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학생 재정

국제 유학생에게 가장 많은 재정 지원을 해 주는 미국 대학 Top 5!

2730

유학 준비생들 뿐만 아니라 이미 합격 통보를 받은 예비 유학생들에게도 가장 큰 부담이 되는 것은 바로 유학비용일텐데요. 다른 나라들과 마찬가지로 미국에서도 대부분의 대학들이 유학생 재정 지원에 있어 인색합니다. 그러나 미국 유학을 꿈꾸는 세계 전역의 예비 유학생들을 위한 재정 지원을 아낌 없이 해 주는 미국 대학들도 있습니다. 2011년-2012년 기준, U.S. News의 미국 대학 순위 350위권 내의 대학들이 350명 이상의 유학생들에게 평균 17,289달러의 장학금을 주었습니다.

 

국립 대학 순위에서 각 1위와 3위를 차지한 Harvard University와 Yale University는 50명 이상의 유학생에게가장 많은 액수의 재정 지원을 베풀고 있는 미국 대학 다섯 개 안에 들었습니다. 순위 권 내의 다섯 개 대학 중 나머지 세 곳에는 리버럴아트 컬리지 중 2위를 기록한 Amherst CollegeSkidmore College, Trinity College 가 있습니다.

 

유학생에게 평균 가장 많은 금액의 재정 지원을 해 주는 미국 대학 Top 5는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U.S. News

 

*미국 유학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코스 검색

미국
학업 레벨*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무료

'미국에서 유학하기' 가이드북

성공적인 미국 유학을 꿈꾸시나요? 미국 유학을 준비하시는데 도움이 될 정보들을 무료로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