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회계학 공부하기

전공 소개

  • 전공 소개
  •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 회계학을 공부한 뒤 가질 수 있는 직업
  • 회계학 공부하기
  •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Accounting

회계학은 기업의 금융거래 기록을 보관하는 과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기업들에게 그들의 지출과 수입 기록을 보관하는 것은 이윤을 창출하고 성공으로 다가가기 위해 아주 중요한 일이라고 여겨지기도 하죠. 오늘날 대다수의 기업들은 회계부서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졸업생들이 채용됩니다. 이 부서는 단순히 수익이나 생산 비용만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세금 지불 같은 법적인 금융거래에 관련된 업무도 담당하고 있으며 사업의 확장을 미리 알 수 있도록 각종 재무자료에도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재무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비즈니스 관련 지식을 쌓고 싶으신가요? 기업에서 근무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회계학 코스가 최고의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회계학을 공부한다고 해서 수학과 경영학에만 소질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다양한 금융거래 관련 지식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커리큘럼에 조세와 화폐 정책에 관련된 법률적인 요구도 포함이 되어있어 법과 경제학에도 능통해야 하죠.
회계학에는 배울 것들이 아주 많습니다. 그러므로 빨리 배우는 것, 열심히 노력하는 것, 자발적으로 독서를 하는 것이 공부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회계학을 공부한 뒤 가질 수 있는 직업

회계학을 공부한 대다수의 학생들은 회계사로의 새로운 삶을 꿈꿉니다. 하지만 학생들은 기업 구조, 법학 및 경제학 관련 과목도 배우기 때문에 꽤 많은 졸업생들이 기업에서 관리 직책을 맡기도 합니다. 대학에서 배운 재무자료에 관한 지식과 이해 덕분에 관련 지식을 필요로 하는 보험 기관 같은 금융권에서도 회계학 졸업생들이 내부 재정 고문가나 위험 분석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회계학 그 자체를 즐기는 성향이라면 비영리 단체에서 모금이나 보조금 신청 등의 일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꼭 회계 관련 일을 하지 않더라도 영업, 마케팅, 광고, 저널리즘, 법무 분야에서 자신에게 맞는 업무를 찾아 볼 수도 있습니다. 몇몇 학생들은 좀 더 많은 것을 배우기 위해 대학원 진학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회계학 공부하기

커리큘럼의 구조는 학위 레벨에 따라 모두 다 다릅니다. 대부분의 학부 과정은 3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학년과 3학년 사이에 인턴십 등 기업 실무를 1년 동안 경험하기를 요구받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입학을 위해 최소 3개의 A-level 성적 혹은 이에 상응하는 자격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특히, 능숙한 분류 능력과 수학, 경제학, 경영학에 타고난 적성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많은 대학들이 회계학 석사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사, 석사 과정을 통틀어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학생들은 IELTS 시험에서 6.0-6.5 이상의 점수를 취득해야 프로그램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회계학을 전공하는 학생들은 정기적인 강의를 수강해야 하며 각종 시험과 지필 프로젝트의 조합을 통해 평가받게 됩니다. 대학에선 위에서 언급했던 기업 실무를 코스의 한 부분으로서 학생들에게 경험하기를 장려하고 있습니다.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어디서 공부할지를 정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각 대학의 커리큘럼을 살펴본 후 제공되는 모듈을 비교해 보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거의 비슷한 필수 모듈에 비해 선택 모듈은 제공하는 곳마다 제각각이기 때문입니다. 선택한 대학교가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에 관련된 강의를 제공하고 있는지, 졸업한 후 취업에 이익을 줄 것인지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학교를 정했다면 이제 지원서를 낼 때가 다가왔습니다. 이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입학 조건과 당신의 재정 상태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지원할 만큼 좋은 성적을 보유하고 있나요? 학비, 생활비를 모두 감당할 수 있나요? 만약 재정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다면 걱정 마세요. 각종 장학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또 하나 중요한 점이라면 당신이 갈 대학이 명문인지, 당신이 관심 있는 커리어 분야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지 입니다. 많은 대기업들이 그들이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대부분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대학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무슨 코스를 공부할지 와는 상관없이 대학이 위치한 장소도 한번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최소 3년을 캠퍼스에서 보낼 것이기 때문에 사회적으로나 학업적으로나 충분이 빛을 발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은 학생으로 지내는 동안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또한 최대한 대학에서 경험을 많이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도시에 있는 거대한 캠퍼스에서 지내기를 선호하는 학생들이 있는 반면, 조금 더 공동체적인 면에 중심을 둬 소규모의 캠퍼스에서 생활하기를 선호하는 학생들도 있으니 성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어떤 회계학 코스가 있나요?

회계학을 위한 해외 유학지 TOP 10

1
210
영국
조회수 1,692 165개의 코스 보기
2
211
미국
조회수 1,220 733개의 코스 보기
3
32
캐나다
4
9
호주
5
134
뉴질랜드
6
84
홍콩
7
69
독일
조회수 168 9개의 코스 보기
8
168
싱가포르
9
114
말레이시아
10
131
네덜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