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학생 재정

졸업생 평균 부채 금액이 높은 미국 대학 Top 10!

1258

각 대학의 조사 자료에 따르면, 일부 학생들은 미국 국가 평균보다 더 높은 부채를 떠안고 대학을 졸업한다고 합니다. 졸업생 평균 부채 금액 톱 10을 장식한 미국 대학을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봤습니다.

 

U.S. News에서 1,035개의 대학을 상대로 낸 연례 통계 자료에 따르면, 학자금 대출로 학부 공부를 마친 2011년 졸업생들의 평균 부채금은 26,224달러였는데요. 2011년 기준, La Sierra University가 전 미국 대학들 가운데 가장 높은 평균 졸업생 부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평균 54,885달러)

 

2011년 졸업생 부채가 높은 다른 대학들과 마찬가지로 La Sierra 대학은 사립 대학입니다. 델라웨어 주립대학 (Delaware State University)만이 졸업생 평균 부채 톱 10을 장식한 유일한 국립대학입니다. (평균 45,098달러)

 

평균 부채 금액과 더불어, 부채 기록이 있는 졸업생의 비율도 공개되었는데요. Johnson C. Smith 대학에 따르면, 해당 대학의 모든 2011년 졸업생들은 학자금 대출을 받은 경험이 있고, 이들이 평균 부채 금액은 46,673달러라고 합니다. 또, 거의 모든 학생들이 메사츄세츠주의 Wheelock College, 노스캐롤라이나주의 Bennett College, 그리고 조지아주의 Clark Atlanta University에 진학하기 위해 학자금 대출을 감행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졸업생 평균 부채 금액 톱 10을 기록한 미국 대학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국대학들의 장학금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원문 출처: U.S. News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성적 장학금을 가장 많이 주는 미국대학 Top 10

해외대학의 학생 대상 재정지원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지원금액을 졸업 후 갚아야만 하는 학자금 대출, 가정 형편에 따라 지원되는 니드베이스 장학금, 뛰어난 학업적 성과를 가진 학생들에게 수여되는 성적 장학금 등이 있습니다.   2011-2012년도 기준, 미국대학을 대상으로 시행된 U.S. News의 연간 조사에 따르면 평균 13퍼센트의 재정지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 재학생들이 일정금액의 성적 보조금 또는 장학금을 받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정 대학들의 경우 성적 장학금을 더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미국 미시시피주의 벨헤이븐대학 은 2011-2012년 기준 88퍼센트 이상의 신입생들에게 성적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합니다. 벨헤이븐대학 뿐만 아니라 미시시피컬리지 에서 또한 반 이상의 신입생들이 성적 장학금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러나

6573

미국정부가 제공하는 풀브라이트 장학금 전체정보

풀브라이트 장학금 (Fulbright Scholarship)은 미국 정부가 주관하는 장학사업으로 1946년에 미국의 상원의원이었던 제임스 풀브라이트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전 세계 155개국 출신의 우수한 인재들이 미국에서 유학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제공 함으로써 이들이 장차 각자의 본국에 돌아가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15 년도에는 인문 / 사회 / 예술 분야에서 30 명 , 자연과학 / 생명과학 / 공학분야에서 6 명 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 지원자들은 미국에서 이수하고자 하는 과정이 석사 과정인지 박사 과정인지에 대해 명확히 표기해야 하며, 지원 당시 미국에서 석사 혹은 박사 과정을 1년 이상 이수하지 않았거나 한국을 포함한 다른 나라에서 박사 과정을 1 년 이상 이수하지 않은 지원자가 선발에 유리 합니다.  

5525

'어메리칸 드림' 스타벅스 장학금

커피 하나로 세계를 제패한 글로벌 기업 스타벅스가 이번에는 직원들에게 대학 학비를 지원해 주는 계획을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주당 20시간 이상 일을 하는 바리스타라면 누구나 그 대상이 되며 아리조나 주립대학교 온라인 강좌 학비를 4년간 제공하는 것인데요, 현재로써는 미국에서만 제한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the Starbucks College Achievement Plan으로 불리는 이 계획에서 135,000직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라고 발표했는데요,  대학 1- 2학년의 경우 부분적 장학금 제공, 3-4학년의 경우 전액 장학금 지원으로 매우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직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전공은 40여개 정도로 매우 다양하고, 졸업 이후에는 스타벅스에 남아있어야 하는 아무런 의무가 없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2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