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 기본 정보
미국: 전공별 유학정보

미국 로스쿨 유학을 위한 LSAT(Law School Admission Test) 고득점 비법 세 가지!

2648

LSAT시험은 Law School Admission Test로 미국 로스쿨(법과 대학원)을 진학하기 위해서 필요한 시험입니다. 많은 로스쿨 준비생들에게 LSAT 강의나 집중 과외를 받는 것은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 그러나 LSAT 준비는 강의실 밖에서의 많은 양의 노력 또한 필요로 합니다. 학생들은 최상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 그들이 교실에서 배운 모든 것들을 적용하여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터득해야할 것입니다. 스스로 공부하는 것에 집중하는 것이 어려우시거나 익숙치 않게만 느껴지시는 분들을 위해 오늘은 핫코스코리아에서 LSAT 고득점 비법 세 가지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1. 공부를 당신의 새로운 직업이라고 생각해보세요.

마치 새로운 직장에 출근하는 것과 같이 LSAT 준비에 진지하게 임해보세요. 매일 공부 시간을 정해놓고 그 스케쥴에 맞추어 움직이세요. 만약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공부를 할 것이라면, 늦은 저녁 약속을 피하고 밤샘 파티를 빼 먹을 각오 정도는 하셔야 할 겁니다. 시간을 지키고 약속을 지키는 ‘프로페셔널함’을 스스로에게 보여주세요.

 

2. 적절한 공부 장소를 찾으세요.

공부할 정신적 준비가 끝났다면 모의 시험에 걸맞는 조용한 장소를 찾으셔야 할 겁니다. 시험 당일에도 시험지 소리 기침 등으로 인한 어느 정도의 잡음은 피할 수 없을 터이니, 완벽한 정적이 흐르는 장소를 찾으시는 것 보다는 조용하고 집중이 잘 되는 장소를 찾으시는 것이 관건이겠지요. 시끄러운 커피숍이나 스터디센터보다는 집 안의 조용한 방이나 도서관, 대학의 공용 스터디룸 등을 시도해 보시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특히 모의 시험을 치를 때에는 쇼파에 기대는 등의 편안한 자세보다는 책상 앞의 의자에 앉아 바른 자세로 시험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채점 후 리뷰는 필수!

모의 시험 후 채점을 하고 점수를 산출해 보는 데에는 단지 몇 분밖에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의 시험 결과는 여러분의 시험 대비 정도를 항상 정확하게 반영하지만은 않습니다. 답이 확실치 않다고 느끼는 문제에서 추측한 답이 맞는 경우를 종종 경험해 보셨을텐데요. 실제 LSAT 시험에서도 그렇게 운이 좋을 지는 그 누구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채점 후에도 모든 문제를 각각 다시 훑어 보시고 문제와 답의 상관관계를 정확히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채점 후에도 리뷰는 필수, 아셨죠?

 

*미국 로스쿨 에 대해 더 알아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U.S. News의 기사 원문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알고 계셨나요?

코스 검색

미국
석사과정
작성자 소개

I'm a Korean editor. I would love to share useful information about studying abroad.

필독 기사

미국 물리치료학과 유학정보

물리치료학과는 현재 빠르게 각광받고 있는 분야로 수명이 길어지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증가하면서 사회적으로도 물리치료사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물리치료란 질병, 사고 또는 선척적인 질환으로 장애를 갖게 된 사람들에게 운동치료 또는 물리적인 요소들 (물, 광선, 전기, 열 등)을 이용하여 손상된 기능을 회복시키거나 장애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적인 의학분야 입니다. 물리치료학은 근육과 골격에 대한 연구부터 중추신경까지 폭넓게 학습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미국 물리치료사가 되기 위한 학위 종류   A. Doctor of Physical Therapy (DPT) - 미국의 물리치료사 교육은 학부과정이 아닌 전문대학원과정에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우리나라에서는 3, 4년제 대학교에 물리치료학과가

14768

심리학 유학

심리학 학사를 위한 학습은 보람있고   사고방식을 늘려주는 경헙이 될 수 있습니다 . 이 훈련은 많은 주요 기술들을 가르쳐주고   소중하고 많은 전문계열에서 찾는 독립적인 레벨과 분석적인 사고를 고무해줍니다 . 다음의 기사에서는 Hotcourses 의 학생 에디터 Cansu Alemdar 가 현존하는 옵션들에대한 이해에대한 설명과 심리학이 당신에게 알맞은 전공인지 결정하는데에 대한 도움을 줍니다. 심리학은 연구활동에 뿌리를 두는 과정이며, 다른 과학적 프로그램들과 같이, 창의적인 사고와 이 분야에서의 새로운 발견에대한 관심도를 중요히 여깁니다.학생들은 현존하는 사실들에 대한 연구 및 학습을 해야하며 가상적인 발상을 실제 상황에 도입하기 위한 자기자신의 주도력을 지휘합니다. 심리학 학사가 굉장히 인기있음에도 불구하고, 임상 심리학자가 되기위해서는, 석사 또는 박사과정을 받아야

8614

요즘 미국에서 한창 뜨고 있는 신생 전공 3가지!

한 걸음 앞선 전공을 찾고 계신가요? 많은 대학들이 기술과 경제의 개발에 발 맞춰 불과 5년에서 10년 전 까지만 해도 존재하지 않았던 전공들을 만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요즘 미국에서 한창 뜨고 있는 신생 전공 세 가지를 핫코스코리아에서 알아보았습니다.   1. 의용 생체 공학 (Biomedical Engineering) 의용 생체 공학이란 공학, 과학, 기술의 원리 및 방법을 도입하여 생물학과 의학의 문제점을 이해하고 해결하는 학문입니다. 미국 노동 통계청은 2008년에서 2018년 사이에 가장 빠르게 성장할 직업으로 의용 생체 공학을 꼽았습니다. 2008년을 시작으로 10년 안에 무려 72퍼센트의 직업 성장률을 보일 전망이라고 하네요.   *해외에서 의용 생체 공학을 공부하고 싶다면 여기 를 클릭하세요.   . 컴퓨터

5400

치과대학 유학가기

인기 있는 유학 전공 과목 인 마케팅, 매니지먼트 혹은 예술 분야가 아니라 '치의학' 전공으로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관련 정보를 얻는 데 어려움이 많을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한 책이 한 권 출판되었습니다. 치과 전문 출판사인 덴탈위즈덤(DENTAL WISDOM)이 치과계 해외 유학 가이드북을 'I am a Dentist(부제: 어느 치과의사의 유학일기)'라는 제목으로 출간했는데요, 저자인 박상원 원장의 3년간의 유학 준비기간과 또한 3년간의 미국 워싱턴 대학교 치주과 수련과정과 대학원 생활을 꼼꼼하게 기록했다고 합니다.    치의학 전공으로 유학을 준비할 때 어떤 것을 필수적으로 고려해야하는지, 학교는 어떻게 선택해야하는지에서부터 현지 유학 생활에서의 적응, 체제 비용, 근무 환경을 소개하고 유학 이후의 진로, 비전에 대해서 경험을 바탕으로 상세히 기술하고 있어서 치의대 유학에

46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