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학생 재정

미국 유학자금 조달

3623

미국에서 유학하는 동안 등록금과 생활비의 두 가지 주요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등록금은 주립 대학과 사립 대학 및 단과 대학별로 크게 차이가 나지만 등록금이 비싼 학교가 좋은 학교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주립 대학은 보통 사립 교육 기관보다 등록금이 적으며 커뮤니티 컬리지, 기술 및 직업 전문 대학은 일반적으로 등록금이 가장 낮습니다.

개인의 미국 내 생활비는 학습을 하기위해 선택한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보다 규모가 큰 대도시 중심지인 캘리포니아와 동북부 지역은 남부 및 중서부와 기타 지역에 비해 더욱 비쌉니다.

등록금
아래는 2008/09년도에 미국에서 공부한 국제 학생들의 평균 등록금을 간단하게 정리한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선택한 교육 기관에 문의하십시오.
2년제 커뮤니티 컬리지
일년 USD2,713

4년제 주립 단과 대학 및 종합 대학의 타주(국제) 출신 학생
일년 USD19,595
4년제 사립 단과 대학 및 종합 대학교
일년 USD27,293
출처: The College Board, Annual Survey of Colleges

숙소
대부분의 미국 종합 대학과 단과 대학은 학생들에게 캠퍼스 내 주택을 제공하는데 이를 기숙사라고 합니다. 보통 기본적인 가구를 갖추고 있으며 공동 또는 개인룸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일부 대학은 캠퍼스에 아파트를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학원생이나 기혼 및 가족과 함께 거주하는 학생들에게 우선권이 주어집니다.
캠퍼스 밖의 개인 임대 주택에서 거주하기로 할 수도 있으며 가구가 완비되어 있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대학은 숙소 등록부가 있으며 현지 광고를 이용하는 것도 개인 숙소를 찾는 좋은 정보원입니다 홈스테이(현지 주민 가족과 함께 사는 형태)는 국제 학생에게 또 다른 인기있는 옵션으로, 특히 먼저 미국 생활 방식에 적응할 경우에 좋은 선택입니다.

평균 하숙비가 반드시 모든 학생들이 지급하는 비용을 반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식사가 포함된 하숙비는 연간 미화 7,000~9,000달러입니다.

학자금 지원
대부분 교육 기관은 국제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보조금을 제공하지만 경쟁률이 매우 높습니다. 장학금과 보조금은 필요한 학생 위주로 또는 학문, 스포츠, 공연 예술이나 그 밖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학생들에게 제공합니다. 국제 학생들을 위한 학자금 지원에 관해서는 선택한 교육 기관과 확인하십시오.
그 밖의 학자금 지원 기회가 있는지 정부, 기업 또는 기타 교육 기관을 알아 보십시오.

국제 학생들을 위한 송금 서비스
해외에서 유학하는 동안 등록금, 주거비 및 생활비를 지급하려면 고국에서 유학국가로 송금을 받아야 합니다.

가장 빠르고 가장 비용 효율적인 송금 방법은 환전 회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World First는 국제 학생들을 위해 전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환전 기업입니다. 당사의 목적은 은행보다 빠르고, 쉽고, 훨씬 저렴하게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급할 수 있게 해드리는 것입니다.

국제 학생들의 필요 전문인 World First의 전담팀을 이용하시면 더 나은 환율, 수수료 무료 및 이체 수수료 무료 서비스(5,000파운드 이상)를 통해 비용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이점
• 우대 환율 적용 - 등록금과 생활비를 최대 4%까지 절감
• 전 세계 어디에서든지 빠른 국가 간 송금
• 신용카드 사용 대비 비용 효율적인 대안
• 본인의 국가 통화 단위로 파운드 결제 처리
• 향후 2년까지 환율 고정
• 정기 등록금 지급 계획
• 전 세계 사무소를 통한 24시간 문의 서비스
World First에 등록하시려면 다음 사이트에서 상세 정보를 입력하십시오: worldfirst.com/openaccount
또는 +44 (0)20 7801 9080 or 0800 783 6022로 전화주십시오.
보다 자세한 정보가 필요하시면 이메일 education@worldfirst.com로 문의하십시오.

미국에서의 아르바이트
F-1이나 M-1 비자로 미국에 입국한 학생은 학교 내에서 주 20시간 동안, 그리고 방학 동안에는 풀타임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교내의 일자리는 대학 도서관, 안내 창구 또는 매점 등이 있습니다.

유학 기간이 1년이 경과한 후에는 미국 시민권 및 이민국 서비스(USCIS)에 학교 외부에서 일할 수 있는 특별 워크 퍼밋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학 내 국제 사무소가 신청 과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근로 허가를 받아도 근로 시간은 주간 20시간과 방학 동안 풀타임으로 제한됩니다.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Hotcourses Editor is the mysterious, faceless force made up of all our different contributors over the years. From masters in their field to top notch journos, take a peek at some of the talent we’ve had the pleasure of working with.

필독 기사

성적 장학금을 가장 많이 주는 미국대학 Top 10

해외대학의 학생 대상 재정지원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지원금액을 졸업 후 갚아야만 하는 학자금 대출, 가정 형편에 따라 지원되는 니드베이스 장학금, 뛰어난 학업적 성과를 가진 학생들에게 수여되는 성적 장학금 등이 있습니다.   2011-2012년도 기준, 미국대학을 대상으로 시행된 U.S. News의 연간 조사에 따르면 평균 13퍼센트의 재정지원을 필요로 하지 않는 재학생들이 일정금액의 성적 보조금 또는 장학금을 받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특정 대학들의 경우 성적 장학금을 더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미국 미시시피주의 벨헤이븐대학 은 2011-2012년 기준 88퍼센트 이상의 신입생들에게 성적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합니다. 벨헤이븐대학 뿐만 아니라 미시시피컬리지 에서 또한 반 이상의 신입생들이 성적 장학금을 받았다고 하네요.   그러나

5957

미국정부가 제공하는 풀브라이트 장학금 전체정보

풀브라이트 장학금 (Fulbright Scholarship)은 미국 정부가 주관하는 장학사업으로 1946년에 미국의 상원의원이었던 제임스 풀브라이트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전 세계 155개국 출신의 우수한 인재들이 미국에서 유학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제공 함으로써 이들이 장차 각자의 본국에 돌아가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2015 년도에는 인문 / 사회 / 예술 분야에서 30 명 , 자연과학 / 생명과학 / 공학분야에서 6 명 을 선발할 예정입니다 . 지원자들은 미국에서 이수하고자 하는 과정이 석사 과정인지 박사 과정인지에 대해 명확히 표기해야 하며, 지원 당시 미국에서 석사 혹은 박사 과정을 1년 이상 이수하지 않았거나 한국을 포함한 다른 나라에서 박사 과정을 1 년 이상 이수하지 않은 지원자가 선발에 유리 합니다.  

5005

'어메리칸 드림' 스타벅스 장학금

커피 하나로 세계를 제패한 글로벌 기업 스타벅스가 이번에는 직원들에게 대학 학비를 지원해 주는 계획을 발표해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주당 20시간 이상 일을 하는 바리스타라면 누구나 그 대상이 되며 아리조나 주립대학교 온라인 강좌 학비를 4년간 제공하는 것인데요, 현재로써는 미국에서만 제한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the Starbucks College Achievement Plan으로 불리는 이 계획에서 135,000직원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거라고 발표했는데요,  대학 1- 2학년의 경우 부분적 장학금 제공, 3-4학년의 경우 전액 장학금 지원으로 매우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직원들이 선택할 수 있는 전공은 40여개 정도로 매우 다양하고, 졸업 이후에는 스타벅스에 남아있어야 하는 아무런 의무가 없다고 합니다.  말그대로

2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