경하거나 다른 학위 프로그램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4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