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마케팅 공부하기

전공 소개

  • 전공 소개
  •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 마케팅을 공부한 뒤 가질 수 있는 직업
  • 마케팅 공부하기
  •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Marketing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활동으로 광고와 판매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최근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SNS (Social Networking Sites) 와 유튜브의 인기가 급증하고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현재 마케팅 세계는 언제 어디서나 잠재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캠페인과 함께 드라마틱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코스일까?

홍보나 마케팅 분야에 취업하고 싶으신가요? 마케팅 캠페인이 소비자 구입 패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가요? 그렇다면 마케팅이 당신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지도 모릅니다!
마케팅 코스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싶은 학생들은 창의적인 생각과 논리적인 생각을 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캠페인 스타일이 다양한 소비자 인구통계에 미치는 능률을 분석하기 위한 마케팅 통계를 해석하는 능력 또한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많은 마케팅 코스가 학생들이 자유 시간에 추가적으로 리서치를 수행하고 기업에서 실무 경험을 쌓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학생들은 시간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줄 알아야 하며 높은 성적을 받기 위해 성실한 면모를 보여야 합니다.

마케팅을 공부한 뒤 가질 수 있는 직업

대학에서 마케팅을 전공한 학생들은 주로 졸업하자마자 마케팅 보조로 취직하게 됩니다. 많은 졸업생들이 마케팅, 광고 카피라이터, 소셜 미디어 컨설턴트, 혹은 마케팅 리서치 등의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분석 기술, 표현의 명료함, 계획 수립, 전략적 생각 등을 배우게 되는데, 이로 인해 PR, 영업, 브랜드 매니지먼트, 관리, 고객 서비스 관련 직책을 맡을 수 있어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공부하기

대부분의 학사 프로그램이 지원자들에게 최소 3개의 A-level 성적 혹은 이에 상응하는 자격조건을 요구하고 있으며 총 3년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프로그램은 2학년과 3학년 사이에 기업 실무를 익힐 수 있도록 1년의 기간을 주기 때문에 졸업할 때까지 총 4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마케팅 코스는 석사 과정에도 개설되어 있습니다. 학위 레벨이나 풀 타임 혹은 파트타임 여부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최소 1년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석사 과정에 지원할 학생들은 최소 2:1 이상의 학부 성적과 함께 관련 업무 경험이 있어야 합니다. 이 코스를 공부하고 싶지만 영어가 모국어가 아니라서 걱정하고 계신가요? 기쁘게도 대학들은 여러분이 만약 위에 언급한 자격조건을 만족하고, 코스가 시작되기 전에 IELTS 시험에서 최소 6.0-6.5의 점수를 받는다면 여러분의 흔쾌히 지원서를 검토해 줄 것입니다.

어디에서 공부해야 할까?

각 대학마다 수많은 모듈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필수 모듈은 거의 다 비슷하지만 선택 모듈은 제공하는 기관마다 제각각입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대학교가 당신이 원하는 커리어에 큰 도움을 줄만한 모듈을 많이 제공하고 있는지 꼼꼼히 조사해보세요. 분명 가치가 있는 일일 것입니다. 또 하나 중요한 점이라면 당신이 갈 대학이 명문인지, 당신이 관심 있는 커리어 분야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지 입니다. 많은 대기업들이 그들이 신입사원으로 채용할 대부분의 학생들이 재학 중인 대학들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이 점은 관련 업무 경험이 나중에 취직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것이므로 자신의 커리어에 대해 구체적인 생각을 갖고 있는 학생들에게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무슨 코스를 공부할지 와는 상관없이 대학이 위치한 장소도 한번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최소 1년을 지내야 하고 당신이 개인적으로나 학업적으로나 빛을 발할 수 있는 환경을 선택하는 것은 결코 그냥 지나갈 수 있는 문제가 아니기 때문이죠.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은 학생으로 지내는 동안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또한 최대한 대학에서 경험을 많이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도시에서 좀 더 활동적으로 지내기를 선호하는 학생들이 있는 반면, 공동체적인 면에 중심을 둬 소규모의 캠퍼스에서 생활하기를 선호하는 학생들도 있으니 개인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지원서를 제출하기 전에 지원자격이나 자신의 재정 상태를 다시 한번 살펴보세요. 지원할 만큼 좋은 성적을 보유하고 있나요? 학비, 생활비를 모두 감당할 수 있나요? 만약 재정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다면 걱정 마세요. 각종 장학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어떤 마케팅 코스가 있나요?

마케팅을 위한 해외 유학지 TOP 10

1
210
영국
조회수 1,366 162개의 코스 보기
2
211
미국
3
32
캐나다
4
9
호주
5
84
홍콩
6
114
말레이시아
7
69
독일
8
131
네덜란드
9
168
싱가포르
10
134
뉴질랜드