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교육 경영학 공부하기

전공 소개

  • 전공 소개
  •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 교육 경영을 공부한 뒤 가질 수 있는 직업
  • 교육 경영 공부하기
  •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Education Management

교육 경영은 교직에 종사하고 있는 이들을 위한 코스이며 교육 학습을 관리하기 위한 문제 해결, 비판적 사고 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교육 경영 코스를 통해 교육에 미치는 사회적 영향 및 누군가를 돌봐야 할 입장에서 숙지해야 할 법적 의무 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학생들은 단지 교육 분야에만 열정적이어야 할 뿐만 아니라 교육 분야에서 일할 때 중요한 도덕 및 법적, 윤리적인 의무에 대한 깊은 지식을 입증할 줄 알아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학생들은 개인 연구를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자율성과 성실성을 겸비해야 할 것입니다.

교육 경영을 공부한 뒤 가질 수 있는 직업

교육 경영 졸업생들의 진로는 코스에서 어떤 분야를 세부적으로 전공했는지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대부분의 졸업생들은 이미 교사로 일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커리어를 강화하고 높은 직급으로 올라가길 희망합니다. 마찬가지로 이 분야 내에서 경력을 쌓은 경우라면 지방자치단체의 교육 부서에서 재정 및 자원을 분배하는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교육 경영 공부하기

지원자들은 자원봉사로든 전문적인 업무로든 교육 경험이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어야 합니다. 석사 과정을 공부하고자 한다면 학사 학위가, 학사 과정을 공부하고자 한다면 A-level 성적 3개나 이와 상응한 대학 입학시험 성적이 필요합니다. 외국인 학생들은 IELTS 시험을 응시하여 최소 6.0 이상의 점수를 취득하여야 합니다.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하여 수업이 이루어지며 학문적인 공부보다는 주로 교실에서 직접 수업 연습을 필요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대학이 위치한 장소가 여러분이 겪게 될 경험에 미치는 영향은 이중적입니다. 주로 여러분이 살게 될 지역에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므로 각 대학의 오픈데이에 참가해 주변 지역을 둘러보고 그곳에서 잘 살 수 있을지 한번 고민해보세요. 여러분을 행복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과 함께 졸업 후 다양한 취업 기회도 얻을 수 있는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업료와 학업 성적 또한 대학을 정할 때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분야는 생각보다 경쟁이 치열하므로 관련 직장 경험과 함께 일정 수준 이상의 성적이 요구됩니다. 또한, 어떻게 비용을 충당할 것인가에 대해 예산을 세워보세요. 만약 수업료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장학금에 지원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코스를 정할 때는 어떤 모듈이 제공되고 있는지 또한 확인해 봐야 합니다. 여러분은 최소 1년을 공부해야 하고 길고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고 싶을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맞는 분야를 전문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것이죠. 어린 아이들과 일하고 싶으신가요? 혹은 고등학생? 누구를 가르치고 싶든 항상 그에 맞는 다양한 코스가 제공될 것입니다.

어떤 교육 경영학 코스가 있나요?

1

Headmaster/Headmistress/School Leadership

2

교육 / 학교 경영

학업 레벨 학사 / 대학원 학위
4

고등 교육기관 경영

학업 레벨 대학원 학위

교육 경영학을 위한 해외 유학지 TOP 10

1
211
미국
2
210
영국
3
32
캐나다
4
9
호주
5
114
말레이시아
6
63
프랑스
7
62
핀란드
8
196
태국
9
134
뉴질랜드
10
39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