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제조 및 생산 관리 공부하기

전공 소개

  • 전공 소개
  •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 제조 및 생산을 공부하고 가질 수 있는 직업
  • 제조 및 생산 공부하기
  •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Manufacturing and production

제조 및 생산 산업은 육체노동과, 원자재를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상품으로 바꿔주는 기계를 이용하여 상품과 서비스를 대규모로 생산하는 산업입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상품은 기술 장비를 이용하여 대량으로 생산되지만 원래부터 이런 과정을 거치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소비재와 고객 서비스의 생산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가요? 제조업 관련 일을 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제조 및 생산 코스가 알맞은 선택일지도 모릅니다.
수업은 강의와 개별 지도 수업 형식으로 진행되기도 하지만 워크숍, 실습을 통한 수업도 많은 편입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은 직업 교육적인 환경에서 잘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높은 성적을 얻고 싶은 학생이라면 수업의 이해도를 확인하기 위해 개인 과제와 프로젝트를 통해 평가받는 만큼 자율적이고 효율적으로 시간 분배를 할 줄 알아야 합니다.

제조 및 생산을 공부하고 가질 수 있는 직업

대학에서 제조와 생산을 전공한 학생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매우 다양합니다. 제조 기술은 식료품, 의약품, 의류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좀 더 이론적인 측면의 코스를 선호하는 학생들은 제조 과정을 감독하거나 기업이 법을 준수하고 있는지, 직원들은 복지 혜택을 충분히 받고 있는지 등을 확인하는 생산관리 부서에 관심을 두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코스는 제조 산업뿐만 아니라 다른 산업에 관련된 지식도 다루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상업, 제조 관련 법등에 대한 폭넓은 이해는 법조계, 금융계, 광고계, 언론계에 진출하는데도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제조 및 생산 공부하기

학생들은 수업의 이해도를 나타내 줄 개인 프로젝트로 평가받기도 합니다. 학부 학생들은 졸업하기 전까지 건축 및 건설 산업에서의 경험을 위해 최소 2번의 실무를 마쳐야 합니다. 많은 학생들이 실무를 위해 코스를 1년 연장하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학부 프로그램은 최소 3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지원하기 위해서는 최소 3개의 A-level 과목 혹은 이와 상응한 대학 입학시험을 응시해 높은 성적을 받아야 하며 학과에 대한 열정도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석사 프로그램은 1년에서 4년이 소요되며 2:1 이상의 학부 성적을 요구합니다.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지원자는 언어 능력을 증명하기 위해 IELTS 시험에서 최소 6.0-6.5 이상의 점수를 취득해야 합니다.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대학을 정할 때 고려해봐야 할 것 중 하나는 바로 여러분이 대학 생활에 드는 비용을 전부 충당할 수 있는가에 대한 문제입니다. 만약 수업료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여러분의 자격조건에 맞는 장학금에 한번 지원해보세요. 파트타임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가 있을지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학업성적이 대학이 요구하는 성적에 조금 못 미친다면 1년 동안 입시를 미루고 직장 경험을 쌓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드시 그렇게 해야 할 필요는 없지만 많은 학사 및 석사 과정이 직장 경험이 있는 지원자들에게는 학업 성적의 기준을 낮춰주는 편입니다. 어떤 코스를 공부할지 와는 상관없이, 명망 있고 제조 및 생산 산업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는 대학에 입학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대기업들이 몇몇 대학들과 협력관계를 맺고 학생들이 대학 생활을 하는 동안 업무 경험을 할 기회를 주며 여러분의 졸업 후 고용 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죠. 대학이 위치한 장소 역시 대학을 선택할 때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북적거리는 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대학에 갈지, 한적한 곳에 위치해 좀 더 공동체적인 대학에 갈지, 자신이 정서적으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잘 생각하여 현명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어떤 제조 및 생산 관리 코스가 있나요?

제조 및 생산 관리을 위한 해외 유학지 TOP 10

1
211
미국
2
32
캐나다
3
210
영국
4
84
홍콩
조회수 110 7개의 코스 보기
5
9
호주
6
131
네덜란드
7
69
독일
8
154
아일랜드
9
189
스웨덴
10
93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