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L Explore

소개

텍사스 대학교 오스틴 분교(UT)는 미국 최대의 공립 대학교 중 하나로 세계 최상위 50대 학교에 올라 있습니다. 1등급 연구 대학교인 UT에는 18개의 대학과 스쿨에서 5만여 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UT는 비즈니스, 엔지니어링, 약학, 법률 및 컴퓨터 과학에서 최상위 20위 이내에 손꼽히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탁월한 강의, 연구 및 공공 서비스를 갖춘 본교는 학습, 발견, 자유, 리더십, 개인의 기회 및 책임이라는 핵심 가치를 통해 사회에 이바지학 위해 삶을 바꾸는 것을 핵심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ESL 서비스

UT는 제2언어로서의 영어 (ESL) 프로그램을 1965년부터 인터내셔널 오피스에서 지원해 오고 있습니다. 다양한 학습자들의 모든 구사 능력에 맞춰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으로는 영어 프로그램, 학문 영어 프로그램, 여름학기 프로그램, 교사 교육 및 CELTA 그리고 맞춤형 언어 및 문화 프로그램 등이 있습니다.

ESL 서비스의 현직 강사들은 모두 대학원 학위를 가지고 있으며 최소 한 개 이상의 외국어를 구사하며, 미국 밖에서 강의, 여행 또는 생활을 한 바 있습니다. 모든 강사들은 외국에서의 교육 환경에서 일한 경험이 있으며 대부분은 20년 이상의 경험을 자랑합니다.

UT는 120여 국가의 7,000여 외국 유학생과 학자들로 구성된 국제 공동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40여 국가에서 8~900명의 학생들이 매년 UT ESL에 입학합니다. 가장 많은 학생들이 오는 나라로는 사우디아라비아, 멕시코, 한국, 일본, 중국, 아르헨티나 그리고 터키가 있습니다.

UT 캠퍼스 주변에는 기숙사, 민간 아파트나 공유 아파트, 공동 주택 및 홈스테이 등 다양한 주거 옵션이 있습니다. UT ESL에 다니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옵션이 제공되지만 반드시 자신이 조율해야 합니다.

강의실 밖에서는 미국과 텍사스의 문화에 대해 배우고 매주 진행되는 사교 행사, 영어 실습 시간 그리고 다국어 대화 그룹에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고 아름다운 도시 오스틴의 이모저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스틴은 텍사스의 주도이며 항상 살고 일하고 놀기에 가장 좋은 도시 목록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합니다. 현재 미국에서 11번째로 큰 도시이며 인구는 약 930,000명입니다. 비슷한 크기의 다른 도시들과 비교해서 오스틴은 좀 더 작은 소도시 같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생활비도 저렴합니다. 자전거타기, 하이킹과 수영 같은 실외 활동을 할 수 있는 녹지 공간과 공원들이 많습니다. 기후는 따듯하며 맑은 날씨를 연간 약 300일 정도를 누릴 수 있습니다. 오스틴은 또한 “세계 라이브 뮤직의 수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스틴과 그 주변에는 150여 개의 라이브 뮤직 공연장이 있습니다. 연극, 예술 그리고 영화와 같은 다른 오락도 언제나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오스틴에는 매년 2천만 명의 방문객들이 찾아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