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전공별 유학정보

미국 로스쿨 유학 준비생들이 극복해야 할 두 개의 난관

2314

LSAT (Law School Admission Test)시험을 치르는 것부터 시작해서 지원 에세이를 쓰는 것까지, 로스쿨은 이를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어려운 도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러나 유학생들에게는 유학생으로써 충족해야만 하는 추가 요건들 때문에 이러한 절차가 더욱  더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질 것입니다. 오늘은 핫코스코리아와 함께 미국 로스쿨 유학 준비생들이 극복해야 할 두 개의 난관에 대해 알아보시겠습니다.

 

1. 영어 실력을 입증하는 것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유학생들은 로스쿨 지원시 그들이 로스쿨에서 공부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을 정도의 영어 독해와 작문 실력을 겸비하고 있음을 입증해야 할 것입니다. 로스쿨 유학 준비생들은 각 학교의 필수 조건들에 대해 미리 알아보고, 토플과 같은 영어 시험들을 치루어야 할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와 같은 영어 시험을 치루어야 하는 상황이라면, 본격적인 LSAT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이를 미리 준비하고 치루는 것을 추천합니다. LSAT 준비에 앞서 미리 영어 실력을 닦아 놓는다면, LSAT에서도 더 좋은 성과를 더 쉽게 얻을 수 있을 테니까요.

 

만약 지망 학교에서 토플과 같은 영어 시험 성적을 요구하지 않는다 할 지라도, 대부분의 학교들은 여러분의 지원서와 에세이에서 읽을 수 있는 여러분의 영어 작문 실력에 많은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친구들과 가족들, 그리고 로스쿨 입시 전문가들이나 유학 전문가들에게 지원서 교정을 부탁하는 것은 필수 인 거 아시죠?

 

2. 비자 발급

시민권이나 영주권이 없는 모든 이들은 미국 로스쿨에서 유학을 하기 위해서 학생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할 것입니다. 어떤 학교에 갈 지 확실히 결정하기 전까지 비자를 신청할 수는 없을테지만, 신청 과정에 걸리는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기 위해 여러분이 비자 지원에 관련하여 합격 발표 전 미리 준비 해 둘 수 있는 것들은 꽤 많습니다.

 

미국의 학생 비자 신청하기 위해서는 등록금과 교과서, 생활비를 포함한 미국 로스쿨 생활의 첫 일 년에 필요한 돈을 충분히 댈 수 있다는 증거가 필요합니다. 미국 로스쿨에서의 첫 일년을 재정적으로 어떻게 꾸려 나갈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시작해보세요.

 

만약 미국의 다른 기관에서 이미 유학 하고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비자 인터뷰 또한 거쳐야 할 것입니다. 비교적 까다롭다고 여겨지는 미국 비자 인터뷰에서 상대를 어떻게 설득 시킬지에 대해서도 미리 계획해 보세요. 특히 어떤 학교에 갈 지 확정하게 된 뒤에는 왜 그 학교에서 법학을 공부하고 싶은 지에 대해서도 머뭇거림 없이 대답할 수 있어야만 합니다.

 

대부분의 로스쿨들이 이와 관련한 정보를 웹사이트에 따로 모아놓기는 하지만, 만약 비자 신청 전 질문 사항이나 확실히 해야 할 사항이 있다면 반드시 학교측에 미리 연락을 취해야 할 것입니다.

 

* 미국 로스쿨 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 미국 로스쿨 유학을 위한 LSAT(Law School Admission Test) 고득점 비법 세 가지를 확인해 보세요.

* U.S. News의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미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미국 물리치료학과 유학정보

물리치료학과는 현재 빠르게 각광받고 있는 분야로 수명이 길어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사회적으로도 물리치료사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물리치료란 질병, 사고 또는 선척적인 질환으로 장애를 갖게 된 사람들에게 운동치료 또는 물리적인 요소들 (물, 광선, 전기, 열 등)을 이용하여 손상된 기능을 회복시키거나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적인 의학분야 입니다. 물리치료학은 근육과 골격에 대한 연구부터 중추신경까지 폭넓게 학습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미국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한 학위 종류   A. Doctor of Physical Therapy (DPT) - 미국의 물리치료사 교육은 학부과정이 아닌 전문대학원과정에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나라에서는 3, 4년제 대학교에 물리치료학과가

14146

심리학 유학

심리학 학사를 위한 학습은 보람있고   사고방식을 늘려주는 경헙이 될 수 있습니다 . 이 훈련은 많은 주요 기술들을 가르쳐주고   소중하고 많은 전문계열에서 찾는 독립적인 레벨과 분석적인 사고를 고무해줍니다 . 다음의 기사에서는 Hotcourses 의 학생 에디터 Cansu Alemdar 가 현존하는 옵션들에대한 이해에대한 설명과 심리학이 당신에게 알맞은 전공인지 결정하는데에 대한 도움을 줍니다. 심리학은 연구활동에 뿌리를 두는 과정이며, 다른 과학적 프로그램들과 같이, 창의적인 사고와 이 분야에서의 새로운 발견에대한 관심도를 중요히 여깁니다.학생들은 현존하는 사실들에 대한 연구 및 학습을 해야하며 가상적인 발상을 실제 상황에 도입하기 위한 자기자신의 주도력을 지휘합니다. 심리학 학사가 굉장히 인기있음에도 불구하고, 임상 심리학자가 되기위해서는, 석사 또는 박사과정을 받아야

8313

요즘 미국에서 한창 뜨고 있는 신생 전공 3가지!

한 걸음 앞선 전공을 찾고 계신가요? 많은 대학들이 기술과 경제의 개발에 발 맞춰 불과 5년에서 10년 전 까지만 해도 존재하지 않았던 전공들을 만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요즘 미국에서 한창 뜨고 있는 신생 전공 세 가지를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보았습니다.   1. 의용 생체 공학 (Biomedical Engineering) 의용 생체 공학이란 공학, 과학, 기술의 원리 및 방법을 도입하여 생물학과 의학의 문제점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학문입니다. 미국 노동 통계청은 2008년에서 2018년 사이에 가장 빠르게 성장할 직업으로 의용 생체 공학을 꼽았습니다. 2008년을 시작으로 10년 안에 무려 72퍼센트의 직업 성장률을 보일 전망이라고 하네요.   *해외에서 의용 생체 공학을 공부하고 싶다면 여기 를 클릭하세요.   . 컴퓨터

5096

치과대학 유학가기

인기 있는 유학 전공 과목 인 마케팅, 매니지먼트 혹은 예술 분야가 아니라 '치의학' 전공으로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관련 정보를 얻는 데 어려움이 많을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한 책이 한 권 출판되었습니다. 치과 전문 출판사인 덴탈위즈덤(DENTAL WISDOM)이 치과계 해외 유학 가이드북을 'I am a Dentist(부제: 어느 치과의사의 유학일기)'라는 제목으로 출간했는데요, 저자인 박상원 원장의 3년간의 유학 준비기간과 또한 3년간의 미국 워싱턴 대학교 치주과 수련과정과 대학원 생활을 꼼꼼하게 기록했다고 합니다.    치의학 전공으로 유학을 준비할 때 어떤 것을 필수적으로 고려해야하는지, 학교는 어떻게 선택해야하는지에서부터 현지 유학 생활에서의 적응, 체제 비용, 근무 환경을 소개하고 유학 이후의 진로, 비전에 대해서 경험을 바탕으로 상세히 기술하고 있어서 치의대 유학에

4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