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케이터링 공부하기

전공 소개

  • 전공 소개
  •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 케이터링을 공부한 뒤 가질 수 있는 직업
  • 케이터링 공부하기
  •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Catering

케이터링은 여러 기회도 많고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는 산업입니다. 인구가 계속 성장하는 한, 음식과 이것을 공급할 수 있는 사람들의 수요가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무얼 먹느냐에 대한 관심과 걱정이 점점 커지고 있는 현상과 높은 비만율을 볼 때, 케이터링 관련 지식이 이보다 더 중요한 때는 없었습니다.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음식에 관련된 모든 것에 관심이 많으신가요? 음식이 어디에서 오고 어떻게 생산되는지에 대해 배우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케이터링 코스가 여러분에게 가장 이상적인 코스일지도 모릅니다.
음식을 맛보고 준비하는 것이 케이터링의 주된 내용이지만 지역 및 유기농 생산 같은 현대의 식량 문제에 대한 이해와 레스토랑의 케이터링 과정 등 또한 배우게 될 것입니다. 식품의 생산과 케이터링 상품에 대한 재능도 물론 중요하지만 학생들은 항상 성실해야 하며 케이터링을 실무적 관점과 이론적인 관점 모두에서 바라볼 수 있어야 합니다.

케이터링을 공부한 뒤 가질 수 있는 직업

대부분의 케이터링 졸업생들은 식품 및 호스피탈리티 관련 직업을 갖습니다. 그 예로 케이터링 매니저, 레스토랑 매니저, 호텔이나 식료품점 담당 식품 구매자 등 다양한 직업들이 있습니다. 어떤 졸업생들은 좀 더 직업적인 일을 하기 위해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기도 합니다. 그중 PGCE가 케이터링 졸업생들에게 특히 유명하며 이 과정을 공부하고 난 뒤에는 학교에서 식품학과 케이터링을 가르칠 수 있는 자격이 생깁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졸업생들은 영양사 자격증 공부를 합니다.

케이터링 공부하기

대부분의 케이터링 학사 과정은 총 3년이 소요됩니다. 하지만 많은 대학들이 2학년과 3학년 사이에 학생들이 1년 동안 교환학생을 다녀오거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1년 더 연장해주기도 합니다. 또한, 이러한 기회는 충분히 고려해 볼 만큼 가치 있습니다. 케이터링 코스에 입학하기 위해 만족해야 하는 입학 자격은 각 대학마다 다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대학들이 최소 3개의 A-level 성적 혹은 이와 상응한 대학 입학시험 성적을 요구하고 있으며 이 중 최소 한 과목은 과학 관련 과목인 것이 여러분의 학과에 대한 열정을 드러내는데 유리합니다. 비즈니스 과목도 좋습니다. 케이터링 석사 과정 또한 많은 대학원들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식품 관리, 특정 요리 기술 등 대부분의 이러한 코스는 최소 2:1 이상의 학부 성적을 요구합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외국인 지원자는 IELTS 시험에서 최소 6.0 이상의 점수를 취득하여 영어로 대학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케이터링 코스는 학교마다, 그리고 제공되는 모듈마다 교수법이 다릅니다. 어떤 모듈은 강의를 바탕으로 진행되지만 대부분의 이론 지식은 실습과 평가를 거침으로써 더욱 견고해질 것입니다.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대학에 지원서를 제출하기 전에 커리큘럼을 미리 확인하고 각 모듈이 여러분의 흥미에 맞는지 충분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케이터링의 기본 이론은 대학마다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지만 음식 준비부터 케이터링 산업의 비즈니스적인 측면까지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는 분야가 바로 케이터링입니다. 특별히 공부하고 싶은 분야가 따로 있다면 그 분야가 필수 모듈 혹은 선택 모듈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케이터링 졸업생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매우 다양한 만큼 대학 재학 중 실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많은 고용주들이 다양한 범위의 업무를 경험한 지원자들을 선호하기 때문인데요. 대학들은 우수한 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실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대부분의 대학들이 학생들이 졸업 후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채용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지원할 대학이 위치한 장소 또한 고려해 봐야 할 요소입니다. 통계적 자료들과 학술적 정보들만 신경 쓰느라 선택한 대학이 곧 자신이 살게 될 지역을 결정한다는 것을 쉽게 잊는 경우가 많은데요. 되도록이면 지원서를 제출하기 전에 오픈데이에 참여해 주변 지역을 둘러보고 그곳에서 과연 행복하게 살 수 있을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바로 여러분이 대학의 수업료와 생활비를 충당할 수 있을지입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재정적인 도움을 받을 것인가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조건에 맞는 장학금을 찾아보도록 하세요.

어떤 케이터링 코스가 있나요?

1

호텔 / 케이터링 관리(일반)

2
4

식품/ 음료 서비스

케이터링을 위한 해외 유학지 TOP 10

1
9
호주
2
211
미국
3
210
영국
4
32
캐나다
5
84
홍콩
6
131
네덜란드
7
69
독일
8
114
말레이시아
9
190
스위스
10
154
아일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