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리뷰

Kyoto University

일본

조회수 784

타임즈세계대학 순위: 65

전반적인 경험

지원 및 입학 절차

재정 지원/장학금

학습 경험

생활 경험

취업 전망

100%의 학생들이 Kyoto University을/를 추천합니다

이 대학의 재학생 혹은 졸업생이신가요?

현재 유학 중이시거나 유학 생활을 마치셨다면, 유학 준비생들을 위해 여러분의 경험을 공유해주세요.
리뷰 작성하기

학생 리뷰

분류
Catherine

Catherine

Undergraduate Degree

졸업연도 2020

경제학

경제경영

전반적인 경험

4
2019년 3월 6일에 작성됨

자유의 학풍

자유로운 학교입니다. 학부에 따라서는 필수과목이 없는 학부도 있으며 교양과목도 폭넓게 준비되어있습니다. 
동아리활동이 대학생활의 중심이 되는 학생이 있는반면 연구활동에 몰두하는 학생도 있으며 무엇이든 본인이 하고자 하는 것을 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되네요. 좋게 말하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학교이고, 나쁘게 말하면 본인의 의지가 없다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을수도 있는 학교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교수님들도 모두 대단한 분들이시며 노벨상을 수상하신 교수님들의 수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국립대학이라는 특성때문인지 교수님들의 강의가 사립대학교 선생님들에 비하면 알아듣기쉽게 잘 설명해주신다고 할 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케어는 정규학생의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자유로운 학교입니다. 학부에 따라서는 필수과목이 없는 학부도 있으며 교양과목도 폭넓게 준비되어있습니다. 동아리활동이 대학생활의 중심이 되는 학생이 있는반면 연구활동에 몰두하는 학생도 있으며 무엇이든 본인이 하고자 하는 것을 할 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되네요. 좋게 말하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학교이고, 나쁘게 말하면 본인의 의지가 없다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을수도 있는 학교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교수님들도 모두 대단한 분들이시며 노벨상을 수상하신 교수님들의 수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국립대학이라는 특성때문인지 교수님들의 강의가 사립대학교 선생님들에 비하면 알아듣기쉽게 잘 설명해주신다고 할 수는 없을것 같습니다. 외국인 유학생에 대한 케어는 정규학생의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지원 및 입학 절차
재정 지원/장학금
학습 경험
생활 경험
취업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